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금주의 골 16편] 피파온라인3, 간단한 개인기로 골을 넣는 방법

/ 1


 
※ 2013년 금주의 골 16편은 4월 2일 부터 4월 8일까지 등록된 영상 중에서 선정했습니다.


▲ 2013년 4월 둘째 주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금주의 골 영상


'교과서적인 카바니의 감아차기' - Pececil




이번 주 금주의 골 첫 번째 영상은 'peceeil'의 '에딘손 카바니 ZD 감아차기' 영상이다. 피파온라인3에서 감아차기는 무회전이나 드라이브 슛에 비해 공의 속도가 느려 골키퍼에게 막힐 확률이 높다. 따라서 감아차기의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선수의 주발에 따라 적절한 위치에서 슛을 해야 한다. 

보통 골키퍼는 상대 선수의 직선 슛을 막기 위해 위치를 잡는다. 예를 들어 공격수가 패널티 박스 중앙 부근에 위치할 때 골키퍼는 골대 가운데에 자리를 잡아 속도가 느린 감아차기를 쉽게 막아낸다. 반면, 선수의 위치가 페널티 박스의 꼭지점, 즉 대각선 방향에 위치할 경우 골키퍼와 골대 반대쪽 포스트 사이에 큰 공간이 생긴다. 바로 이 공간을 노려 감아차기를 시도하면 손쉽게 골을 만들어 낼 수 있다.

 사용한 조작법

 오른발 감아차기 - 페널티 박스 왼쪽 구석에서 Z + D(패드: RB + B), 게이지 상승 중 방향키 →

 왼발 감아차기 - 페널티 박스 오른쪽 구석에서 Z + D(패드: RB + B), 게이지 상승 중 방향키 ←

 

마타의 환상 마르세유 턴 - 필필맨



다음 영상은 게임메카 '필필맨'의 '마타의 환상 마르세유 턴 돌파' 장면이다. 마르세유 턴은 몸을 한바퀴 돌리면서 공을 좌우로 가져가는 개인기로, 모션이 화려하고 사용하기 쉬운 대중적인 개인기 중 하나다. 조작법은 Shift + ↓, ←, ↑, → 로 방향키를 한바퀴 돌리는 느낌으로 입력하면 되며, 패드를 사용할 경우 방향키 스틱으로 더욱 쉽게 구사할 수 있다. 

마르세유 턴의 사용 조건은 개인기 등급 별 3개로 대부분의 공격수 또는 미드필더가 구사할 수 있다. 단, 가장 마지막 커맨드(방향키 → 또는 ←)를 끝까지 입력하지 않을 경우 종종 선수가 공을 놓치는 상황이 벌어지니 주의해야 한다.

 사용한 기술

 마르세유 턴 - 룰렛 라이트: Shift + ↓, ←, ↑, → (패드: LT + RS ↓, ←, ↑, →) 

                  - 룰렛 레프트: Shift + ↓, →, ↑, ← (패드: LT + RS ↓, →, ↑, ←


'라베찌의 볼 컨트롤' - Royal아주리



이번에 소개할 영상은 게임메카 'Royal아주리'의 '라베찌 드리블 돌파' 영상이다. 개인기를 사용하기 위해 입력하는 C (패드: LT)는 사실 단순한 개인기 발동 버튼이 아니다. C를 누른 상태에서 드리블을 하면 '스킬 드리블'이 발동한다. 스킬 드리블은 보통 드리블 보다 공을 발에 밀착하기 때문에 정교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정지 중, C를 누른 채로 방향키를 뒤로 눌렀다 떼거나 방향을 전환하면 속임수 동작이 발동하니 참고하자.

 사용한 조작법

 스킬 드리블 -  C를 누른상태에서 드리블 (패드: LT + LS)

 


'호날두 턴 스핀 돌파' - 유명클럽저지





마지막으로 소개할 영상은 게임메카 '유명클럽저지'의 '호날두 턴 스핀 돌파' 영상이다. 턴 스핀은 개인기 5성 선수만 사용할 수 있는 최상급 개인기다. 동작이 간결하면서 드리블 방향을 좌우 90도로 완벽히 틀기 때문에 수비수를 따돌리기 좋은 개인기다. 뛰어난 성능에도 불구하고 커맨드가 간단해 조금만 연습하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단, 드리블 방향이 대각선일 경우 커맨드를 대각선에 맞추어 입력해야 하니 주의하자. 

