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PC, 비디오

고기로 좀비 때린다, 갓 세이브 버밍엄 개발 로드맵 공개

/ 2
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3,080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자사가 개발 중인 갓 세이브 버밍엄의 2026년 개발 로드맵을 스팀 페이지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은 지난해 진행된 앞서 해보기 테스트에서 수집된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콘텐츠 확장과 전투 시스템 개선에 중점을 뒀다. 생존 경험의 완성도를 단계적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방향성을 담았다
갓 세이브 버밍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 갓 세이브 버밍엄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카카오게임즈가 자회사 오션드라이브에서 개발 중인 갓 세이브 버밍엄의 2026년 개발 로드맵을 스팀 페이지의 개발자 노트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로드맵은 지난해 진행된 앞서 해보기 테스트에서 수집된 이용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콘텐츠 확장과 전투 시스템 개선에 중점을 뒀다.

갓 세이브 버밍엄 개발진은 핵심 시스템 검증을 목적으로 진행된 앞서 해보기 테스트를 통해 콘텐츠 확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먼저 쇠스랑과 도끼 외에 둔기 무기가 새로 추가돼 전투 선택지가 늘어났다. 기존에 상자 파괴용으로 쓰이던 망치나 배경 장식이었던 사슴 다리 고기 등도 무기로 활용 가능하게 개선되어 주변 환경을 적극 활용한 전투 및 생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각 무기와 오브젝트는 고유한 내구도를 지녀 반복 사용 시 성능이 저하된다. 이용자는 이에 대비해 무기 상태를 관리하고 전략적으로 무기를 선택해야 한다. 개발진은 "날카로운 무기군 역시 병행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상황에 따라 다양한 전투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발진은 현재 갓 세이브 버밍엄에 최적화된 기지 건설 시스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새로운 건물을 짓는 방식이 아니라 기존 구조물을 보강하거나 바리케이드를 설치하는 형태로 설계됐다. 현재는 바리케이드나 잠긴 문에 반응하는 좀비 행동 패턴을 중심으로 시스템 구현을 준비 중이다. 

이용자 간 협동 플레이는 갓 세이브 버밍엄 개발팀이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로, 중장기 개발 방향의 핵심 과제로 설정됐다. 그러나 현 단계에서는 세계관과 싱글 플레이 기반의 생존 경험을 안정적으로 구축하는 데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

그 외에도 신체 부위별 타격 반응과 물리 기반 전투를 주요 특징으로 내세웠다. 이용자가 조준한 지점을 직접 타격하면 좀비는 공격받은 부위에 따라 다른 반응을 보인다. 지난 테스트에서 이용자의 조작 의도와 실제 캐릭터 행동 간 차이에 대한 피드백을 반영한 결과로, 조준 지점과 실제 타격 판정 간의 정확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둬 내부 테스트 결과 근접 전투의 정확도와 타격감을 모두 향상시켰다.

개발진은 앞으로 몇 달간 핵심 생존 콘텐츠의 완성도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무기 추가, 바리케이드 시스템, 전투 개선 등 현재 개발 중인 요소들은 차기 공개 테스트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이후에도 새로운 기능과 개선 사항을 단계적으로 적용해 이용자 피드백 기반의 검증과 조정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갓 세이브 버밍엄이 공개한 2026년 개발 로드맵 이미지(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갓 세이브 버밍엄이 공개한 2026년 개발 로드맵 이미지(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 갓 세이브 버밍엄 스크린샷 (사진제공: 카카오게임즈)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게임소개
갓 세이브 버밍엄은 중세를 배경으로하는 좀비 생존게임이다. 식량, 물, 은신처 확보를 위한 전략적 탐험과 전투를 중심으로 게임이 전개되며, 침구, 조리도구, 책상 등 일상 사물을 활용한 생존 플레이가 특징이다.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6
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