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박지성 29분 출장, QPR 대 선덜랜드 피파온라인3로 보는 핵심 선수는?

/ 1

박지성의 QPR이 스타디움 오브 라이트에서 펼쳐진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14 라운드, 선덜랜드 전에서 0 - 0 무승부를 거두었다. 전격 경질된 마크 휴즈 감독에 이어 QPR을 맡게된 래드냅 감독은 비록 첫 경기에서 승리를 거두지 못했지만, 종전보다 나아진 경기력을 선보여 잔류를 향한 희망을 남겼다.



▲ QPR에서 첫 경기를 치른 해리 래드넙 감독


QPR은 한달여 동안 무릎부상으로 경기를 뛰지 못한 박지성을 포함, 수비수 파비우와 보싱와까지 돌아와 홈팀 선덜랜드를 압도하는 경기를 펼쳤다. 4 - 3 - 3 포메이션으로 출전한 QPR은 알틴 타랍과 마키, 시세를 최전방에 기용하며 선덜랜드를 끊임 없이 위협했다. 공격루트도 이전 보다 다양해져 측면 뿐만 아니라 중앙 돌파까지 시도하는 예리한 공격력을 선보였다.


5주 동안 경기를 뛰지 못해 실전감각이 떨어져 있었던 박지성은 후반 19분 디아키테와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밟았다. 조금 무거운 움직임을 보이긴 했으나,  투입 직후 파울을 얻어 내며 공격에 활력을 불어 넣었다. 또한 박지성은 25분, 차단 이후 역습으로 이어지는 날카로운 패스를 선보였다.


한편 달라진 경기력을 선보인 QPR과 복귀전을 치른 박지성의 활약에 피파온라인3 유저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과연 QPR의 핵심 선수이자 주장인 박지성이 피파온라인3에서 어떤 능력치를 지녔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 '3개의 폐'라는 별명에 어울리 듯 스태미너가 게임내 최고 수준이다


피파온라인3에서 박지성은 드리블과 골 결정력 등 공격적인 능력치는 70대로 현재 빅 클럽의 선수들에 비해 다소 부족한 편이다. 반면 위치 선정이나 시야 등 지능적인 플레이에 영향을 미치는 능력치가 높게 설정되어 있다. 

박지성은 게임내 기본적으로 공격형 미드필더와 왼쪽, 오른쪽 미드필더가 기본 포지션으로 나타난다. 그러나 실제로 모든 미드필더를 소화할 수 있기 때문에 스쿼드 구성시 부족한 포지션을 쉽게 보충하는 것이 가능하다. 특히 피파온라인3는 선수를 무작위로 획득하기 때문에 다양한 포지션의 선수를 보유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러한 능력치 외에 피파온라인3에서 박지성을 눈여겨 봐야 하는 이유는 모든 축구 게임을 통틀어서 박지성의 외형이 가장 잘 구현되어 있다는 점이다. 특히 최신 엔진이 적용된 피파13 보다 피파온라인3에서 구현된 박지성의 외형은 팬들을 더욱 만족시켜 줄 수 있다.

글: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bobtai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