뉴스 > 테마 > e스포츠

도핑 징계 받은 아슬란 애쉬 “운동 목적으로 복용한 것”

/ 1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8,23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최근 도핑
▲ 최근 도핑 징계 처분을 받은 '아슬란 애쉬' (사진출처: 레드불 공식 홈페이지)


아슬란 시디크가 지난 2일 파키스탄 매체 프로파키스타니(Propakistani)’와 진행한 인터뷰에 따르면, 이번 도핑 검사에서 검출된 약물은 코로나가 유행하던 때 운동 목적으로 복용한 것이었다. 아슬란 시디크는 “해당 약물이 e스포츠에 위배되는 줄 몰랐고, 경기력 향상을 위해 쓴 것이 아니다”라며, “반도핑 교육을 받은 이후 약은 끊었다”고 밝혔다. 

이에 더해 아슬란 시디크는 “국제 e스포츠 연맹(IESF)에서 사용되는 도핑 테스트 규정은 전통적인 운동 선수에 맞춰져 있는 것이기에, e스포츠에는 맞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아슬란 시디크 인터뷰 내용 (사진출처: 프로파키스타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 아슬란 시디크 인터뷰 내용 (사진출처: 프로파키스타니 공식 홈페이지 갈무리)

해당 소식을 접한 유저들 사이에서는 의견이 첨예하게 갈리고 있다. “신체 능력이 e스포츠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니 억울한 것도 이해는 된다”라는 의견이 있는 한편, “스테로이드가 반사 신경을 올려주는 것으로 아는데, 그럼 e스포츠에도 직접적으로 영향이 있는 것 아니냐”는 반박도 있다.

아슬란 시디크는 지난 19일, IESF에 의해 도핑 규정 위반 사실이 알려지며 논란이 일었다. IESF에 따르면, 아슬란 시디크는 2022년 12월 10일 대회 중 실시된 도핑 검사에서 세계반도핑기구(WADA) 금지 목록의 S1.1A 등급 ‘동화작용 아나볼릭 스테로이드’에 해당하는 물질들이 검출됐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철권 8 2024년 1월 26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대전액션
제작사
반다이남코 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철권 8'은 아버지와의 대결을 종결지으려는 진과 이에 맞서는 카즈야의 대결구도다. 그 과정에서 오래전 죽은 것으로 알려진 진의 어머니이자 카즈야의 아내인 카자마 준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바운드와 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