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금주의 골 37편은 8월27일 부터 9월2일까지 등록된 영상 중에서 선정했습니다.
▲ 2013년 9월 첫주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금주의 골 영상
'호나우지뉴의 UFO 프리킥' - MtM카나리아
▲ UFO 프리킥은 키퍼가 막기 매우 까다롭다
이번 주 금주의 골 첫 영상은 게임메카 'MtM카나리아'의 '호나우지뉴 UFO 프리킥'이다. 프리킥 상황에서 호나우지뉴의 직접 슈팅이 수비벽을 완전히 피하는 UFO 궤적을 그리며 골망을 흔들었다.
UFO 슛은 수비벽을 무용지물로 만들 수 있어 키퍼가 반응하기 어렵다. 이 슛은 프리킥 찬스에서 커브 프리킥(Z + D) 커맨드를 입력하면 일정한 확률로 발동하며, 키커의 프리킥, 슛커브 능력치에도 영향을 받는다.
사용한 기술
커브 프리킥 - Z + D(패드: RB + B)
'즐라탄 연속 브릿지 돌파' - 게이리그클래식
▲ 연속 브릿지로 수비진을 완전히 무너뜨렸다
다음은 게임메카 '게이리그클래식'의 '즐라탄 연속 브릿지 돌파' 영상이다. 즐라탄이 브릿지를 사용해 수비수 2명을 연속으로 제친 후 득점까지 성공했다. 브릿지는 Ctrl + 방향키로 발동하며, 공을 입력한 방향으로 살짝 찬 뒤 수비 돌파를 시도하는 기술이다. 커맨드는 단순하지만 반드시 수비가 앞에 있어야만 발동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사용을 위해서는 많은 연습이 필요하다.
브릿지는 개인기에 포함되는 기술이 아니므로 똑같은 브릿지를 사용하더라도 선수 능력치에 따라 모션과 효율에 차이가 있다. 해당 영상에 등장하는 즐라탄의 경우 몸싸움이 높아 상대 선수와 충돌하더라도 몸으로 밀어낸 후 돌파할 수 있다.
사용한 기술
브릿지 - (상대 선수가 앞에 있을 경우) Ctrl + 원하는 방향 (패드: RT + 원하는 방향)
'턴스핀 이후 중거리 슛' - 대두형님
▲ 턴 스핀으로 수비수를 돌파하자
금주의 골 마지막 영상은 게임메카 '대두형님'의 '턴스핀 이후 중거리 슛'이다. 역습 상황에서 공을 받은 즐라탄이 턴스틴으로 수비수를 제친 후 중거리 슛을 시도해 득점에 성공했다. 턴스핀은 개인기 최고 등급인 5성 선수들만 사용할 수 있으며, 커맨드는 쉽지만 타이밍을 잡기 어려워 많은 연습을 거듭한 후에야 실전에서 제대로 활용할 수 있다.
중거리 슛은 상대 수비가 밀집해 있고 골키퍼가 정 위치에 있으면 득점 확률이 매우 낮다. 하지만, 위 상황처럼 수비수들이 아직 자리를 잡지 못했으며 골키퍼가 전방으로 나와있을 경우 충분히 득점으로 연결할 수 있다.
사용한 기술
턴스핀 - Shift + ↑, ← or → 끊어서 입력 (패드: LT + RS ↑, ← or → 튕기며 입력)
이번 주 '금주의 도전과제' 당첨자는 'MoK8'이다. 선정 이유는 프리킥 찬스에서 짧은 패스후 다이렉트로 슛을 넣었고 공격수의 슈팅 방향이 원본과 가장 유사했기 때문이다.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주 당첨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당첨자 공지'를 참조하시어, 상품 수령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닉네임 명단>
금주의 골
- 게임메카 닉네임 'MtM카나리아' 님
- 게임메카 닉네임 '게이리그클래식' 님
- 게임메카 닉네임 '대두형님' 님
금주의 도전 과제
- 게임메카 닉네임 'MoK8'님
<당첨자 공지>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2013년 9월 17일(화)까지 게임메카 이메일(fifa3@gamemeca.com)로 본인의 게임메카 ID와 생년월일, 성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기한 내에 확인되지 않는 ID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코드번호 형태로 제공되며 9월 20일(금)에 당첨확인 메일을 보내주신 주소로 일괄 발송됩니다.
당첨되신 세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금주의 골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되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