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이제 잠을 잘 수 있어요! 쉬워진 5차 데바퀘

 [아이온메카>메카리포트]

 

아이온을 즐기고 있는 유저들에게 ‘데바니온’이란 단어가 가진 의미는 대한민국 남성들에게 있어 ‘군대’라는 단어가 가지고 있는 의미와 비슷하다. 시작하기 전에는 이미 경험한 사람들의 말을 들으며 지레 겁먹고, 일단 진행하면 들었던 것보다 더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고생스럽다. 하지만 완료하고 나면 시원섭섭하면서 다른 사람들에게 자랑하며 무용담을 늘어놓을 수 있는 점이 닮았다는 말이다.


 데바니온 퀘스트가 끝나면 2년간의 고생이 끝난 것처럼 시원섭섭하다
이미지 출처: 네이버 아센님 (
http://blog.naver.com/hohoyoroto)

총 6개의 연계 퀘스트로 이루어진 ‘데바니온 퀘스트’ 그 중에서도 가장 악명을 떨친 것은 역시 5번째 퀘스트인 (마족)운과 인내심 증명, (천족)운과 끈기에 대한 시험이다. 퀘스트 이름만 보아도 어떤 내용의 퀘스트인지 감이 잡힐 정도로 유명하지만, 최근 이 5차 퀘스트가 너무나 쉬워졌다는 소문이 기자의 귀에도 들려오고 있다. 과연 유저들의 밤잠을 설치게 만들었던 5차 데바니온 퀘스트가 얼마나 쉬워졌는지 자세히 알아보자.

 

   데바니온 5차 퀘스트

데바니온 퀘스트의 5번째 주인공인 ‘(마족)운과 인내심 증명’, ‘(천족)운과 끈기에 대한 시험’은 뜨거운 마력의 심장을 제작하여 데바의 제작 기술을 시험하는 4번째 퀘스트를 완료하면 연계되는 퀘스트다. 5차 퀘스트는 많은 유저들이 “데바니온 퀘스트의 시작은 5차 퀘스트다” 라고 말할 정도로 악명이 높았다.


자동 완성 검색어만 보아도 행운의 빛(눈물)에 대한 원한이 느껴진다

퀘스트의 내용 자체는 굉장히 심플하다. 바로 여러 지역 어디선가 등장하는 ‘행운의 빛(행운의 눈물)’을 20개 구해오면 완료. 이렇게 간단한 5차 퀘스트의 난이도가 높은 이유는 퀘스트 진행에 있어서 ‘제한’이 많기 때문이다. 우선 퀘스트에서 필요로 하는 퀘스트 아이템 ‘행운의 빛(행운의 눈물)’은 게임상 시간으로 23~00시 사이에만 등장한다. 게다가 퀘스트를 진행하는 유저 숫자와 비교해 턱없이 부족한 양이 스폰되어 늘 경쟁에 시달리게 된다.

 

   채집, 너로 정했다! 추출을 통한 획득

2.0 용계진격 업데이트는 아트레이아 대륙에 새로운 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또한 이 변화의 물결은 기존 데바니온 5차 퀘스트에도 영향을 끼쳤고, 그 모습은 ‘채집’이란 형태로 나타났다.


2.0 용계진격 업데이트와 함께 5차 퀘스트란 쥐구멍에도 볕이 떴다

퀘스트 자체의 진행은 변함이 없지만 퀘스트를 부여 받을 때, ‘정기추출 명인NPC’를 찾아가 도움을 받으라는 부분이 생겼다. 정기추출 명인을 찾아가면 유저에게 특정한 채집물에서 ‘행운의 빛(행운의 눈물)’을 획득 할 수 있다고 알려준다.


행운의 빛(눈물)을 얻는 방법으로 채집을 추천해준다

채집물에서 행운의 빛(눈물)을 추출해 내려면 특수한 장비가 필요하다는 정기추출 명인의 말에 따라 바로 옆에 위치한 채집 상인 NPC와 대화하자.


사..삼백 사십만!? 이 사기꾼들!

