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메카>메카리포트]
신도림 테크노마트의 인텔 e스타디움에서 GSL 오픈 시즌2의 오프라인 예선전 1일차가 시작했다. 이번 대회는 이틀동안 진행된 시즌1과 달리 예선전 신청 인원과 일정 등의 문제로 9일부타 12일까지 4일간 진행되며, 하루에 16명씩 총 64명의 본선진출자를 선발하게 된다.
예선
첫날인 9일에는 시즌1 본선 진출자인 그렉 필즈, 오창종, 이유석
선수를 비롯해 스타1 프로게이머 김신덕, 장민철, 김성곤, 정우서,
김학수, 한동훈 선수, 워크래프트3 프로게이머 장재호, 박준, 곽대영,
김동문 선수 등 쟁쟁한 선수들이 참가 신청해 치열한 접전을 벌일
예정이다. ※본 기사는 현장에서 실시간 작성, 수정되고 있습니다.
[21:40] 오창종 선수가 최종 예선에서 박성훈 선수에게 2:1로 힘겨운 승리를 거두고 시즌2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오창종 선수는 경기 종료 이후 급하게 자리를 떠 인터뷰를 할 수 없었다]
[20:40] 전 프로게이머 출신 오창종 선수가 예선 4차전에서 양승규 선수에게 2:0으로 승리해 최종 예선에 진출하였다.
[21:30] TankPrime 이유석 선수가 최종예선에서 황강호 선수를 2:0으로 꺽어 두 시즌 연속으로 GSL:OPEN 본선에 합류하게 되었다. [관련기사: 탱크보이가 돌아왔다. 이유석 선수 본선 진출 인터뷰]
[21:20] fOu 클랜 소속 김찬민 선수가 최종 예선에서 김승엽 선수에게 승리를 거두고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인터뷰 처음이라 너무 떨려요. 김찬민 선수 본선 진출 인터뷰]
[20:20] 변현우 선수가 지난 시즌에 이어 두 시즌 연속으로 GSL:OPEN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관련기사: 강아지를 키우기 위해 난 싸운다! 변현우 선수 본선 진출 인터뷰]
[19:40] 공진세 선수가 최종 예선에서 강자 장재호 선수에게 2:0 완승을 거두며 본선 진출자 64명 대열에 합류했다.
[19:00] 7조 최종 예선에서 최인규(T) 선수가 박웅진(P) 선수에게 2:1로 승리해 본선행 열차에 탑승했다. 그리고 곧이어 박준(T) 선수 역시 최종 예선에서 승리를 거두어 본선에 합류하게 되었다. [관련기사: 우승하기 위해 돌아왔다. 최인규 선수 본선 진출 인터뷰] [관련기사: RTS의 강자! 박준 선수 본선 진출 인터뷰]
[18:30] 7조 최종 예선에 진출한 최인규(T) 선수와 박웅진(P) 선수의 3세트에서 버그가 발생해 재경기를 치르게 되었다.
[18:00] WeRRa 클랜 소속 박서용 선수가 같은 클랜의 박준용 선수와의 최종예선 경기에서 승리해 본선 진출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17:40] 무소속 민경환 선수가 윤희원 선수를 최종 예선에서 물리치고 본선행 티켓을 손에 쥐었다.
[17:30] 시즌1에서 예선전 탈락의 고배를 마셨던 정우서(P) 선수가 금일 전승을 하며 시즌2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17:25] 중국의 대표 테란 따이 이(T, Loner) 선수가 최종 예선에서 윤중욱 선수에게 승리해 본선 진출을 확정지었다.
[17:20] WeRRa 클랜의 박서용(T, Rain) 선수가 스웨덴의 Hayder Hussein 선수에게 승리해 결승전에 안착했다.
[16:50] 현 위메이드 폭스 소속 워크래프트3 프로게이머 장재호(T), 박준(T) 선수는 모두 예선 1차전 첫경기를 내주며 불안한 출발을 보였지만 뒤이은 2, 3경기를 모두 이기며 숨가쁜 역전승을 거뒀다.
