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던전
위치
‘고대문자의 비탈길’은 달그늘 고지대 북쪽에 위치한 던전으로 레굴로스의 마법으로 타락한 요정들의 거주지다. 입장 가능한 레벨은 38부터 47레벨까지며, 한 번의 실수가 죽음으로 이어지는 함정과 네임드의 스킬 때문에 개인 센스가 필요한 던전이기도 하다. 원래는 저레벨 인스턴스 던전이지만, 전문 던전으로 난이도를 변경하면 50레벨 어려운 난이도의 던전이 된다.
※ 전문 던전은 어떻게 들어가나요? 전문 던전도 자동 파티 찾기를 통해 손쉽게 진입할 수 있다. 하지만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장착하고 있는 아이템이 일정 수준 도달해야만 한다. 탱커의 경우 주 능력치 260과 방어 숙련도가 90, 명중률 90이 넘어야 하며 딜러의 경우는 주 능력치 340과 명중률이 90을 넘어야 하고 힐러의 경우는 주 능력치가 340이 넘어야 한다.
|
던전
진행
‘고대문자의 비탈길’의 몬스터들은 약한 대신, 다수가 등장하기 때문에 빠른 진행을 원한다면 광역 공격이 가능한 소울을 추천한다.
▲
던전의 전체 지도
제
1보스: 릭터스
릭터스와의 전투에서는 보스의 스킬 때문에 계속해서 움직여야 한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의 몬스터는 사전에 모두 정리해두어야 전투가 편해진다. 릭터스는 전투 내내 자신의 주변에 높은 피해를 주며 멀리 밀쳐내는 데, 피해량이 높고 파티의 진형을 흐트러트리므로 주의하도록 하자. 주로 자신의 주변으로 유저들을 끌어온 뒤에 사용하는 데, 진형이 흐트러져 힐을 못 받는 경우가 생겨난다. 이 때는 침착히 서로의 자리를 조정해 모든 파티원이 힐 사정거리 안에 있도록 진형을 정비하자. 그 외에 주의해야 할 공격으로 디버프 `썩어가는 육체`가 있다. 이 디버프는 대상 주변에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는 데, 빠른 해제가 동반된다면 큰 문제는 되지 않는다.
▲
릭터스가 시전하는 디버프, 탱커가 걸릴 경우 근접 딜러들이 위험하므로 빠르게 해제하도록
하자
▲
이렇게 당겨온 뒤 광역 피해를 입히므로 조심하도록 하자
공략
영상
제
2보스: 웜우드
웜우드는 던전에서 최초로 맞이하는 대형 보스다. 릭터스와 마찬가지로 계속 움직이며 전투를 벌이므로 주변의 몬스터들은 미리 처리해두자. 웜우드는 전투 중 주기적으로 `썩어가는 꽃`을 소환한다. 이렇게 소환된 꽃은 약 5초 후에 터지면서 주변에 피해를 입히고 밀쳐내기 때문에 탱커는 물론 파티원 전체의 움직임이 필요하다. 간혹 `곰팡이 안개`를 시전해 자신의 주변에 `썩어가는 꽃` 다수를 소환하는 데, 이 꽃이 터지는 피해를 모두 입으면 즉사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탱커는 빠르게 움직여 자리를 잡도록 한다. 일반 던전과 다른 점이라면 생명력이 얼마 남지 않았을 때 다수의 버섯을 소환한다는 점이 다르다.
▲
화면을 가득 채우는 덩치를 자랑한다
▲
곰팡이 안개 시전 후 썩어가는 꽃을 다수 소환한 장면, 빠르게 움직이도록 하자
공략
영상
제
3보스: 와든 팰리도르
‘와든 팰리도르’는 강력한 마법 피해 공격기를 갖고 있는 보스다. 이 때문에 탱커의 마법 방어력이 낮으면 힐러들이 피곤해지는 보스이기도 하다. 가장 중요한 패턴은 바로 `빙하 보호막`으로 이 버프가 걸린 상태의 ‘와든 팰리도르’를 공격하면 그 대미지가 모조리 자신에게 돌아온다. 특히 공격력이 높은 딜러의 경우는 순식간에 죽음에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하자. 이 버프는 인퀴지터의 `제거`와 같은 스킬로 해제할 수 있으니 빠르게 해제하도록 한다. 그 외에 주변의 유저들에게 피해와 함께 밀쳐내는 ‘저주받은 파도’, 대상을 익사 상태로 만들어 피해를 입히는 `괴사 분사`를 사용하지만 큰 위협은 되지 않는다. 일반 던전과 다른 점이라면 주기적으로 소환수 박쥐를 소환한다는 점이다. 이 박쥐들은 광역 위협기를 사용해 탱커가 탱킹하고 광역 처리하도록 하자.
