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박주호의 바젤, 헐크의 제니트 제치고 유로파리그 8강 진출

/ 1
▲ 박주호 선수가 뛰고 있는 바젤이 유로파리그 8강 진출에 성공했다

박주호가 뛰고 있는 바젤이 제니트를 상대로 유로파리그 8강 진출을 확정지었다.

15일 새벽(한국시간) UEFA(유럽축구연맹)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 제니트 대 바젤의 경기에서 바젤은 1-0 패배를 당했지만, 지난 홈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해 골득실에서 앞서 유로파리그 8강에 진출하게 됐다. 바젤의 왼쪽 측면 수비수로 선발 출장한 박주호는 풀타임 동안 제니트의 헐크와 맞상대하며 팀의 8강 진출에 기여했다.

러시아 페트로프스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이번 경기는 2점 이상의 득점을 노리는 제니트와 이를 저지해야 하는 바젤의 대결이 치열하게 펼쳐졌다. 8강 진출을 위해서 더욱 많은 득점이 필요했던 제니트는 초반부터 바젤을 거세게 몰아붙였고, 결국 전반 29분 헐크의 코너킥을 비첼이 헤딩으로 연결하며 선취점을 따냈다.

선취골 이후에도 제니트의 파상공세는 멈추지 않았다. 후반전에 들어서도 헐크를 비롯한 제니트의 공격진은 압도적으로 바젤의 골문을 두드렸다. 특히 바젤의 미드필더 디아즈가 퇴장당한 공백을 더욱 치열하게 파고 들었다. 하지만 바젤은 집중력을 발휘해 패널티 킥의 위기를 무사히 넘기며, 추가 실점 없이 경기를 깔끔하게 마무리 지었다. 결국 제니트는 이번 경기를 승리했음에도 불구하고 원정 다득점 원칙에 의해 유로파리그 8강 진출이 무산되었다.

이 날 왼쪽 측면 수비수로서 제니트의 오른쪽 윙어 헐크와 정면대결을 펼친 박주호는 2011년 FC 바젤로 이적해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다. 강적인 제니트를 상대로 1, 2차전 모두 풀타임을 소화한 박주호가 피파온라인3에서는 어떤 능력치를 가지고 있는지 살펴보자.


박주호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박주호의 피파온라인3 만레벨 능력치

바젤의 레프트 백인 박주호는 준수한 속력과 가속력, 그리고 반응 속도를 가지고 있다. 패싱 능력과 수비 능력치도 나쁘지 않다. 비록 세계 정상급 선수들과 비교하기에는 아직 부족하지만, 능력치가 균등하게 배분되어 있어 어디에서나 뛰어난 모습을 보여준다. 또한 성장 가능성이 높아 다음 로스터 패치를 기대해 볼 만한 선수로 손꼽히고 있다.

: 게임메카 성세운 기자 (칼파랑, kpr@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