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메카 / 제휴처 통합 915 View
게임메카 내부 클릭수에 게임메카 뉴스를 송고 받는 제휴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SNS에 전송된 기사가 아닙니다.
게임메카 트위터(@game_meca)와 페이스북(@게임메카)의 노출수를 더한 값입니다.
스마일게이트는 11일, 스토브 플랫폼 인디게임 시상식 ‘2025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25년 한 해 동안 스토브인디를 통해 앞서 해보기 또는 정식 출시된 작품 중, 플랫폼과 이용자에게 의미 있는 성과를 남긴 게임 및 창작자를 조명하고자 하는 목표다. 최고상인 ‘올해의 게임’에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가 선정됐다
▲ 스마일게이트 2025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 발표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는 11일, 스토브 플랫폼 인디게임 시상식 ‘2025 스토브인디 어워즈’의 수상작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은 2025년 한 해 동안 스토브인디를 통해 앞서 해보기 또는 정식 출시된 작품 중, 플랫폼과 이용자에게 의미 있는 성과를 남긴 게임 및 창작자를 조명하고자 하는 목표다.
최고상인 ‘올해의 게임’에는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가 선정됐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는 완성도 높은 세계관과 서사, 그리고 플레이 경험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으며 스토브인디를 대표하는 작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한 해 동안 이용자들의 꾸준한 선택을 받은 타이틀로서 존재감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클레르 옵스퀴르: 33 원정대를 필두로 한 TOP 10에는 스마일게이트 퍼블리싱 타이틀인 ‘폭풍의 메이드’와 ‘골목길: 귀흔’이 포함됐다. 더불어 1인 개발작임에도 깊이 있는 서사와 개성 있는 비주얼로 주목받은 ‘아르티스 임팩트’도 이름을 올렸다. 외에도 ‘계약X연애’, ‘프렌치 커넥션’, ‘플라티나 랩’, ‘고독방송’ 등 이용자들의 폭넓은 지지를 받은 작품들이 선정됐다.
이용자 투표 선정 부문에서는 ‘두근두근 서브컬처’ 부문에 ‘사랑 한 잔 말아 주세요!’가, ‘베스트 로컬라이저’는 ‘드로바 - 포세이큰 킨’의 번역에 참여한 번역가 3인이 선정됐다. 인디 부스트 랩을 시작으로 유저들과 꾸준히 소통하며 함께 성장해 나간 ‘베스트 얼라이언스’ 부문은 ‘병원x생활’이, 크리에이터와의 활발한 교류로 화제를 모은 ‘고독방송’은 ‘크리에이터 스포트라이트’ 부문을 수상했다.
색다른 즐거움과 실험적인 시도로 글로벌 이용자에게 인상을 남긴 게임에게 수여하는 ‘프론티어’ 부문은 마녀의 정원’이 차지했다. 또한 ‘스토브 앰배서더’로는 중국 1인 인디게임 개발자이자 크리에이터로서 해외 창작자 유입 확대에 기여한 ‘장량002’, 스토브인디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정보성 콘텐츠를 꾸준히 제공해 온 이용자 ‘돔돔군’이 선정됐다.
2025 스토브인디 어워즈 수상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스토브인디 어워즈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