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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box LIVE 매출 2배 증가, 원인은 마인크래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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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XBLA 성장 동력이 된 '마인크래프트' 

 

마이크로소프트(MS)의 Xbox360 네트워크 시스템 Xbox LIVE(이하 XBLA)가 ‘마인크래프트’ 의 흥행에 힘입어 전년대비 두 배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디지털 콘텐츠 다운로드 시장 전문 조사업체 FADE(Forecasting & Analyzing Digital Entertainment)는 XBLA의 2012년 총 매출과 타이틀 별 판매 추정치를 발표했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XBLA는 올해 2억 9,000만 달러(한화 약 3,150억 원)의 매출 규모를 기록했다. 이는 재작년의 1억 4,400만 달러 매출에 비해 두 배 가량 상승한 수치로, 여기에는 작년 5월 XBLA에 진출한 ‘마인크래프트’ 의 영향력이 컸다.

 

‘마인크래프트’ 는 PC용 인디 게임으로 시작해 모바일, 콘솔 등으로 진출하며 세계적으로 흥행한 게임이다. XBLA에서는 총 499만 장을 판매해 9,700만 달러(한화 약 1,050억 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이는 XBLA 2012년 매출의 34%에 해당한다. 이는 ‘워킹 데드’, ‘트라이얼 에볼루션’ 등 나머지 XBLA 매출 Top 10 게임을 모두 합한 것보다 두 배 이상 많은 수치로, 사실상 2012년 XBLA 성장세의 대부분을 견인한 것으로 볼 수 있다.

 

한편, ‘마인크래프트’ 의 제작사인 스웨덴 기업 모장(Mojang)은 이 게임 하나만으로 2011년 대비 177% 성장한 15억 크로나(한화 약 2,582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모장은 현재 다양한 플랫폼으로 ‘마인크래프트’ 를 서비스 중에 있으며, 우주 탐험을 소재로 한 신작 ‘0x10c’ 를 개발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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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인크래프트 2009년 5월 10일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어드벤쳐
제작사
모장
게임소개
'마인크래프트'는 3D 폴리곤으로 구성된 1인칭 어드벤처 게임이다. 투박한 느낌의 도트 블록 세계를 기반으로 마치 블록 장난감 '레고'를 조립하듯이 큐브를 사용하여 다양한 건물이나 개체를 만들고 좀비와 해골, 거...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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