 사용한 개인기

 턴 스핀 - Shift + ↑, ← or → 끊어서 입력 (패드: LT + RS ↑, ← or → 튕기며 입력) 




금주의 유저편집 영상 - kosspower


▲ kosspower의 하이라이트 영상

금주의 유저 편집 영상은 게임메카 'kosspower'의 '피파온라인3 하이라이트 5편'이다. 위 영상에는 프리메라리그 바르셀로나의 '티카티카'를 피파온라인3에서 구현한 모습이 담겨 있다. 정교한 패스 플레이와 함께 침투하는 아군을 기다리기 위해 사용하는 헛다리와 사이드 스탭도 눈여겨 볼만한 장면이다.


지난주 도전과제 당첨자 - 금주의미션도전



▲ 뎀바 바의 발리 슛(좌)과 유명클럽저지의 발리 슛 (우)

이번주 '금주의 도전과제' 당첨자는 '유명클럽저지'로 선정되었다. 선정 사유는 로빙 패스를 사용했으며, 골대 왼쪽으로 골을 성공해 실제 장면과 가장 유사했기 때문이다.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주 당첨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당첨자 공지'를 참조하시어, 상품 수령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닉네임 명단> 
 
금주의 골
- 게임메카 닉네임 '유명클럽저지' 님
- 게임메카 닉네임 '필필맨' 님
- 게임메카 닉네임 'pececil' 님 
- 게임메카 닉네임 'Royal아주리' 님

금주의 유저 편집 영상
- 게임메카 닉네임 'kosspower' 님

금주의 도전 과제
- 게임메카 닉네임 '유명클럽저지'
 
<당첨자 공지>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2013년 4월 23일(월)까지 게임메카 이메일(fifa3@gamemeca.com)로 본인의 게임메카 ID와 생년월일, 성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기한 내에 확인되지 않는 ID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코드번호 형태로 제공되며 4월 27일(금)에 당첨확인 메일을 보내주신 주소로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당첨되신 여섯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금주의 골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되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금주의 도전 과제 - '맨체스터 더비의 지배자, 아게로의 환상 드리블 골'



▲  맨체스터 더비에서 맨시티의 역전승을 만들어낸 아게로의 환상 드리블 돌파

지난 4월 9일 맨유와 맨시티의 프리미어 리그 32라운드 경기에서 나온 아게로의 환상 돌파 역전골 장면을 피파온라인3로 재현해 주세요. 재현율이 가장 높은 영상을 등록한 분에게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드립니다.


가산점 포인트

- 패널티 박스 바깥쪽에서 패스를 받은 후 슛 (패스 받은 후 슛 쏘기 전까지 패스 X)

- 선수가 일치할 것 (세르히오 아게로)

- 오른발 슛으로 골 성공 (헤딩, 오버 헤드킥, 감아차기 X)

- 골대 오른쪽에서 슛하여 골 성공


(※ 금주의 도전 과제는 금주의 골과 별도로 진행되며 금주의 골과 중복 당첨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피파온라인3 명장면을 등록 

           ㄴ1. 피파온라인3에서 펼친 개인기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2. 피파온라인3에서 넣은 멋진 골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3. 유저들의 멋진 영상을 편집하여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카테고리 [하이라이트]로 등록
                  (※ 다른 유저의 영상을 활용할 경우, 반드시 출처를 남겨 주세요)

           ㄴ4. 동영상 편집이나, 유튜브 등 사이트에 등록이 어려울 경우 

              이메일 주소 fifa3@gamemeca.com으로 참여 가능


당첨자 선정: 매주 화요일 보도되는 '금주의 골' 기사의 주인공으로 선정된 분께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드립니다.

 

          ㄴ 당첨 비법. 골 영상과 함께 골을 넣을 때 사용한 조작 방법을 서술하면 당첨 확률이 증가합니다.


이벤트 상품: 문화 상품권 1만원권


: 게임메카 조상훈 기자 (밥테일, bobtail@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