▲
익사 상태에 빠지면 지속적 피해를 입는다. 빠른 해제가 필요
▲
빙하 보호막은 이렇게 구 형태의 보호막이 생긴다. 딜러들은 공격을 멈추고 해제를
기다리도록 하자
공략
영상
제
4보스: 몰락자 아트로피니우스
전문던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스 몬스터로 와든 펠리도르를 처치하면 새로 생기는 길을 통해 만날 수 있다. 몰락자 아트로피니우스 주변에는 기본적으로 기둥이 2개가 존재하는데 탱커는 이 기둥 사이에서 탱킹하고 딜러들과 힐러들은 두 기둥 중 한쪽 기둥에 바짝 붙도록 한다. 아트로피니우스는 일정 주기로 죽음의 속삭임을 시전하는데 이 공격을 받으면 살아남기 힘들다. 그러므로 시전을 보면 빠르게 아트로피니우스의 시야가 안보이게 기둥 안으로 도망가고 탱커는 파티원들과는 다른 반대편 기둥으로 도망가도록 하자. 시전이 끝나면 탱커는 다시 가운데로 이동해 탱킹하고 해당 공략을 반복하도록 한다. 그리고 아트로피니우스는 전방에 광역 공격을 하므로 밀리 딜러는 등뒤를 잡도록 하자. 아트로피니우스의 생명력이 50%아래로 내려가면 2명의 바드형 소환수를 소환하는데 한 마리와 아트로피니우스는 탱커가 똑같이 탱킹하고 다른 한 마리를 딜러들이 시야에 안보이게 기둥 뒤로 데려와 처치하고 나머지 한 마리도 마찬가지로 처치하도록 하자. 2마리의 소환수를 모두 처치했다면 이제 아트로피니우스를 마무리 하도록 하자.
공략
영상
제
5보스: 타락한 엘리암
전문던전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보스 몬스터로 몰락자 아트로피니우스를 처치하고 바로 위에 있는 죽음 리프트를 공략해 만나볼 수 있다. 타락한 엘리암은 기본적으로 전방에 광역 공격을 하므로 탱커는 본진에서 머리를 돌려 탱킹하도록 하자. 주기적으로 엘리암은 주변의 모든 적을 실명시키는 어둠의 힘을 시전한다. 이 때 엘리암을 바라보고 있으면 실명에 걸리므로 반드시 등을 돌아 엘리암을 바라보지 말도록 한다. 또한 엘리암은 주기적으로 소환수를 소환하는데 탱커는 빠르게 탱킹을 하고 딜러들이 빠르게 처치하도록 하자. 또한, 무작위 대상에게 저주를 걸어 5초 후 대상을 폭발시켜 주변 모든 적에게 피해를 주는 장판을 사용하므로 저주에 걸린 대상은 빠르게 본진에서 이탈해 혼자 폭발하고 복귀하도록 한다. 실명만 잘 피하고 저주 폭발만 본진에 안 생기게 하면 쉽게 처치할 수 있다.
공략
영상
글: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 공주는 어려운 게 싫어! ‘실크송’ 이지 모드 다수 출현
- 실크송, 헬 난이도 열리는 ‘코나미 커맨드’ 있다
- 료스케 PD “디지몬 450종 모델링 리뉴얼, 애정으로 완료”
- [겜ㅊㅊ] 스팀 정치 시뮬 축제, 구매할 가치 있는 신작 4선
- [오늘의 스팀] 노 맨즈 스카이 '제 2의 전성기'
- 닌텐도 '서브 캐릭터 소환해 전투하는 방식' 특허 취득
- 딸 키우기 신작 '머신 차일드' 출시, 스팀도 곧
- 조선 사이버펑크 '산나비', 새 주인공 외전 무료 배포 발표
- 엔씨 명운 달린 아이온 2, 그 뒤에 펼쳐진 우려의 그림자
- 넷플릭스 시리즈 급, 실사 인터렉티브 게임 '성세천하'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