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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BA 슈퍼로봇대전OG2] 슈퍼로봇대전OG2 소개 및 메카닉팁 공략 3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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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리 조건: 적의 전멸

아군 방어(NPC) - 이벤트 후 소멸

패배 조건: 아군기(NPC) 하나라도 격추 - 이벤트 후 소멸. 쿄스케의 격추. 모함의 격추.

숙련도 조건: (초기의 적) 3턴 이내에 적을 전멸시킨다.

▲ 적 증원 위치

이벤트: 초기 적 전멸시, 아군(NPC) 철수. 동시에 적 증원. 알피미의 '펠제인 리히카이트'는,?약 20000만의 대미지를 주면 철수.

일단, 지켜줘 야할 NPC들이 멀리 있는데, 걱정할 필요는 없다. 아군이 다가가면 적들은 알아서 아군 쪽으로 몰려온다. 또, 증원으로 등장하는 적들도 진형을 짜고 있다가, 차례차례 상대하면 끝. 로봇대전에서 흔한, 보스급 유닛 데뷔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지켜줘야 하는, 애물단지들 등장.

방어에 보정치를 주는 건물위에써 싸우는 것도 방법. 하지만, 이러한 수단을 동원하기에는 적이 너무 약하다.

이렇듯 진을 치고 있다가 상륙한 적들을 하나씩 저세상으로.

HP가 ‘???’. 그룬가스트가 7000의 대미지를 줬건만, 깎인 HP라는 게 겨우 저 정도다. 추측하는데, 아마도 최소 HP 10만쯤 될것이다.

사무라이풍의 디자인의 ‘펠제인 리히카이트’.

승리 조건: 적의 전멸

패배 조건: '라이노세라스'가 한대라도 맵의 끝에 도달한다. '브리드' 또는 '라미아'의 격추. 모함의 격추.

숙련도 조건: 10턴 이내에 맵을 클리어한다.

▲ ?적 증원 위치(좌측 도시 부금)

이벤트: '라이노세라스'를 하나라도 격추하면, 적 증원. '라이노세라스'를 두 대째 격추하면, 적측 '유우키'와 '카라'가 강제적으로 '브리트'가 있는 곳으로 이동. 동시에 '카라' 철수. '유우키'기, HP가 약 15000 이하가 되면 철수. '에키도나'기, HP가 약 20000 이하가 되면 철수.

하가네로 적측 게슈펜스트를 격추하면 이벤트 대사 등장.

다이테츠: 게슈펜스트대가 노리는 것은 본함의 발을 묶으려는 것인가…!

테츠야: 대공기관포, 탄막을 펼쳐라! 적기를 하가네에 근접시키지 마라!

다이테츠: 그런데, 뭐지? 똑같은 움직임은…? 아무래도 획일적이다.

적측 게슈펜스트를 2대 격추시 이벤트 대사 등장.

브리트: 저 게슈펜스트대, 하나같이 동시에 움직이고 있어…!

이룸: 아아. 움직임이 기계적이군.

라이: AI 탑재형의 기체라는 것인가?

라미아:

라투니: 저 공격 패턴, 본적이 있습니다.

카이: 뭐라고? 정말이냐?

라투니: 네. 저것은 스쿨에서 연구하고 있던 것과 같습니다.

쿄스케: 그렇다면, 게슈펜스트에 타고 있는 것은 스쿨의 멤버라는 거야?

라투니: 틀립니다. 저 기체에서 동기들의 느낌은 찾을 수 없어… 그러니까, 저것에는 타고 있지 않아…

브리트: 저 게슈펜스트에 타고 있는 것은… 인간이란 거야?

패배 조건이 까다로운 것처럼도 보이지만, 맵의 끝에 도달해야 하는 '라이노세라스'는 날지 못하는 지상 이동에, 물과 숲을 지나야 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이 이유로 게임오버를 당하는 일을 없을 것이다. 하지만, 방심을 해서도 안되겠다. 전체적으로 등장하는 적이 많은 편이라, 필살기급 무기의 EN이나 탄수 조절을 염두 하는 것이, 진행하는 데에 원활할 것이다.

이 병기가… (전부 3대다.)

이 선까지 도달하면 게임 오버.

승리 조건: 적의 전멸

패배 조건: 적기가 기지내로 침입. 아군기가 하나라도 격추. 단, NPC들은 괜찮음.

숙련도 조건: 아군 NPC '바레리온'(バレリオン)을 전부 생존시킨다.

▲ 첫번째 적 증원의 위치(적이 한번 움직여서 그렇지
사실은 좌하, 우하 끝에서 등장).

▲ 두 번째 적 증원의 위치

▲ 아군 증원 위치

이벤트: 초기의 적 전멸시, 적 증원. 4턴 적 페이즈시, 적 증원. 5턴 아군 페이즈시, 아군 증원(하가네팀).

이제야 제대로 된 수비전을 펼치는 시나리오가 나왔다. 최초의 적인 전투기들은 그럭저럭 넘길 수 있지만, 그 이후에 등장하는 녀석들이 문제. 아군이 7기나 되지만, 그 중에 둘이나 이동 불능. 게다가 적의 빠른 이동속도와 높은 HP. 하지만 다행스러운 것은, 적이 기지 내에 침입하는 것으로 게임 오버가 아니라, 침입하였더라도 인근에 아군기가 있으면 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반격으로 격추하면 침입하지 못한 것이 된다는 것이다. 때문에, 적의 수를 줄이려고 노력하기 보다는, 아군 페이즈에는 적의 HP를 간당간당하게 만들어 놓고, 반격으로 격추하는 것이다. 진형을 짜는 위치는 기지의 양쪽 모서리 부근(좌하, 우하)을 추천.

4턴 적 페이즈에 증원이 있더라도, 날 수 없는 지상 타입의 적들이기 때문에 다가오는 데는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5턴 아군 페이즈에 아군 증원이 오면, 이번 방어전은 사실상 끝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숙련도 조건도, NPC들의 HP가 높은 편이고, 안되겠다 싶으면 정신 커맨드 등으로 회복시켜줄 수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다.

맵을 클리어하면, 이벤트 상으로 '슬레이드게밀'의 전투씬을 감상할 수 있다.

'리', 또다시.

모함 시로가네와 타스크는 이동 불능 상태.

애물 단지들도 또다시…

▲ 워던의 '슬레이드게밀'!

다음 페이지에서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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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로봇대전 OG 2'는 '슈퍼로봇대전 OG'의 이야기를 이어받은 후속작이다. '슈퍼로봇대전 A'와 '슈퍼로봇대전 알파' 시리즈 오리지널 캐릭터 및 유닛이 대거 등장했다. 시스템은 전작을 그대로 계승, 발전시켰...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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