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25일 피파온라인3에 '클럽 시스템'이 업데이트된다. 정기 점검 종료와 함께 등장하는 이번 클럽 업데이트에는 클럽 생성과 가입 같은 기본 콘텐츠는 물론, 게임 활동 현황에 따른 부스트 혜택도 추가되어 유저들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지난 2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클럽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가 공개되자 게시판과 관련 커뮤니티에 다수의 클럽 문의글이 등록되었다. 특히, 자신에게 맞는 클럽을 찾는 글과 현재 피파온라인3에 어떤 클럽이 있는가에 대한 게시글이 다수 등록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클럽 시스템 업데이트 전 현재 게임에 어떤 클럽이 존재하고 있으며, 이 클럽들의 특색을 정리해 보았다. 25일 업데이트 이후 어떤 클럽에 가입할 지를 본문을 보고 미리 결정해 보자.
여기서 잠깐! 클럽 시스템에는 어떤 콘텐츠가 있나?
▲ 25일 업데이트되는 피파온라인3 클럽 시스템
25일 업데이트 되는 클럽 시스템에는 클럽 생성과 가입, 클럽 전용 커뮤니티, 엠블럼 시스템, 클럽 부스트 혜택 콘텐츠가 담겨 있다.
먼저 클럽을 생성하기 위해선 20만 EP의 창단금이 필요하며, 클럽을 처음 생성한 유저는 자동으로 '클럽장'이 된다. 클럽장은 가입 신청을 한 유저의 승인 여부를 결정하는 것, 그리고 클럽 전용 엠블럼을 설정하는 권한을 가지고 있다.
클럽 가입을 원하는 유저는 인게임 '클럽' 탭에서 가입하고자 하는 클럽을 검색해야 한다. 클럽 가입은 감독 당 1곳만 가능하지만, 가입 신청은 여러 곳에 할 수 있다. 단, 가입 신청은 어느 한 클럽의 가입되는 순간 모두 자동 취소된다.
또한, 클럽에 소속된 유저들은 활동 점수에 따라 부스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유저들은 경기 후 얻는 경험치와 EP 획득 증가로 예상하고 있다. 활동 점수는 클럽원이 경기를 하면 얻을 수 있고, 같은 클럽원과 파티 플레이를 하면 더 많이 획득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업데이트 이전부터 활동해온 피파온라인3 클럽 정리
- 본문에 소개된 클럽은 '가나다' 순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최근 한 달 동안 활동이 없는 클럽은 제외하였습니다.
Royal Club (http://www.royalclub.co.kr/)
▲ 피파온라인3 Royal Club의 홈페이지 모습
'Royal Club'은 친목 성향이 짙고 파티 플레이를 즐기는 클럽이다. 'Royal League'와 'Royal Cup'이라는 자체 대회를 진행해 클럽원간의 친목과 실력 향상을 도모한 것이 특징이다. 최근 포털 카페에서 벗어나 홈페이지를 개설, 피파온라인3 클럽 업데이트에 맞춰 변화하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중거리슛은 우리가 최고! Royal 클럽을 만나다
VOICE 클럽 (http://cafe.naver.com/fifa3voiceclub)
▲ 피파온라인3 VOICE Club의 대문 이미지
57명(2013년 4월 13일 기준)의 클럽원이 활동중인 'Voice Club'은 15세 부터 30대 초반까지의 폭넓은 연령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Voice는 기본적인 매너를 중시하는 친목 성향의 클럽이다. 최근에는 '제 1차 Voice 클럽 토너먼트대회' 신청을 받는 등 클럽원들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다.
SaSin 클럽 (http://cafe.naver.com/sasinclub1.cafe)
▲ 피파온라인3 SaSin 클럽의 대문 이미지
'SaSin'은 과거 '마구마구'에서 활동한 경력이 있는 스포츠 게임 클럽이다. SaSin은 친목 성향의 클럽으로 게임 접속률과 유대를 무엇보다 중시하며, 군필자와 ID변경가능자가 가입조건이라는 특이사항이 있다.
삼국지클럽 (http://cafe.naver.com/fifasam.cafe)
▲ 피파온라인3 삼국지 클럽의 대문 이미지
친목 성향을 가진 '삼국지'는 2009년 창단된 전통있는 클럽이다. 당시 'KeSPA'라는 이름으로 피파온라인2에서 활동을 시작했고, 이후 2010년 여름 '삼국지' 클럽으로 개명했다. 현재는 피파온라인3 클럽으로 활동 중이며, 정식 클럽원은 게임 안에서 'GeneraLOO' 형식의 감독명을 사용하고 있다.
AoFC (http://cafe.naver.com/aofc1.cafe)
▲ 피파온라인3 AoFC의 대문 이미지
'AoFC (클럽명: ADULT ONLY FOOTBALL CLUB)'는 일상 생활에 지친 사회인들을 위한 성인 전용 클럽이다. 피파온라인3 클럽 업데이트 이전부터 독자적인 클럽 엠블럼을 제작했으며, 게임의 즐거움을 스스로 찾기 위한 AoFC 컵대회를 준비할 정도로 열의가 있는 곳이다. 또한, 스타트스크린과 유니폼 등 피파온라인3에 적용할 수 있는 유저 제작 패치 자료가 다수 구비된 점이 눈에 띈다.
