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아자르의 극적인 동점골' 첼시, 프라하 꺾고 유로파리그 16강 진출

/ 1

한국 시각으로 2월 22일 05시, 영국 런던 스탬포드 브릿지에서 열린 UEFA 유로파리그 32강 경기에서 ‘첼시’가 ‘스파르타 프라하’(이하 스파르타)를 상대로 극적인 동점골을 넣어 16강 진출에 성공하였다.


▲ 극적인 동점골을 성공시킨 '에당 아자르'

첼시는 UEFA 유로파리그 16강 진출을 위해 '페르난도 토레스', '오스카', '후안 마타', '빅토르 모세스' 등 모든 주전선수를 선발 출전시켰다. 하지만 이날 경기는 홈 이점을 가진 스파르타의 주도로 흘러갔다. 전반 16분, 카틀렉의 패스를 받은 다비드 라파타가 멋진 오른발 논스톱 슛을 성공하며 승기를 잡아간 것이다.


▲ 전반전은 스파르타의 주도하에 흘러갔다

전반전은 스파르타의 주도하에 진행되었으나, 후반전의 양상은 달랐다. 후반전 시작부터 맹반격에 나선 첼시는 날카로운 슈팅으로 스파르타를 위협하기 시작했다. 결국 하프타임에 수비수 두 명을 개인기로 재친 '에당 아자르'가 패널티 박스 왼쪽에서 슈팅을 성공시키며 극적인 동점골을 만들어냈다. 이날 1-1 경기를 치룬 첼시는 1, 2차전 합계 1승 1무로 16강 진출에 성공했다.

이번 경기에서 전반에는 끌려다녔지만, 후반에 맹활약한 첼시의 공격수들에게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 중 극적인 동점골을 성공시켜 첼시를 UEFA 유로파리그 16강 진출로 이끈 ‘에당 아자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를 살펴보도록 하자.


'벨기에의 신성' 에당 아자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는?


▲ 에당 아자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피파온라인3에서 아자르는 양발을 모두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LW, RW, CF 등 공격 포지션 대부분을 소화할 수 있다. 또한, 헤딩과 점프, 몸싸움, 전술이해도를 제외한 모든 능력치가 80이상으로 책정되어 있으며, 그 중 특히 속력과 가속력, 민첩성, 볼 컨트롤, 드리블의 수치는 100이상이기 때문에 최고의 돌파형 공격수로 손색이 없다.

글: 게임메카 이승범 기자(그란비아, granvias@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이승범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