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최초 50레벨 개개 인터뷰

[테라 > 인터뷰]

 

정식서비스가 시작된지 4일 만인 1월 28일 새벽을 기준으로 현존 최고 수준에 해당되는 50레벨 달성 유저가 등장하기 시작했다.

전 서버 최초 50레벨 달성 유저는 한게임 측의 공식 확인 결과 1월 28일 새벽 5시 16분 미스텔 서버 BL브라더스 길드의 포포리 광전사 `개개`로 밝혀졌으며 이후 약간의 시간 차이로 샤라 서버 Ares길드의 갱스터(궁수)공간(사제: 전 서버 최초 38레벨 달성자), 이원(정령사) 님, 다시 미스텔 서버 BL브라더스 길드의 오감(무사) 님 순으로 50레벨 추가 달성자 4인이 뒤를 이었다.

아래는 미스텔 서버의 광전사 `개개`님과의 인터뷰 전문이다.

       개개님과의 인터뷰

 

 

안녕하세요, 미스텔 서버 `개개`입니다

 


▲ 전 서버 최초 만레벨 달성자 `개개`님을 만나보았다
 

Q: 우선 자기소개를 부탁합니다.
개개: 이름은 민경환이고 나이는 25세, 학생입니다.


Q: 본인이 전 서버 최초로 만레벨을 달성했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나요?
개개: 아뇨. 미스텔 서버 최초인건 알았는데, 전 서버 최초인줄은 몰랐어요.


Q: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다른 유저를 최초 만레벨 달성자라 인터뷰 했을 때 기분은 어떠셨나요?
개개: 그분의 달성 시간이 올라왔었기에 제가 좀 더 빨랐는데...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Q:레벨업에 총 들어간 시간은 얼마나 되시나요?
개개: 점검 시간을 빼고 전부 레벨업에 쏟아부었습니다.
 

Q: 5번째로 만렙을 달성하신 오감님과 같은 길드신데 친구분이신가요?
개개: 친구이자 경쟁상대죠. 제가 약 30%차이로 먼저 렙업했습니다.^^


Q:테라는 언제부터 시작했나요?
개개: 스트레스 테스트 때부터 시작했어요. 스트레스 테스트 때 광전사가 마음에 들어서 오픈 베타부터 광전사로 시작했구요.


Q:그럼 테라를 접하기 전에는 어떤 게임을 주로 즐겼나요?

개개: 아X온을 즐겼습니다. 지금 길드원 분들도 아X온에서 함께 넘어온 분들이구요.


Q:혹시 타 게임을 즐기면서 쌓아두었던 노하우나 팁들이 테라를 즐기실때 도움이 되셨나요?

개개: 많지는 않지만 적당히 도움이 되었던거 같네요. 테라 자체가 프리 타게팅 시스템이라 많은 도움은 없었어요.

 

 

파티가 대세라는 생각은 가라!

 

Q:레벨업을 빠르게 하신 노하우나 비결이 있으신가요?
개개: 레벨 42부터 계속 솔로 플레이를 했어요. 비슷한 시기에 만렙을 찍은 오감(5번째 만렙 달성자)도 42부터 솔로 플레이를 했구요. 둘이서 반복 퀘스트 찾아가면서 반복 퀘스트로 레벨업 했네요.
 

Q:다들 파티가 빠르다고 하는데 솔로를 고집하신 이유는?
개개: 당연히 솔로가 더 빨라서죠. 반복 퀘스트의 효율이 좋아서 솔로로 놀았습니다. 물론 창기사나 사제같은 직업군은 파티 플레이가 효율이 좋겠죠. 아무래도 혼자서 하다보니 혼자 할 수 있는 솔로형 반복 퀘스트를 거의 다 했습니다.
 

