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더 강력해진 정글, 'LOL' 시즌3 프리시즌 업데이트

/ 1


▲ '리그 오브 레전드' 신규 챔피언, 나미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라이엇 게임즈는 6일, 자사의 온라인 게임 '리그 오브 레전드' (이하 LoL)의 시즌3 사전 패치를 진행했다.

 

이는 본격적인 시즌3 돌입에 앞서 프리시즌 기간 우선 공개된 부분으로, 각종 변경사항에 대한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듣는 과정이기도 하다. 프리시즌에 업데이트된 사항들은 이후 최종 조정을 거쳐 시즌3에 적용된다.

 

시즌3 프리시즌 업데이트는 게임 전반에 걸쳐 진행됐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초기 난이도가 상승된 ‘정글’ 캠프다. 거대늑대, 망령, 대형 골렘을 비롯해 드래곤 등 주요 몬스터의 기본 체력이 향상됐으며 또 정글 몬스터의 체력과 공격력이 오르는 만큼 골드와 경험치 보상도 커지는 형태로 변경됐다.

 

이는 게임 초반에 지속적으로 급습을 시도하는 플레이에게 보다 다양한 전략과 플레이가 가능토록 조정된 부분으로, 정글 사냥꾼들은 갱킹과 사냥,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는 여지를 확보했다. 또한 중후반 이후부터 대규모 교전에서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챔피언을 효율적으로 성장시켜야 하는 플레이가 요구된다. 여기에 '고대 골렘의 영혼', '망령의 영혼' 등 정글러 전용 아이템이 추가됐다.

 

게임의 재미와 편의성을 증진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변화도 함께 이뤄졌다. ‘메키의 펜던트’, ‘대자연의 힘’, ‘황금의 심장’ 등이 삭제되었으며, 이와 관련된 상위 아이템의 재료 아이템이 변경됐다. 또 ‘군단의 방패’, ‘모렐로의 사악한 고서’ 등 일부 아이템의 지속효과, 능력치 등 세부 사항이 변경됐다. 여기에‘장화'에 대해 골드를 지불하고 마법을 부여해 아이템을 강화할 수 있는 기능도 생겼다.

 

전반적인 아이템 밸런싱과 변화를 통해 더 다양한 아이템 조합을 가능케하고, 이를 통해 전략적인 게임 재미를 더하며 현재의 게임 구조에 맞지 않는 특정 아이템은 삭제했다는 것이 라이엇 게임즈 측의 설명이다.

 

게임 내 아이템 상점 및 HUD(헤드 업 디스플레이)등 게임UI(유저 인터페이스)도 개선됐다. 먼저 유저 인터페이스는 리메이크를 통해, HUD를 포함해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습으로 변경됐다. 특히 HUD는 게임 화면을 가리던 부분은 줄이고 전략적이고 중요한 정보가 눈에 잘 띄게 수정됐다.

 

 


▲ 시즌3를 맞이해 '리그 오브 레전드'의 UI가 개편됐다 (사진제공: 라이엇 게임즈)

 

또한 아이템 상점에 검색 기능이 추가돼 원하는 물품을 빠르게 찾을 수 있으며, 정렬 역시 ‘나란히 보기’와 ‘리스트로 보기’ 두 가지 레이아웃 형태로 달라졌다. 여기에 아이템을 선택하면 그 재료 아이템과 가격, 상위아이템까지 한 번에 표시되고 다중 필터 설정을 통해 특화된 아이템을 검색하기도 편해졌다.

 

이 밖에도 게임 내 골드 획득량과 연속 킬, 데스 결과, 소환사 주문 및 특성 시스템 등, 세부적인 부분이 조정됐다.

 

권정현 라이엇 게임즈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본부장은 “많은 분들의 큰 사랑 속에 성황리에 시즌2를 종료했으며, 본격적인 시즌3 준비에 앞서 대대적인 프리시즌 업데이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항상 LoL 플레이어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여, 더 전략적이고 더 풍성한 재미의 게임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는 시즌3 사전 패치를 통해 신규 챔피언 ‘파도 소환사 나미'를 함께 공개했다. 인어를 연상시키는 독특한 외모를 소유한 '나미'는 공격과 방어에 모두 능해, 게임의 승리를 이끄는 역할을 소화할 수 있으리라는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