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3'의 2차 CBT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이번 CBT는 피파온라인3 정식 출시 전에 진행되는 마지막 테스트 일정인 만큼, 주요 콘텐츠를 모두 갖춘 완성된 모습의 피파온라인3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10만명에 이르는 엄청난 테스터의 규모와 테스트 기간 후반 4일 동안 진행되는 'PC방 오픈 리그'는 많은 팬들을 피파온라인3의 세계로 이끌어 공개 테스트를 방불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시간에는 피파온라인3의 2차 CBT를 앞두고 반드시 알아두어야 할 팁과 노하우들을 소개하겠다.
기용할 수 있는 선수의 숫자는 구단 등급에 따라 다르다
처음에 게임에 접속하여 감독을 생성하면 자신이 운영할 구단을 선택하게 된다. 이 때 구단의 선수 전원이 영입되는 것이 아니라, 플레이어가 선택한 일부 선수만이 '핵심 선수'로 영입된다. 이 때 선택 가능한 핵심 선수의 수는 선수진의 평균 능력치에 따라 매겨지는 '구단 등급'이 높을수록 줄어드며, 최소 3명에서 최대 9명으로 책정된다. 즉 선수진이 화려한 구단을 선택하더라도, 해당 구단의 좋은 선수들을 모두 영입할 수 없다는 뜻이다. 이 점을 고려하여 최초에 구단을 선택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하자. 선택받은 핵심 선수 이외의 선수진은 평균 능력치의 50대의 무작위 선수들로 구성된다. 팀 생성 절차에 관한 구체적인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팀 생성 가이드'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링크: 최고의 클럽을 만들기 위한 첫걸음, 팀 생성 가이드>
▲ 'FC 바르셀로나'와 같은 세계 최정상급 구단에서는 핵심 선수를 3명 밖에 선출할 수 없다
선수를 기용할 때는 능력치를 비교하자
스쿼드를 편성할 때 가장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단연 선수들의 능력치이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감독의 수고를 덜어주기 위해, 두 선수의 능력을 쉽게 비교해볼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구단 관리 화면에서 선수 한 명을 선택하고, 다른 선수에 마우스 아이콘을 올리면 해당 선수의 이름 우측에 돋보기 모양 아이콘이 나타난다. 이 때 돋보기 아이콘을 클릭하면 두 선수의 총 능력치는 물론, 포지션별 능력치도 따로 비교해 볼 수 있다.
▲ 두 명의 선수를 연이어 선택하면 사진과 같은 아이콘이 나타난다
▲ 총 능력치는 물론, 포지션별 능력치까지 따로 비교해볼 수 있다
피파온라인3의 다양한 능력치를 모두 비교해보기 복잡하다면 '오버롤'만 살펴보아도 좋다. 오버롤이란 해당 선수가 현재 위치한 포지션에서 활용되는 능력치의 평균치로, 해당 선수가 현재 위치에서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을 한 눈에 보여주는 지표이다. 단 오버롤은 같은 선수라도 포지션이 변경되면 달라지기 때문에, 포지션을 교체할 때 특히 주의깊게 살펴보자.
▲ 오버롤은 선수 명단에서도 한 눈에 파악할 수 있다
5가지 옵션 설정, 최적화된 플레이 환경을 만들자
피파온라인3는 '카메라', '화면', '소리', '자동화', '조작'의 5가지 설정을 제공한다. 물론 전혀 설정을 조절하지 않아도 게임 플레이에는 지장이 없지만, 남들보다 나은 실력을 발휘하고 싶다면 자신에게 적합한 플레이 환경을 갖춰야 할 것이다. 옵션 설정 메뉴는 대기실 화면 우측 상단의 '옵션 설정' 버튼을 클릭하거나, 게임 도중 ESC 버튼을 누르면 불러올 수 있다. 5가지 설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링크: 피파온라인3 옵션 설정, 게임 플레이하기 전 필수 체크!>
▲ 옵션 설정 메뉴는 대기실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전략/전술 설정을 자유롭게!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기 위해서는 선수의 능력치 뿐만 아니라, 선수와 상대 팀의 전력에 최적화된 전략과 전술 선택도 필수이다. 특히 피파온라인3에서는 전략/전술 선택의 자유도가 대폭 강화되어, 마음만 먹는다면 10명의 선수 모두를 수비수로 배치하는 파격적인 전술도 펼칠 수 있다. 이로써 피파온라인3에서는 전략과 전술 선택이 승부에 미치는 영향도 더욱 커질 것이다.
