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어트랙션 퀘스트로 아이템 분배 논란 잠재운 블레이드앤소울

/ 1


블레이드앤소울은 백청산맥 업데이트로 다양한 신규 시스템을 추가했다. 그 중에서 유저들에게 가장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낸 시스템이 바로 ‘어트랙션 퀘스트’다. 블레이드앤소울은 어트랙션퀘스트로 기존에 있었던 아이템 분배 논란 해결과 재미, 두 가지 토끼를 잡을 수 있었다.


어트랙션 퀘스트 시스템 소개

어트랙션 퀘스트란 플레이어가 특정 지역이나 던전에 진입할 때 자동으로 주어지는 반복 퀘스트다. 이 퀘스트들은 백청산맥에만 한정되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제룡림과 대사막, 수월평원 지역까지 모두 포함한다. 


▲ 특정 지역에 입장하면 다음과 같이 어트랙션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유저들이 이 시스템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이유는 단 한 가지다. 바로 어트랙션 퀘스트 시스템이 유저들간의 아이템 분배 논란을 잠재웠기 때문이다. 기존에 보스에게서만 특정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과는 달리, 어트랙션퀘 스트로 유저들은 개인에 최적화된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되었다. 이 덕분에 각종 게시판과 커뮤니티를 뜨겁게 달군 분배 논란은 블레이드앤소울에서 영원히 사라지게 되었다. 


백청산맥 어트랙션 퀘스트 목록



▲ 위의 퀘스트 목록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블레이드앤소울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엔씨소프트
게임소개
'블레이드앤소울'은 '아이온'에 이은 엔씨소프트의 신작 MMORPG로, 동양의 멋과 세계관을 녹여낸 무협 게임이다. 질주와 경공, 활강, 강화 등으로 극대화된 액션과 아트 디렉터 김형태가 창조한 매력적인 캐릭터를...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