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한국 시각으로 4월 25일(목) 오전 3시 45분, '꿀벌 군단' 도르트문트와 레알 마드리드(이하 레알)의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경기가 펼쳐진다.
도르트문트는 현재 우승을 확정지은 바이에른 뮌헨의 뒤를 이어 독일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레알도 현재 스페인 리그 1위 FC 바르셀로나와 승점 차이가 13점이어서 역전 우승은 힘들 전망이다. 그렇기 때문에 양 팀 모두 우승 트로피를 손에 넣을 수 있는 챔피언스리그에 전념할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두 팀 모두 상황이 좋지 않다. 우선 레알은 심각한 독일 원정 징크스를 가지고 있다. 레알이 독일 원정에서 거둔 성적은 1승 6무 16패, 명문이라는 별명이 아까울 정도로 저조한 성적이다. 여기에 지난 경기에서 마르셀로와 모드리치가 부상당하며 선수층에 공백이 생겼다.

▲ 마르셀로가 부상당하며 선수층에 공백이 생긴 레알
반면 도르트문트는 모든 전력이 출전할 수 있지만, 구단 분위기가 좋지 않다. 유스 시절부터 에이스로 활약했던 괴체가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한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이다. 이에 도르트문트 팬들은 괴체의 집에 낙서를 하거나, 그의 동생을 집단으로 괴롭히는 등 문제를 일으키고 있다. 만약 이번 경기에 괴체가 선발로 출전한다면 팬들의 비난을 피할 수 없는 상황이다.

▲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이 확정된 '마리오 괴체'
그나마 도르트문트는 지난 조별 예선에서 레알에게 1승 1무라는 좋은 기록을 거둔 바 있다. 또한 같은 독일 구단인 바이에른 뮌헨이 지난밤 4:0 대승을 거두며 자국 팬들의 분위기를 달궈놓았다. 이런 점들이 홈팀 도르트문트에게 그 어느 장점보다 좋은 효과를 보일 전망이다.
양 팀의 에이스 대결, 괴체 vs 호날두

▲ 한 시즌 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을 넘보는 호날두
현재 호날두는 11골을 기록하며 챔피언스리그 득점 순위 1위에 올라있다. 이변이 없는 한 챔피언스리그 득점왕을 차지할 기세다. 또한 이번 경기의 득점 여부에 따라 ‘한 시즌 챔피언스리그 최다골’ 기록까지 넘볼 수 있다.
반면 도르트문트의 에이스 괴체는 9경기를 출전해 총 2골을 기록하며 팀을 준결승까지 이끌었다. 다만 지난 밤, 바이에른 뮌헨으로의 이적이 확정되면서 팬들의 비난을 사고 있다.
피파온라인3로 보는 괴체 vs 호날두

▲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괴체(빨강), 호날두(파랑)의 12시즌 능력치
호날두는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선수 중 최상급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괴체도 이에 만만치 않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특히 짧은 패스와 긴 패스, 시야 등은 괴체가 보다 패스 플레이에 적합한 선수라는 것을 알려준다. 다만 슛 관련 능력치와 속력 등은 호날두에 비해 많이 떨어진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메카 커뮤니티팀의 활력소.
자신을 희생해 남을 웃길 줄 아는 이 시대의 진정한 희극인abyss220@gamemeca.com
- 멈추지 않는 사후지원, 스타듀 밸리 1.7 업데이트 발표
- '코유키 사태' 블루아카, 외부 접속 원천 차단 등 보안 강화
-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마침내 스팀 출시 확정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중국어 '비추천' 이어진 이유는?
- 왕이 볼 때만 일하는 ’더 킹 이즈 워칭‘ 한국어 패치
- 신라 배경 소울라이크 ‘남모’ 스팀 상점페이지 열었다
- 인디게임협회, 한국인공지능게임협회로 명칭 변경
- 모호한 인디게임 기준 논쟁, '페르시아의 왕자'에서 재점화
- 스타듀 밸리 개발자,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에 성우 참여
- [이구동성] 코유키의 넥슨 안방 침입
게임일정
2025년
09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