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1,15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 [겜ㅊㅊ]은 매주 특별한 주제에 맞춰 게이머들이 즐기기 좋은 게임을 추천하는 코너입니다.
공포게임은 크게 서양식 공포와 동양식 공포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서양식 공포는 유혈 표현과 잔인한 묘사가 많고, 주인공이 괴물이나 귀신에게 저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동양식 공포는 그와 달리 대부분 음침하고 으스스한 분위기를 앞세우고, 주인공이 저항조차 하지 못하는 꿈도 희망도 없는 상황을 그릴 때가 많죠.
그런 부분이 몰입감을 끌어올린다는 점에서, 서양식 공포보다는 동양식 공포를 더 선호하는 분들도 많은데요. 동양식 공포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일본풍 공포입니다. 오는 25일 출시를 앞둔 사일런트 힐 f나, 2019년 작 그림자 복도 등이 대표적입니다. 오늘은 사일런트 힐 f를 앞두고, 꿈도 희망도 없는 일본풍 공포게임을 모아봤습니다.
1. 할로우 코쿤(Hollow Cocoon)
가장 먼저 소개해드릴 작품은 할로우 코쿤입니다. 2023년 12월 스팀에 출시된 공포 어드벤처게임으로,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757명 참여, 92% 긍정적)’을 받았죠. 주 무대는 1980년대 일본으로, 플레이어는 외할머니가 쓰러졌다는 소식을 듣고 시골마을을 방문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마을에 얽힌 기묘한 이야기를 알게 되고, 괴물의 추격을 피해 마을과 할머니에 대한 비밀을 파헤치는 것이 주요 흐름이죠. 일본풍 공포게임 특유의 음침함과 기괴한 스토리가 돋보인 작품으로, 수준 높은 인공지능을 탑재한 괴물 덕분에 추격전의 긴장감이 상당하다는 강점도 있습니다.

2. 파라소셜(Parasocial)
일본풍 공포게임하면 공포게임 전문 개발사 ‘칠라스 아트(Chilla’s Art)’를 빼놓을 수 없죠. 파라소셜은 칠라스 아트 작품 중 가장 좋은 평가를 받은 공포 어드벤처게임입니다. 2023년 8월 스팀 출시 후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1,340명 참여, 94% 긍정적)'을 기록 중이죠. 게임은 버추얼 유튜버로 활동 중인 소녀 ‘나나’가 한 팬에게 집착과 스토킹을 당하게 되며 벌어지는 일을 그렸습니다. 일부 구간에서 조작감이 불편하다는 지적이 있지만, 그런 단점이 무색할 만큼 칠라스 아트 특유의 으스스한 묘사와 탄탄한 스토리가 어우러져 상당한 몰입감을 자아냅니다.

3. 가옥탐색(家屋探索 -Japanese House Exploration-)
가옥탐색은 작년 8월 스팀에 발매된 공포 어드벤처게임으로,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114명 참여, 95% 긍정적)'을 받은 작품입니다. 플레이어는 전통 일본 가옥 안에서 사라진 친구를 찾아야 하는데요, 친구를 찾기 위해 단서를 모으는 과정에서 곳곳에 숨어 있는 귀신이 플레이어를 위협합니다. 이렇게 보면 점프스케어가 상당히 많아보이지만, 실제로는 과도한 점프스케어 없이 분위기 위주로 공포감을 자아내죠. 플레이타임이 60~90분 정도로 다소 짧은 편이지만, 3,4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어 킬링타임용으로 좋습니다.

4. 카에리미치(孵道)
카에리미치, 직역하면 ‘돌아가는 길’이라는 뜻을 가진 이 게임은 작년 8월 스팀에 출시된 공포 어드벤처게임입니다. 일본 대표 공포만화 이토준지 시리즈를 연상시키는 그림체를 가진 작품으로, 유저 평가 ‘대체로 긍정적(159명 참여, 79% 긍정적)'을 받았습니다. ‘절대 뒤돌아봐서는 안된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는 산길에 들어선 초등학생의 이야기를 그렸는데요, QTE 위주의 선형 진행 방식과 10개나 되는 다양한 엔딩이 특징입니다. 모든 대사를 풀 보이스 더빙으로 제공해 몰입감이 뛰어나지만, 점프스케어가 많아 호불호가 갈리는 작품입니다.


5. 우라야마(Urayama)
우라야마는 집 밖으로 나간 강아지를 쫒아 학교 뒷산에 들어선 초등학생의 이야기를 담은 공포 어드벤처게임입니다. 작년 8월 스팀에 출시된 후 유저 평가 ‘매우 긍정적(127명 참여, 90% 긍정적)'을 기록 중이죠. 이 게임의 특징은 VHS풍 그래픽으로 만들어낸 음산한 분위기입니다. 여기에 과하지 않은 점프스케어로 공포감을 더했죠. 스토리 깊이가 다소 부족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오히려 그 점 덕분에 가볍게 하기 좋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좋은 기사로 인사드리겠습니다niro201@gamemeca.com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