▲ 경기 중인 장재호(상), 박준(하) 선수
[16:20] 중국 국적의 황제 테란 Dai Yi(T, Loner)선수가 전승을 거두는 가운데 현재 최종 예선에 진출해 다음 상대를 기다리고 있다.
[15:50] 팀리퀴드 소속의 스웨덴 국적 Hayder Hussein 선수가 부전승 1회와 김명철, 최재혁 선수를 차례로 이기며 예선 4차전에 올라 경기를 준비하고 있다.
▲ 위메이드 폭스의 장재호(왼쪽), 박준(가운데) 선수, 이효민 코치(오른쪽)
[15:15] A-1조의 그렉 필즈(Idra) 선수는 최종 예선에서 김범준 선수를 2:0로 승리해 A조 선수 중 마지막으로 본선에 진출하였다. [관련기사: 그렉필즈 본선 진출 인터뷰, 목표는 오로지 승리!]
[15:10] A-2조의 fOu Team의 이형섭(choya) 선수는 최종 예선에서 김동익 선수를 2:1로 이기고 본선에 진출하였다 [관련기사: 포유 팀 이형섭 선수 본선 진출 인터뷰 ]
A-2조의 전영식 선수(PhoenixWeRRa) 선수는 황재원 선수를 상대로 2:1 승리하여 본전에 진출하였다 [관련기사: WeRRa클랜 전영식 선수 본선 진출 인터뷰 ]
[15:30] 지난 시즌 본선무대에 진출했던 조성주(T)선수가 예선 1차전에서 김학수 선수에게 패배해 2시즌 연속 진출에 실패했다.
[15:05] 전 화승 오즈 프로게이머 출신 김정환(T)선수가 예선 3차전 유현동(P)선수에게 2:1로 패배하며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14:15] 장민철(JangMinChul) 선수는 한이석(T, STX) 선수와의 최종 예선 대결에서 2:0으로 승리해 첫번째 본선 진출자가 되었다. [관련 기사: 장민철 본선 진출 인터뷰, 시즌1은 잊어주세요]
[13:35] 헥사트론 출신 워크래프트3 전 프로게이머 곽대영 선수가 예선 4차전 한이석(T, STX) 선수와의 경기에서 2:1로 패하며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한이석 선수는 마지막 장민철 선수와의 최종 예선 경기를 앞두고 있다.
[12:50] 위메이드 폭스 출신 전 프로게이머 한동훈 선수가 예선 2차전 육근호 선수에게 2:0으로 패배하며 본선 진출에 실패했다.
[12:40] 1차전을 부전승으로 올라간 장민철(T, JangMinChul) 선수는 김민기, 김은택, 서경선 선수에게 모두 2:0으로 승리하며 최종 예선전에 올라 마지막 경기를 기다리고 있다.
[11:50] 예선 2차전, 그렉필즈 선수(Z, IdrA)는 손영주(P)선수를 상대로 초반 대담한 일벌레 생산 이후 화려한 뮤탈리스크 콘트롤을 보여주며 2:0으로 승리. 3차전에 진출하여 다음 경기를 준비 중이다.
[11:00] 11시에 시작한 GSL 오픈 시즌2 예선 1일차 A조에서는 시즌1의 본선 진출자 그렉 필즈(IdrA), 이준우, 곽대영, 장민철(JangMinChul), 이형섭(choya), 김태환(LiveForever), 김태균(생컨웨라) 선수가 출전해 경기를 치르고 있다.
글: 게임메카 김갑성, 장윤식, 정성길, 허진석 기자(GSL 특별 취재팀, sc2@gamemeca.com) |
- 플랫폼
- PC
- 장르
- RTS
- 제작사
- 블리자드
- 게임소개
-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개발자 번아웃, 발라트로 1.1 업데이트 무기한 연기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이구동성] 게임시장 1위 미국의 '게임 죽이기'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 '근본'이 온다, 히어로즈 오브 마이트 앤 매직: 올든 에라
- [오늘의 스팀] 극사실적 소방관 시뮬레이터, 판매 상위권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