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뷰/리뷰 >

던전히어로 오픈, PVP부터 PVE까지 던전으로 통한다

/ 1

▲ '던전히어로' 플레이 영상


포르투나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이야소프트가 개발한 ‘던전히어로’가 17일부터 공개 서비스를 시작한다.


핵앤슬래시 방식의 던전 전투와 대규모 공성전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던전히어로’는 지금까지 세 차례에 걸친 비공개 테스트와 게릴라 테스트를 거치면서 완성도를 다듬어 왔다. 이번 공개 서비스를 통해 ‘던전히어로’가 내세우는 던전과 공성전 콘텐츠를 중심으로 눈여겨 볼 특징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


던전으로 시작해서 오픈필드로 이어지는 PVE


‘던전히어로’라는 게임명에서 엿 볼 수 있듯 던전은 가장 중요한 콘텐츠다. 스토리와 퀘스트를 진행하고, 레벨업을 위해서는 던전을 빼놓을 수 없다. 또한, 좋은 장비와 아이템을 획득하기 위해서도 던전 플레이는 필수이다.


던전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일반 던전과 하드코어 던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일반던전은 레벨업과 아이템 획득이 주요 목적이 된다. 캐릭터 성장을 위한 퀘스트 역시 일반 던전에서 진행되며, 기본적으로 혼자서 완료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 던전 플레이 스크린샷



▲ 피로도가 없을 때 오픈 필드를 이용하면 된다


반면, 하드코어 던전은 높은 난도로 이뤄져 있으며, 도전 형태의 던전이라고 할 수 있다. 일반 던전에 비해 월등한 몬스터들의 체력과 공격력, 방어력은 1인 플레이로 진행하기 어렵다. 따라서 원활한 진행을 하기 위해 파티 플레이가 요구된다. 난도가 높은 던전인 만큼 보상은 일반 던전보다 확실히 뛰어나고, 높은 확률로 상위 등급의 장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일례로 현재 가장 높은 등급인 유니크 무기를 얻을 수 있는 확률이 일반 던전보다 5배나 높다. 


이렇게 일반 던전과 하드코어 던전을 완료하면 보상으로 상자를 하나 고를 수 있다. 랜덤으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필요 없는 아이템이 나왔더라도 보상 적립 시스템을 통해 새로운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적립 시스템은 등급이 낮은 아이템이 나왔거나 본인 직업 이외의 장비가 나왔을 때 아이템 적립을 하면 된다. 이 적립횟수가 높을수록 다음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좋은 아이템이 등장할 확률이 높아진다.



▲ 던전 완료 순위 5위까지 제공되는 날개 코스튬



▲ 던전 보상 적립 시스템으로 더 좋은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던전히어로’의 던전은 단순히 캐릭터 성장과 아이템을 얻는 수단 외에도 타임어택이라는 부가적인 재미요소가 있다. 던전을 완료하면 완료 시간이 표시되고, 이 기록은 다른 유저와 완료 시간을 비교해 순위가 매겨진다. 순위가 높을수록 좋은 보상을 제공하며, 상위 5위에 기록된 입상자는 화려한 날개 코스튬을 받을 수 있다. 순위는 1주일 단위로 초기화되기 때문에 매주 상위권에 도전할 수 있다. 


이러한 던전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일정량의 피로도가 소모된다. 이 피로도는 하루에 한 번 최대치까지 회복되며, 피로도를 모두 소진했을 때 던전 입장이 불가능하므로 전장이나 오픈 필드 사냥 등 던전 이외의 다른 콘텐츠를 즐기면 된다.


전장과 공성전은 기본, 던전에서도 PVP 


‘던전히어로’의 PVP는 크게 전장과 공성전으로 구분된다. 전장은 정해진 맵에서 진영이 구분되어 맞붙게 된다. 전장 참여는 신청 시 자동 매칭 시스템을 통해 입장하게 된다. 전장을 통해 캐릭터는 계급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으며, 계급이 올라가면 PVP에 특화된 아이템 등을 구매할 수 있다.



▲ 성을 차지하기 위한 길드 간의 공성전


공성전은 길드 간에 성을 차지하기 위해 펼치는 대규모 전쟁이다. 기본적으로 수성하는 쪽이 유리하지만, 일단 성을 차지하게 되면 다른 유저로부터 세금을 걷을 수 있는 등 경제적으로 막대한 이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공성전을 통해 차지한 마을을 거점으로 길드 영토를 확장하기 위해 다른 길드와 전쟁을 벌이는 영토 점령전 콘텐츠도 향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던전 PVP도 준비 중이다. 던전에서 서로 다른 두 진영이 던전 완료를 목표로 상대를 공격하는 등 서로 경쟁하며 플레이하게 되며, 이 시스템이 적용된 던전은 다른 던전보다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현재 던전 PVP는 추후 유저들의 의견을 수렴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던전 보스와의 전투 장면, 앞으로 나올 던전 PVP의 방식이 기대된다


특정 지역에서의 PVP 외에도 일반 지역에서 상대를 공격할 수 있는 필드 PK도 있다. 다만, ‘던전히어로’는 무분별한 PK를 막기 위해 상대를 처치하여도 특별한 이득이 없으며, 죽임을 당하였더라도 안전지대에서 부활만 할 뿐 패널티는 없다. 또한, 20레벨까지는 기본적으로 PK가 불가능하게 되어 있다. 


이 외에도 다양한 PVP 콘텐츠가 추가될 예정으로 마을에서 간단히 상대와 겨룰 수 있는 일대일 대결과 최강의 용사 100인을 가리는 시스템, 대규모 PVP를 통해 100층짜리 오벨리스크를 차례로 올라가는 시스템 등 공개 서비스 이후 차례대로 등장하게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이야소프트
게임소개
'던전히어로'는 '던전 점령'이라는 테마를 '디아블로' 스타일의 빠르고 화려한 전투 연출과 스피디한 게임 플레이 진행으로 구현한 핵 앤 슬래쉬 MMORPG다. MMORPG와 AOS의 장점이 결합된 '영웅 전장' ... 자세히
게임잡지
2003년 12월호
2003년 11월호
2003년 10월호
2003년 9월호
2003년 8월호
게임일정
2020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