▲ 이처럼 10명의 선수 모두를 후방에 배치하여 극단적인 수비 축구를 펼칠 수도 있다
개인기 사용은 대기실에서!
화려한 개인기는 관중들의 눈을 즐겁게 하는 축구의 꽃과도 같다. 피파온라인3의 개인기는 키보드 조작 시 기준으로 Q, C, 좌측 Shift키와 약간의 커맨드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 있다. 현재까지 알려진 주요 개인기 사용 커맨드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해 보자.
피파온라인3의 대기실에서는 감독과 팀에 관한 정보의 확인, 선수의 영입과 판매, 친구와의 대화 등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자신이 보유한 선수 가운데 한 명을 조작하여 개인기를 비롯한 다양한 동작들을 연습할 수도 있다. 화려한 개인기를 실전에서 사용하고 싶다면, 익숙해질 때까지 대기실에서 연습해보자.
<링크: 피파온라인3 대기실 가이드, 개인기 연습은 이곳에서!>
▲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피파온라인3의 대기실 화면
팀의 전력은 좋은 선수의 영입으로 이루어진다
피파온라인3의 선수들은 저마다 타고난 능력치가 정해져 있으며, 초기에 주어지는 선수들은 직접 선택한 핵심 선수를 제외하면 평균 수준의 능력치만을 지닌다. 따라서 초반에 팀의 전력을 빠르게 강화하고 싶다면, 보유한 선수의 레벨을 올리는 것보다 좋은 선수를 영입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피파온라인3에서 선수를 영입하는 대표적인 방법은 경기 후에 지급되거나 상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선수 팩'을 통해 선수 카드를 획득하는 것이다. 선수 팩에는 '프리미어 리그 선수 팩', 'QPR 선수 팩' 등 리그나 팀에 따라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좋은 선수 카드가 많이 포함된 선수팩일수록 가격도 비싸다. 선수팩을 통한 선수 영입 방법과, 효율적인 선수팩 선택법에 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하자.
<링크: 피파온라인3 선수 영입 가이드, 팀 전력 강화를 위한 가장 빠른 방법!>
<링크: 피파온라인3 전략적인 선수팩 선택, 효율적인 선수 영입 가능하다>
▲ 선수 팩 구입은 선수를 영입의 대표적인 방법이다
이외의 선수 영입 방법은 플레이어 간에 보유한 선수 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이적 시장'을 이용하는 것이다. 이적 시장은 1차 CBT에 공개되지 않았으며, 내일부터 시작되는 2차 CBT에서 처음으로 유저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같은 선수 카드가 2장이라면 선수를 강화해보자
선수 팩을 개봉하다보면 이미 보유한 선수의 카드를 또 다시 획득할 수도 있다. 이럴 때는 이적 시장에 판매할 수도 있지만, 보유한 선수의 능력치를 강화하는데 사용할 수도 있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동일한 선수 카드 2장을 이용하여 선수의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다. 예를들면 '메시+4' 카드와 '메시+1' 카드를 합치면 '메시+5' 카드로 강화되는 것이다. 강화 수치가 상승하면 캐릭터의 레벨과 능력치가 한꺼번에 상승하기 때문에, 진정한 드림팀을 결성하고자 한다면 강화 시스템의 적절한 활용도 필수가 될 것이다.
▲ 강화된 선수 카드는 이처럼 강화 수치가 표시된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wzcs0044@gamemeca.com)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네오플 노조, 임시 업무 복귀 후 9월 중 다시 파업하겠다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