Q:레벨업을 하면서 힘들었던 점이나 고비가 있다면?
개개: 특별히 없었습니다. 다만 반복 퀘스트 위주로 렙업을 하는데 선두에 서서 달리는 입장이다보니 사냥터를 찾는게 힘들었어요. 일반 퀘스트를 하더라도 반복 퀘스트가 없는 것도 있잖아요? 물론 그것도 오감이랑 서로 찾다보니 수월하게 찾았던 것 같습니다.


Q:본인이 추천하는 효율적인 레벨업 코스는 무엇인가요?

개개: 레벨 45까지는 웨스토니아 가드에서 놀았어요. 그 다음에는 판노니아 가드 쪽에서 반복 퀘스트 위주로 사냥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물론 솔로 플레이가 느리고 파티 플레이가 더 수월한 직업군은 파티를 맺어 중형 몬스터 반복 퀘스트 하시는 걸 추천해요.


▲ 눈 밭이 인상적인 웨스토니아 가드


Q:만레벨을 달성한 영광의 장소는 기억하나요?

개개: 식인종 소굴이었습니다.


Q:만레벨을 달성하고 가장먼저 한 일은 무엇인가요?

개개: 잤습니다. 아무래도 점검 시간 빼고 레벨업에 몰두했더니 잠이 부족했던거 같아서 좀 전에 일어났네요.


Q:반복 퀘스트 위주로 렙업을 하게 된 계기는 어떤건가요?

개개: 30레벨 대에 들어갈 수 있는 마녀의 성입니다. 거기가 솔로 지역이었죠? 그곳에서 반복퀘스트의 효율이 좋다는 것을 알고 이번에도 열심히 달렸네요.

 

 

제작과 인장아이템의 상향이 필요

 


Q:새로 나온 인던은 가보셨나요?

개개: 사령술 연구소 말씀이시죠? 아무래도 저는 별로인 거 같아요. 차라리 솔로 플레이로 사냥하는게 레벨이 더 빠르기도 하고, 그래서 한번 만 가고 안 가봤네요. 거기서 얻는 아이템도 금방 금방 바꾸고요. 대신에 이번에 공개되는 인던은 길드 마스터님과 멤버 모아서 가보려구요.
 

Q:그럼 아이템을 얻기 힘드셨을텐데 어떻게 해결하셨나요?
개개: 38레벨부터 47레벨까지 공속 옵 2개 붙은 미지의 도끼로 해결했어요.그리고는 47에 인장으로 아이템을 사고 48에는 드랍된 무기. 마지막으로 지금은 50 인장 아이템이네요. 레벨 업이 빠르다보니 아이템 구하느라 신경쓰는 것보다 바로바로 구할 수 있는 인장 아이템을 애용했습니다.


▲ 개개님과 10레벨 가량을 함께 한 +7 미지의 도끼.


Q:인장 아이템과 제작 아이템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나요?

개개: 인장 아이템이나 제작 아이템이나 별로에요. 저 같은 경우는 레벨업이 빨라서 그냥 나오는 무기 바로바로 바꿨구요. 길드 마스터이신 krycera님이 제작을 전부 올리셨는데 효율이 너무 안좋다고 생각되네요. 40레벨 템을 만들었는데 38레벨 아이템보다 안좋고...

 

 

사제의 특색 상향 좀...

 

Q:광전사를 선택한 계기가 있다면?
개개: 스트레스 때 해봤는데, 공격력이 좋아서 선택했어요. 지금도 만족하고 있습니다. 데미지도 좋고 몰이 사냥도 되고 몸빵도 좋고...덕분에 불만스러운 점은 아직까지는 없네요.


▲ 광전사는 통계상 가장 선택율이 낮은 직업이다.


Q:현재 직업군 중에서 상향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는 직업은?

개개: 사제요. 정령사에 비해 너무 특색이 없네요. 힐량이 좋거나 어그로가 낮은 것도 아니고 정령사는 마나도 채워주잖아요? 사제가 상향이 좀 되었으면 좋겠어요. 검투사는 상향이 된다고 했으니 그걸 봐야할 거 같구요, 무사는 오감이 플레이하면서 소형 몹 잡을 때 말고는 불만이 없다네요.


