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체

[유그드라 유니온] 챕터4 공략 1부

/ 1

챕터3의 제목인 [파르티나 뇌 격전]와 함께 줄거리가 표시된다. 발렌 힐즈에서의 싸움을 마친 왕국 군은 왕도 파르티나로 가기 위해 수비가 약한 북측 프람 곡창지대로 향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프람 곡창지대를 가기 위해서는 험한 레네시 산맥을 지나가야 하고, 그 한가운데에는 올테가 산적 단의 본거지가 있었다.

레네시 산맥에 도착한 왕국 군. 레네시 산맥은 험한 지형이었다. 하지만 이곳만 넘으면 파르티나까지 쉽게 진격할 수 있는 것이었다. 그것을 노린 왕국 군과 왕국 군의 현상금을 노린 산적들의 전투가 시작된다.

승패 조건이 표시된다. 승리 조건은 [산적 왕 올테가를 격파하라]이고, 패배 조건은 [유그드라나 밀라노의 전사], [모든 카드의 사용]이다. 일행을 이동시키려고 하면 튜토리얼이 이어진다. 이번 튜토리얼에서는 투석기에 대해 알려준다. 투석기를 아군 유닛처럼 진형(유니온)에 위치시키고 선공하면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 수 있다고 한다.

1: 밀라노

2: 유그드라

3: 출격유닛3

4: 출격유닛4

알파벳: 적 유닛

그리스 문자: 아이템

집: 취락

교: 가교(다리)

투: 투석기

α의 경우는 니체를 선택해야 이동할 수 있는 물 지형이기 때문에 α를 얻으려면 니체를 골라야 한다. β의 금괴는 배틀 필드 16에서 골든 스피어와 교환되므로 획득해두자.

적의 레벨은 그다지 높은 편이 아니지만 사용하는 록폴(낙석) 기술은 조심해야 한다. 잠시 후 상금 사냥꾼 미제르가 다시 등장해 공격하지만 그냥 2턴 정도만 기다리면 사라지므로 대충 상대하자.

산적 단의 두목인 올테가의 위치가 투석기를 딱~ 가로막고 있기 때문에 투석기를 우리편이 사용할 수 없다.

투석기의 성능은 꽤 좋다. 처음 선방을 투석기에서 한 번, 그리고 적 유닛이 한 번해서 두 번 날리기 때문에 굉장히 유리하게 작용한다. 유닛의 능력을 비교하면 우리 일행들이 더 좋기 때문에 약간만 신경 쓰면 쉽게 처리할 수 있다.

올테가를 처리하면 전사한다. 그리고 일행들은 산적들의 소굴을 지나 레네시 산맥을 넘기 위해 전진한다. 세이브하고 다음 필드로 넘어가자. 참고로 이번 필드에서 획득할 수 있는 카드는 없다.

배틀 필드 12

배틀 필드 13

배틀 필드 14

배틀 필드 15

배틀 필드 16

치트 키 공략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장르
롤플레잉
제작사
게임소개
상당히 재미있고 그래픽도 깔끔하고 캐릭터들도 귀여운 게임이다. 카드를 가지고 전투를 하여 전술들을 익혀 나가는 게임이다. 스토리성도 좋아서 할만한 게임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