오유FC (http://cafe.daum.net/oufifa3)
▲ 피파온라인3 오유FC의 대문 이미지
'오유FC'는 인터넷 커뮤니티 '오늘의 유머' 유저들이 창단한 클럽이다. 홈페이지(카페)를 생성한 지 얼마되지 않아 게임에 대한 상세팁은 부족한 편이지만, 특정 커뮤니티 유저들이 만든 클럽인 만큼 빠른 속도로 규모를 늘려가고 있다.
EURO Club (http://cafe.naver.com/fifa3euro.cafe)
▲ 피파온라인3 EURO CLUB의 대문 이미지
지난 2012년 8월 발족한 'EURO'는 실력과 매너를 무엇보다 중요하게 생각하는 클럽이다. EURO 클럽에 가입하기 위해선 19세 이상이어야 하며, 입단 테스트를 거친 후 가입 여부가 결정된다.
eM 클럽 (http://cafe.naver.com/teampoongryu)
▲ 피파온라인3 eM 클럽의 대문 이미지
'eM(Endless Mythology)'은 자체 대회인 '마스터 리그'를 2회 개최할 정도로 클럽원들의 참여가 활발한 클럽이다. eM은 '카운터 스트라이크'의 유명 클럽으로도 이름을 날린 바 있으며, 피파온라인3에서도 각종 토너먼트에서 입상하는 등 그 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
AbleStar (http://cafe.naver.com/ablestar)
▲ 피파온라인3 AbleStar 클럽의 대문 이미지
'AbleStar'는 과거 피파온라인2의 명문으로 유명한 클럽이다. 오랫동안 운영된 클럽인 만큼 클럽원간의 유대가 깊고, 잦은 친선 경기를 통해 실력을 쌓아가고 있다. 클럽 발표에 따르면 14명의 임원진과 36명의 클럽원이 활동하고 있으며, 해당 클럽에 가입하기 위해선 소정의 테스트를 거쳐야 한다.
전라남도 CLUB (http://cafe.naver.com/fifa3jeonnam.cafe)
▲ 피파온라인3 전라남도 클럽의 대문 이미지
'전라남도'는 앞서 소개한 '오유FC'와 마찬가지로 특정 목적을 가진 유저들이 창단한 클럽이다. 전라남도 지역에 거주하는 피파온라인3 유저들을 위한 클럽으로 오프라인 모임 게시판도 구축하는 등 활동 영역을 현실로까지 넓힌 클럽이다.
최강직장인클럽 (http://cafe.naver.com/goddess2war.cafe)
▲ 피파온라인3 최강직장인 클럽의 대문 이미지
'최강직장인'은 이름에서 쉽게 알 수 있듯 직장인을 위한 클럽이다. 현재(2013년 4월 24일 기준) 소속 클럽원은 53명으로 나름의 규모를 유지하고 있다. 25일 클럽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며 당첨자에게는 12 시즌 프리미어리그 선수팩을 증정한다.
CLASS (http://cafe.naver.com/fifa3class)
▲ 피파온라인3 CLASS 클럽의 대문 이미지
'CLASS'는 소속원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가 눈에 띄는 클럽이다. CLASS는 자체 대회는 물론 팀플레이를 위한 시간(오후 8시 ~ 오후 10시)을 마련했으며, 이와 동시에 선수와 전술에 대한 팁도 공유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보이는 클럽이다.
FIFAStars Club (http://cafe.naver.com/fifastarsclub/)
▲ 피파온라인3 FIFAStars 클럽의 모습
'FIFA United'와 'UnLMTD'가 합병된 'FIFAStars'는 강성훈, 김정민, 유윤석 등 프로게이머들이 활동 중인 클럽으로 유명하다. 피파온라인3 오픈 초반부터 여러 대회를 석권하는 등 실력 면에서는 최고급으로 인정받는 클럽이기도 하다. 현재 진행 중인 피파온라인3 순위경기에서도 FIFAStars 클럽원들이 상위에 랭크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관련기사: 공식대회 우승 3회! 현존 최강의 클럽 'FIFAStars'
TeNpRo FC (http://cafe.daum.net/tenproclub)
▲ 피파온라인3 TeNpRo FC의 대문 이미지
상위 10% 클래스를 표어로 삼은 'TeNpRo FC'는 회원 수 200명이 넘는 거대 클럽이다. TeNpRo는 피파온라인2에서 월드투어 점수 2,000점 이상 유저들이 모여 만든 클럽으로 실력과 함께 강한 단합력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파온라인3에서는 2:2 이상 팀플레이에서 강력함을 보이고 있다.
※ 본문에 소속 클럽을 추가하거나, 특정 멘트를 추가하고자 하는 분들은 아래의 메일이나 피파온라인3 감독명 '피파3메카쌀밥군'으로 친구추가를 한 후 제보해 주시길 바랍니다.
※ [클럽하우스]는 피파온라인3의 다양한 클럽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자신이 소속된 클럽의 자랑거리나, 특징을 홍보하고 싶은 분들은 연락해 주시길 바랍니다. 확인 후 바로 찾아가겠습니다.
글: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41@gamemeca.com)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 멈추지 않는 사후지원, 스타듀 밸리 1.7 업데이트 발표
- '코유키 사태' 블루아카, 외부 접속 원천 차단 등 보안 강화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마침내 스팀 출시 확정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왕이 볼 때만 일하는 ’더 킹 이즈 워칭‘ 한국어 패치
- 신라 배경 소울라이크 ‘남모’ 스팀 상점페이지 열었다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 인디게임협회,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로 명칭 변경
- 모호한 인디게임 기준 논쟁, '페르시아의 왕자'에서 재점화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