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리자드는 게임 속에 자사의 게임을 비롯해 영화와 만화 등 장르를 가리지 않고 패러디를 넣어, 유저들에게 큰 즐거움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이러한 그들의 패러디 정신은 디아블로3에서도 여지없이 발휘되어, 아직 게임 전체가 공개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아이템 이름만으로도 큰 재미를 주고 있다. 디아블로3에는 어떤 패러디가 있는지 한 번 알아보자!
아다다닷! 호쾌한 연속공격 Way of Hundred Fist
핵전쟁 이후 멸망한 인류문명, 최고의 암살권법 북두신권의 전승자 ‘켄시로’와 황폐화된 세계의 이야기를 그린 ‘북두의 권’은 1980년대에 연재 되었지만 아직도 팬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일본의 인기 만화이다. 주인공인 ‘켄시로’는 수많은 기술을 사용하지만 그 중 상대방을 주먹으로 난타하는 ‘북두백열권’이 가장 유명하다. 이 유명한 기술이 디아블로3에서 패러디 되었다. 바로 수도사의 공력 생성기인 ‘Way of Hundred Fist’. 이 기술은 빠르게 주먹을 연타하는 호쾌한 기술로서 이름도 이름이지만 그 연출이 ‘북두백열권’과 매우 흡사하다. 수도사의 콘셉트가 무술가인만큼 잘 어울리는 패러디라고 말 할 수 있다.
▲
아다다닷! 넌 이미 죽어있다!
힘든 수행의 증거 Hard Lesson
수도사 전용 무기인 대봉, 그 중 ‘Hard Lesson’이란 특이한 이름을 가진 대봉이 하나 존재한다. 힘든 수업 이라는 뜻인데, 어째서 이 무기에 ‘Hard Lesson’이란 이름이 붙었을까? 절에 자주 다닌 이 라면 주지스님이 막대기로 집중 못하는 승려의 어깨를 치는걸 본 적 있을 것이다. 이 때 사용하는 막대기를 ‘경책’이라고 부르며, 좌선하는 수행자가 졸거나 마음이 나태해져서 자세가 흐트러질 때 이를 바로잡아주기 위해 주로 사용한다. 장척(長尺)이라고도 불리 우는 ‘경책’의 길이는 보통 약 140㎝의 납작하고 긴 나무봉이다. 불교를 모티브로 한 수도사가 얼마나 힘든 수행을 거쳐 왔는지 알 수 있는 아이템이다.
▲
수행용 장봉일 뿐인데 악마들을 처치할 수 있을까?
이젠 괴물을 사냥할 시간 Monster Hunter
무기 하나만을 의지한채 거대한 몬스터와 사투를 벌이는 캡콤의 인기 게임 ‘몬스터헌터’. 블리자드에 ‘몬스터 헌터’의 팬이 있다는 것을 증명이라도 하듯, 디아블로3에 ‘몬스터 헌터’라는 검이 등장한다. ‘몬스터 헌터’는 게임의 이름을 그대로 따왔으며 외형은 게임 ‘몬스터헌터’에 등장하는 한 대검을 패러디했다. 눈 여겨 볼점은 ‘몬스터 헌터’에 붙은 매직찬스(고급 아이템이 드롭될 확률을 상승 시켜준다) 옵션이다. 두 게임은 목표한 아이템을 얻기 위해 끊임없이 몬스터를 사냥하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는데 이를 잘 표현했다고 볼 수 있다.
▲
빨간 원안의 검이 몬스터 헌터에서 나오는 대검, 정말 깨알같은 패러디이다
This is Sprtaaaaaaaaaa! The 300th speer
고작 300명으로 100만의 페르시아 대군과 한 판 붙는 유명한 영화 ‘300’은 화려한 액션과 강렬한 스파르타인을 표현해 많은 인기를 끌었다. 특히 용맹한 300 전사들의 창술은 보는 이의 혀를 내두르게 만든다. 무기의 이름이 300번째의 창인 이유는 주인공 ‘레오디나스 왕’이 영화 마지막 부분에 페르시아 왕을 향해 마지막 창을 던지는 장면에서 착안한 것이라고 생각된다.
▲
당신도 이 창을 들면 스파르타인이다!!
아옳옳옳 멀록, 디아블로에 상륙! Murlocket
워크래프트 시리즈를 즐겨 한 유저라면 전설 등급 목걸이 중, 한 눈에 띄는 아이템이 있을 것이다. 바로 ‘멀로켓’!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등장하는 몬스터 ‘멀록’을 패러디한 아이템으로, 멀록의 스펠링인 Murloc과 사진을 넣을 수 있는 갑인 Locket의 합성어이다. 블리자드에서 멀록 인형을 판매하는 만큼 워크래프트 팬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몬스터 중 하나다. 아이콘의 생김새도 멀록의 얼굴과 쏙 빼닮았으며, 수중형 몬스터인 만큼 공격에 냉기피해가 추가 된다.
▲
어느새 워크래프트 시리즈의 아이콘이 되었다
엑스맨이 디아블로3에? Logan’s Claw
‘엑스맨’의 인기 캐릭터인 ‘울버린’은 아다만티움 발톱으로 무엇이든 자를 수 있으며, 치명적인 부상을 입어도 빠른 속도로 재생되는 초인이다. ‘울버린’은 ‘로간’이라는 실명을 가지고 있는데, 블리자드에서 이를 착안한 듯 ‘Logan’s Claw’라는 무기를 디아블로3에 등장시켰다. 강력한 공격력도 공격력이지만 ‘울버린’의 큰 특징인 재생력을 아이템에 담아 초당 체력이 재생되며 공격할 때마다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특징이 있다.
▲
장착하는 무기지만 날 부분은 울버린의 칼날과 비슷하다
글: 게임메카 필자 웃훙대마왕 (bns@gamemec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