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56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AI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 'Verse8'을 활용해 'BIPA x Verse8 AI 게임 창작 콘테스트'를 추진한다. AI 게임 제작 플랫폼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진흥원은 콘테스트 운영을 위해 'Verse8'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부산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 부산정보산업진흥원 AI 게임 창작 콘테스트 포스터 (사진제공: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광역시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은 AI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 'Verse8'을 활용해 'BIPA x Verse8 AI 게임 창작 콘테스트'를 추진한다.
AI 게임 제작 플랫폼을 활용해 누구나 쉽게 게임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창의적이고 잠재력 있는 지역 인재를 발굴하고 성장을 촉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진흥원은 콘테스트 운영을 위해 'Verse8'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부산 지역 대학생을 대상으로 게임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Verse8은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5분 안에 3D 멀티플레이 게임을 제작할 수 있는 AI 기반 게임 제작 플랫폼이다. 코딩, 빌드, 배포까지 가능하다.
콘테스트에서는 총 16명을 선발한다. 우수작 선정자에게는 ▲상금 ▲게임 유료화를 위한 기술 지원 ▲마케팅 지원 등을 제공한다. 사전 등록한 모든 참가자에게 AI 게임 제작 플랫폼 크레딧도 지급한다.
오는 12월 19일까지 구글폼 및 이메일(hhlee@busanit.or.kr)로 접수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진흥원 공식 홈페이지(busanit.or.kr) 내 사업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태열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원장은 "AI 기반 창작 환경은 미래 게임 개발 방식의 중요한 전환점이 되고 있다"며 "이번 콘테스트를 통해 부산 청년들이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가능성을 펼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