장비는 반지형태의 장비 아이템으로 착용한 채, 채집물을 추출하면 일정 확률로 행운의 빛(눈물)을 획득할 수 있다. 장비를 대여하는 가격은 무려 340만 키나. 결코 싼 가격은 아니지만 채집으로 행운의 빛(눈물)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해보면 그렇게 억울하지는 않을 것이다.


채집으로 행운의 빛(눈물)을 캐자!
(이미지 출처: 카스토르 서버 마족 살성
꿀침묵님)

행운의 빛(행운의 눈물)을 추출할 수 있는 채집물은 다음과 같다.

       천족

 

아이콘

이름

필요 숙련도

채집 가능 지역

루니메

정기 추출 385

테오보모스 인테르디카 잉기스온

그리포니아

정기 추출 365

테오보모스 인테르디카

페레르

정기 추출 375

테오보모스 인테르디카 잉기스온

 
 

       마족

 

아이콘

이름

필요 숙련도

채집 가능 지역

아마릴리스

정기 추출 365

브루스트호닌 벨루스란

레오피스

정기 추출 390

브루스트호닌 벨루스란 크마로스

가이노

정기 추출 375

브루스트호닌 벨루스란 겔크마로스

추가로 2.1 황금데바 업데이트와 함께 채집으로 얻을 수 있는 행운의 빛(눈물) 획득 확률이 대폭 증가했다.


2.1 황금데바 두번째 업데이트로 채집으로 획득할 수 있는 확률이 대폭 증가했다
 

Tip 하나 더 알고가자!
채집물에서 행운의 빛(눈물)을 얻을 수 있는 확률은 더 높은 채집 숙련도를 요구하는 채집물 일수록 높다.
천족은 루니메를, 마족은 레오피스 위주로 채집하는 것이 현명하다. 또한 채집물을 클릭해서 획득할 수 있는 결과가 일반 채집물일 경우엔 캐릭터를 움직이거나 ESC버튼을 눌러 취소하면서 채집을 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자칫 행운의 빛(눈물)이 결과물로 표시됐음에도 취소를 하여 후회할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도록 하자.

 

 

   파티원과 함께 줍는 행운의 빛

 

가장 전통적인 방식으로 특정한 장소에 리젠된 행운의 빛(눈물)을 클릭하여 입수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행운의 빛(눈물)은 각 종족의 일부 지역에 랜덤으로 등장하기 때문에 한 자리를 고수하고 있어도 리젠되지 않을 확률도 존재한다. 말 그대로 ‘행운’이 따라주지 않으면 만나 볼 기회조차 주어지지 않는다는 것.

거기에 경쟁자도 많아서 크고 작은 싸움의 원인이 되기도 하였다. 현재는 적어도 유저들끼리의 분쟁을 최소화 시킬 방법이 업데이트 되었다.

2.0 업데이트 `용계진격`과 함께 행운의 빛(눈물)이 퀘스트 아이템 오브젝트로 ‘파티원들과 공유’가 가능해진 것!


행운의 빛(눈물)을 새치기 하여 먹는 일명 `먹튀`는 큰 문제였다

파티 상태에서 행운의 빛(눈물)을 입수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파티원 중 누구라도 리젠된 행운의 빛(눈물)을 클릭하였다면 그 행운의 빛(눈물)은 해당 파티에 귀속된 상태가 된다. 이 행운의 빛(눈물)은 먼저 획득한 사람이 있다고 하더라도 다른 파티원이 루팅을 통해 획득 할 수 있으며, 모두 행운의 빛(눈물)을 얻기 전까지는 사라지지 않는다.


이제 행운의 빛(눈물)을 기다리는 곳에서 파티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다

단 행운의 빛을 처음 클릭하게 되는 파티원과 거리가 너무 많이 떨어져 있다면 루팅 권한이 주어지지 않는다는 점을 주의하자.

 

: 게임메카 고영웅 기자 (제로곰, rkswkd5@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아이온'은 천족과 마족, 그리고 두 종족을 위협하는 용족간 극한 대릭을 그린 RVR 중심 MMORPG다. 동서양 신화 및 설화를 바탕으로 개발된 1,500여개 이상의 퀘스트와 5,000장 이상의 원화 작업 및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