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마지막주 피파온라인3 이적 시장 핫 이슈
▲ 한국 전설 선수 10인의 모습
- 유상철, 허정무 비롯한 한국 전설 선수 10인 게임 내 업데이트
- 아직 경매장에 등록된 매물이 없어 초기 시세에 유저 관심 집중
- 9월 1일 진행 예정인 'Coming Soon'의 정체는?
지난 8월 27일 경매장에 모습을 드러낸 한국 전설 선수들이 정식 업데이트 되었다. 이와 함께 전설 선수들의 세부 능력치와 당시 활약상을 볼 수 있는 티저 페이지가 오픈해 유저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한국 전설 선수는 아직 경매장에 매물이 등록되지 않은 상태다. 또한, 전설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방법이 공개되지 않아 유저들의 의문점은 시간이 갈수록 깊어지고 있으며, 관련 논의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가장 이슈가 되는 화제는 한국 전설 선수의 시세다. 최근 안정세를 보이던 선수 가격이 한국 전설 선수 업데이트와 유럽 4대리그 시작으로 인해 오름세로 전환되었다. 또한, 기존 전설 선수들의 가격 또한 꾸준히 상승하고 있어, 한국 선수들의 초기 가격 역시 상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일각에서는 한국 선수들의 시세에 '팬심'이 가미, 능력에 비해 너무 높게 잡힐 수 있다는 우려를 하고 있다. 실제로 기존 한국 선수들의 시세는 비슷한 능력치의 다른 국적 선수들 보다 높게 형성되어 있어 가성비가 매우 떨어진다는 평이 있다.
현재 유저들이 생각하는 한국 전설 선수의 초기 시세는 300만에서 1,000만 EP며, 10명의 선수들 중 평균 능력치가 높은 유상철과 허정무가 가장 높은 시세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 홈페이지에 공개된 한국 전설 선수 유상철의 능력치 그래프
▲ 홈페이지에 공개된 한국 전설 선수 허정무의 능력치 그래프
이와 함께 한국 전설 선수들의 등장 시기도 뜨거운 감자다. 가장 많이 대두된 의견은 9월 1일 특별 패키지를 통해 판매된다는 설이다. 지금까지 피파온라인3는 매월 새로운 패키지 상품을 출시하며 유저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했다. 따라서, 다가오는 9월 역시 새로운 패키지 상품이 등장할 것이며, 한국 전설 선수가 여기에 포함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를 뒷받침 하는 요인이 이벤트 페이지에 기재된 'COMING SOON(2013.09.01)' 멘트다. 해당 문구를 통해 다가오는 9월 1일 새로운 콘텐츠가 업데이트될 것으로 보이며, 유저들은 이를 '한국 전설 선수가 포함된 9월 특별 패키지'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피파온라인3는 한국 전설 선수 추가를 기념한 '가을의 전설' 이벤트를 시작했다. 해당 이벤트는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PC방에서 게임을 즐기면 다양한 아이템과 07시즌 선수 플레이 기회를 얻을 수 있다.
8월 마지막주 추천 선수, 저렴하고 빠른 크로서 '10 비스트로프'
▲ 10시즌 비스트로프의 5강화 1레벨 능력치
8월 마지막주 추천 선수는 러시아 제니트 FC의 윙플레이어 '10시즌 V. 비스트로프'다.
빠른 스피드와 수준급 패스 능력를 지닌 비스트로프는 상대의 측면을 집요하게 공략할 수 있는 선수다. 비스트로프의 가장 큰 장점은 단연 스피드다. 5강화 1레벨 기준 속력과 가속력이 각각 87, 86에 이르며, 민첩성과 반응 속도도 70 중반으로 책정되어 있다. 여기에 크로스는 물론 중앙 미드필더 수준의 시야, 짧은 패스 능력치를 갖추고 있어 CAM 포지션도 소화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다.
다만, 비스트로프는 세트 플레이와 슛, 피지컬이 떨어져 직접 득점을 노리는 2선 공격수로는 적합하지 않으며, 강화를 하지 않으면 주전으로 활용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다.
<현재 알려진 10시즌 비스트로프의 특수능력>
- Diver: 태클을 당하면 넘어져 반칙을 유도한다.
- Argues With officials: 애매한 판정이 나왔을 경우 심판과 언쟁을 한다.
- Early Crosser: 얼리크로스(먼 사이드에서 올리는 크로스) 능력이 향상된다.
- Technical Dribbler: 드리블 시 보다 부드럽고 정교하게 움직인다.
▲ 2013년 8월 30일 오후 2시 기준 10시즌 비스트로프의 경매장 현황
8월 마지막주 피파온라인3 포지션 별 TOP 10 시세 변화
2주 간 하락했던 선수 시세가 오름세로 돌아섰다. 요인은 앞서 언급한 '한국 전설 선수 업데이트'로 분석되며, 관련 티저 페이지 오픈 이후 갑자기 시세가 뛰기 시작했다.
포지션 별로 살펴보면 최전방 공격수(ST)의 시세가 가장 급격히 올랐으며, 그 뒤를 윙어(RW, LW)와 윙백(RB, LB, RWB, LWB)이 따르고 있다. 가장 변동이 적은 포지션은 골키퍼로 07시즌 체흐를 제외하면 별다른 움직임이 나타나지 않았다.










글: 게임메카 허진석 기자 (쌀밥군, riceboy@gamemeca.com)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팀 스위니 에픽 대표 “에피드게임즈에 소송 의사 없다”
-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오늘의 스팀] 실크송 대비, 할로우 나이트 역대 최대 동접
- ‘세키로’ 애니 제작사, 생성형 AI 의혹 전면 부정
- 첫 공식 시즌 맞춰, 패스 오브 엑자일 2 나흘간 무료
- 돌아온 초토화 봇, 리그 오브 레전드 시즌 3 업데이트
- [오늘의 스팀] 동접 4배 증가, 데드록 신규 캐릭터 화제
- 태양의 여신 아로나, 블루아카 한정판 바이시클 카드
- [겜ㅊㅊ] 직접 시연, 게임스컴 강력 추천작 6선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