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금주의 골 34편은 8월6일 부터 8월12일까지 등록된 영상 중에서 선정했습니다.
▲ 2013년 8월 둘째 주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금주의 골 영상
'플릭 볼 업 골키퍼 돌파' - 다져죽
▲ 골키퍼를 완전히 돌파했다
8월 둘째 주 금주의 골 첫 영상은 게임메카 '다져죽'의 '플릭 볼 업 골키퍼 돌파'다. 페널티 에어리어 근처에서 공을 이어받은 이구아인이 개인기로 골키퍼까지 돌파한 후 득점에 성공한 장면이다. 이번 영상에 사용된 개인기 '플릭 볼 업'은 인게임 측면 기준 'Shift + → → → (패드: RT + R→ R→ R→)'으로 발동한다. 공을 정면으로 살짝 띄우는 개인기로 태클을 피하거나 공을 잡으려 하는 골키퍼를 넘길 수 있다.
플릭 볼 업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커맨드 입력 후 개인기가 나가기까지 딜레이가 존재한다는 점을 숙지해야 한다. 키퍼를 뛰어넘기 위해서는 미세한 타이밍 조절이 필요하다. 키퍼의 움직임을 감지한 순간 커맨드를 입력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면 수월하다.
사용한 기술
플릭 볼 업 - Shift + → → → (패드: RT + R→R→R→)
'슈나이더 인스텝 드롭킥' - 게이리그클래식
▲ 인스텝으로 찬 슈나이더의 슛
다음은 게임메카 '게이리그클래식'의 '슈나이더 인스텝 드롭킥' 영상이다. 수비 실책으로 흐른 공을 슈나이더가 가로채 페널티 에어리어 바깥에서 찬 중거리 드롭슛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해당 영상에 사용된 인스텝 슛은 Shift + D (패드: RT + B)로 발동한다.
인스텝 킥은 발목에 힘을 주며 공을 발 윗등으로 강하게 차는 것을 말한다. 이 킥은 허리를 사용하지 않고 발목 힘으로 차기 때문에 준비동작이 없어 키퍼가 막기 어려워하는 슛이다. 주로 기습적인 중거리 슛, 드롭 슛에 많이 사용되며, 수비수가 공을 빠르게 걷어내야 할 때도 사용된다.
피파온라인3 에서 인스텝 슛의 성공률을 높이려면 패스, 중거리 슛, 시야를 비롯한 능력치가 높아야 한다. 해당 영상에서 인스텝 슛으로 골을 넣은 슈나이더는 만레벨 기준으로 중거리슛 93, 긴 패스 100의 높은 능력치를 가지고 있다. 때문에 마치 호날두의 무회전 프리킥처럼 뚝 떨어지는 낙차를 가진 위협적인 드롭슛이 발동했다.
사용한 기술
인스텝 슛 - Shift + D (패드: RT + B)
'이글스 장거리 프리킥' - BJ칠롤라
▲ Q + D 커맨드로 프리킥 득점을 노리자
이번 영상은 게임메카 'BJ칠롤라'의 '이글스 장거리 프리킥'이다. 거의 하프라인에게 근접해 있을 만큼의 먼 거리에서 프리킥 슛을 골로 연결했다. 헤당 영상에 사용된 프리킥 커맨드는 Q + D + 원하는 방향키 (패드: LB + B + 원하는 방향키) 무회전 프리킥이다. 이 커맨드는 많은 유저들이 프리킥으로 직접 득점을 노릴 때 사용한다.
프리킥은 키와 게이지에 차이에 따라 똑같은 상황이라도 다양한 변화를 줄 수 있다. 좀 더 자세한 프리킥에 대한 공략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용한 기술
무회전 프리킥 슛 - Q + D ←or ↑ or ↓ or →(패드: LB + B ←or ↑ or ↓ or →)
마지막 영상은 게임메카 'Rabonakick'의 '체이쿠 퍼스트터치 발리슛'이다. 혼전 상황에서 아군의 헤딩을 이어받은 체이쿠가 퍼스트 터치를 이용해 공을 살짝 띄운 뒤 발리슛으로 마무리했다. 해당 영상에 사용된 퍼스트 터치는 공이 공중에 있는 상황에서 Z + 정면키(패드: RB + 정면키, 우측으로 공격기준 →)로 발동한다.
퍼스트 터치는 커맨드가 단순하고 슛 각도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실전성이 높은 기술이다. 특히 볼 컨트롤, 민첩성을 비롯한 능력치가 높을 수록 같은 커맨드라도 더 효율적인 모션의 터치가 발동한다. 능력치가 높은 호날두, 즐라탄, 메시와 같은 선수들은 간단한 퍼스트 터치만으로 슛 각도를 만들 수 있을 정도다.
금주의 하이라이트 영상은 게임메카 'Royal아주리'의 Royal뢰블레군단 하이라이트 영상이다. 프랑스 대표팀으로 연출된 이번 영상은 군더더기 없는 빠른 타이밍의 패스와 드문드문 연출되는 뛰어난 개인기가 인상적이다.
이번 주 도전과제 당첨자 - 대두형님
▲ 대두형님의 슛(좌)와 쉬얼레의 슛(우)
이번 주 '금주의 도전과제' 당첨자는 '대두형님'이다. 선정 이유는 크로스를 올린 방향이 일치했고 수비수와 경합중에 짧은 크로스를 올렸기 때문이다.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주 당첨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당첨자 공지'를 참조하시어, 상품 수령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닉네임 명단>
금주의 골
- 게임메카 닉네임 '다져죽' 님
- 게임메카 닉네임 '게이리그클래식' 님
- 게임메카 닉네임 'BJ칠롤라' 님
- 게임메카 닉네임 'Rabonakick' 님
금주의 도전 과제
- 게임메카 닉네임 '대두형님'님
금주의 하이라이트 영상
- 게임메카 닉네임 'Rotyal아주리' 님
<당첨자 공지>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2013년 8월 26일(월)까지 게임메카 이메일(fifa3@gamemeca.com)로 본인의 게임메카 ID와 생년월일, 성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기한 내에 확인되지 않는 ID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코드번호 형태로 제공되며 8월 30일(금)에 당첨확인 메일을 보내주신 주소로 일괄 발송할 예정입니다.
당첨되신 다섯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금주의 골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되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금주의 도전 과제 - 손흥민의 리그 첫 골
▲ 역습으로 득점에 성공한 손흥민
레버쿠젠 첫 리그경기에서 골을 터트린 손흥민의 골을 재현하세요
- 역습을 통해 골을 넣을 것
- 짧은 패스를 이용해 아군에게 결정적인 기회를 만들어줄 것
(※ 금주의 도전 과제는 금주의 골과 별도로 진행되며 금주의 골과 중복 당첨 가능합니다)
참여 방법: 피파온라인3 명장면을 등록
ㄴ1. 피파온라인3에서 펼친 개인기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2. 피파온라인3에서 넣은 멋진 골 영상을 촬영한 후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등록
ㄴ3. 동영상 편집이나, 유튜브 등 사이트에 등록이 어려울 경우
이메일 주소 fifa3@gamemeca.com으로 참여 가능
* 유저들의 멋진 영상을 편집하여 '금주의 골 게시판'(바로가기)에 카테고리 [하이라이트]로 등록
※ 금주의 편집 영상 선정자에게는 문화 상품권 대신 게임메카 300 포션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뛰어난 영상의 경우 별도의 기사로 다뤄질 예정이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