Q:자주 사용하는 강화 크리스탈이나 문장이 있나요?

개개: 크리스탈은 일반 몹 6.2% 짜리랑, HP 회복으로 모두 박았어요. 그리고 문장은 모두 광역 스킬에 박아 넣었어요. 이렇게 하면 4~6마리 모아서 쉽게 잡고 퀘스트 20번 반복 금방 하거든요.

 

 

전장과 PK, 그리고 영주는!?

 

Q:전장이 지난주에 업데이트가 되었는데 경험은 해보셨나요?
개개: 전장은 오픈 베타 테스트 때 한번 해봤어요, 딱 한번 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아직까지는 흥미가 없네요. 획기적인 수정이 없는 이상 즐기지 않을거 같아요. 그리고 전장보다는 PK쪽에 관심이 더 많아서요.


Q:그럼 PK 지역에 대한 생각은 어떠신가요?

개개: 오감이랑 레벨업 도중에 한번 딱 해봤는데 나름 재미있던걸요? 제가 워낙 레벨업과 Pk를 좋아하는 플레이어라 만렙 멤버들 아이템 맞추는 거 도와주고 나면 PK는 꽤 자주할 거 같아요.


▲ 테라만의 특색이 가득한 PK


Q:지금 PK 시스템에 대한 불만은 없으신가요?

개개: PK를 하려면 악신의 인장이 들어가고 5초 후에 전투가 시작되는 점이 불만이네요. L모 게임처럼 그냥 바로 바로 전투를 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그게 더 재미있지 않을까요?


Q:혹, 영주에 출마할 생각은 없나요?

개개: 저희 길드는 소규모 길드라 힘들거 같네요.


Q:특별히 포포리를 선택하신 이유는?

개개: 처음 시작할 때 포포리와 엘린의 종족 특성을 보고 했어요. 근데 패치했네요. 개인적으로 인던 안에서 소환하는 건 고쳐졌어야 하지만 이렇게 종족 특성이 없는거나 마찬가지로 만들어 놨으면 새로 종족 특성을 만들어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Q:혹시 시스템 적으로 불편하신 점은?
개개: 제작 시스템 상향이요. 그리고 리셋 되는 몬스터 해결 좀 해주셨으면 좋겠네요. 특별히 어려운 몬스터는 없었는데 리셋되는 몬스터들을 볼때마다 짜증났네요.


Q:지금 운영에 대한 불만은 없으신가요?

개개: 뭐 차차 나아지겠죠. 버그는 어느 게임에나 있는거니깐 사교도 인던 버그 같은 일만 다시 안생겼으면 좋겠어요. 한게임이라 다들 불안불안 하다고 했는데 예전에 비해서는 진짜 많이 나아진거 같아요.
 

Q:사교도 인던 버그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셨나요?
개개: 진짜 저 그거때문에 접을 뻔 했어요. 열심히 해서 천만골드를 힘겹게 모았는데 다른 유저들은 너무 손쉽게 모은 거 같고 그래서 화도 많이 났죠. 뭐 지금은 다시는 그런 버그가 없었으면 좋겠네요.


Q:마지막으로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개개: 없어요. 아 지금 생각났는데 카단님이랑 마론님 미션퀘 도와주셔서 고맙고 Krycera형에게 아이템 맞춰줘서 고맙다고 전해주세요.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비디오
장르
MMORPG
제작사
크래프톤
게임소개
논타겟팅 MMORPG '테라'는 '발키온' 연합과 '아르곤'과의 전쟁을 그린 게임이다. 언리얼 엔진 3를 기반으로 개발된 '테라'는 화려한 그래픽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을 특징으로 내세웠다. 휴먼과 케스타닉, 아만...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