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GSL] 임요환, 스타2 적응 완료. 무패로 예선 결승 진출

/ 1

[스타2메카>메카리포트]

 

 

임요환 선수는 GSL 예선 4차전 이현성 선수(간지플, 프로토스)와의 경기에서 운영, 전략, 콘트롤 모두 완벽한 모습을 보였다.

 

1세트 금속 도시에서 1사신 이후 빠르게 앞마당 멀티를 확보한 임요환 선수는 상대의 공허포격기와 추적자 러쉬를 완벽히 막아낸 후 해병만으로 역공을 감행, 화려한 무빙 콘트롤을 보여주며 압도적인 승리를 거두었다.

 

2세트 고철 처리장에도 빠르게 사신을 생산한 임요환 선수는 앞마당 멀티를 하는 척하며 빠르게 테크트리를 올린다. 이를 모르는 이현성 선수는 전판과 비슷한 전략으로 판단, 앞마당 멀티 후 암흑 기사를 생산하려 한다. 암흑 기사의 차원관문 소환을 노린 이현성 선수는 임요환 선수의 본진에 수정탑을 건설하지만 임요환 선수는 수정탑을 발견해내고 상대가 암흑 기사를 사용한다는 것을 예측, 입구에 미사일 포탑을 건설한다.

 

그러며 우주 공항 건설이 완료된 임요환 선수는 3기의 의료선에 해병과 불곰을 태워 이현성 선수의 본진을 공격한다. 암흑기사를 통해 이를 막아내려한 이현성 선수는 임요환 선수의 의료선 콘트롤에 막대한 피해를 입고 만다. 결국 승기를 잡은 임요환 선수는 모든 병력을 이끌고 마지막 공격을 감행, 이번에도 화려한 무빙 콘트롤로 상대의 입구를 뚫고 GG를 받아낸다.

 

글: 게임메카 김갑성, 장윤식, 정성길, 허진석 기자(GSL 특별 취재팀, sc2@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