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한게임 해피빈, 연말연시 '기부천사' 캠페인 시작


▲ 2012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이벤트를 진행하는 NHN (사진제공: NHN)

NHN은 ‘2012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을 3일부터 28일까지 4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NHN은 2006년 게임업계 최초로 게임 포털 사이트인 한게임 내에 '한게임 해피빈'을 오픈하고, 이용자들이 게임을 즐기면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함으로써 온라인 기부 문화를 조성해 왔다. 현재까지 캠페인을 통해 기부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2백 57만명에 달한다.   
 
이번에 진행되는 ‘한게임 해피빈 기부천사 캠페인’은 그 동안 불우한 이웃을 돕는 ‘나눔 기부’ 형태에서 청소년부터 어르신까지 전 세대는 물론 장애인, 이주민과 같은 문화 소외계층 모두가 즐길 수 있도록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문화 기부’ 형태로 그 범위가 확대되었다는 데 의미가 있다. 
 
이에 이용자들이 기부한 ‘콩’이 1,000만 개가 모이면 한게임이 문화콘텐츠 진흥 사업을 펼치는 사회공익단체에 5,000만원을 기부하게 되며,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위한 음악 밴드, 장애청소년 동아리, 문화 예술단 등의 활동 지원을 비롯하여 ▲ 생활 속 문화 콘텐츠 진흥을 위한 청각 장애인 UCC 제작, 이주민 독립 영화 제작, 마을 오케스트라 운영 등 다양한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테트리스', '사천성', '던전스트라이커', '아스타', '메트로컨플릭트' 등 총 15종의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은 클라이언트를 종료하거나 스마트폰게임 웹페이지 포함한 한게임 홈페이지 내 콩 배너를 클릭하면 ‘콩’을 받을 수 있다.  
 
캠페인에 동참하는 이용자들을 위해 ‘콩’ 기부 정도에 따라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 ‘콩’을 5개 기부할 때 마다 ‘행운권’이 제공되며, 응모 횟수는 무제한 이기에 ‘행운권’을 많이 확보할 수록 경품 응모 기회도 많아진다. ▲’콩’ 5개 기부마다 받게 되는 ‘콩도장’을 20개 모으면 5명을 추첨하여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동시 진행된다. 당첨자에게는 캐논DSLR 카메라, 아이패드, 갤럭시 노트 10.1, 백화점 상품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NHN은 “올해 진행되는 한게임 해피빈 캠페인은 다양한 세대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기부함으로써 ‘나눔’의 경험을 넘어 생활 속 문화를 만든다는 ‘가치’를 전달하는 새로운 온라인 기부 문화를 조성할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