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금주의 골 41편은 9월24일 부터 9월30일까지 등록된 영상 중에서 선정했습니다.
▲ 2013년 10월 첫째 주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 금주의 골 영상
'스터리지 퍼스트 터치 이후 발리슛' - Mok8
▲ 퍼스트 터치로 수비수를 떨쳐냈다
이번 금주의 골 첫 영상은 게임메카 Mok8의 '스터리지 퍼스트 터치 발리슛'이다. 측면에서 패스를 받은 스터리지가 퍼스트 터치로 경합 중인 수비수를 떨쳐낸 후 측면에서 논스톱 슛으로 득점한 영상이다.
퍼스트 터치는 트래핑 시 C + 방향키로 발동되며, 개인기와는 달리 선수의 볼 컨트롤 능력치에 의해 성공 확률과 퀄리티가 결정된다. 해당 영상처럼 퍼스트 터치에 성공하면 공을 원하는 방향으로 흘려 슛 각도를 만들 수 있다.
사용한 기술
퍼스트 터치 - C + 방향키(패드: RS 튕기듯)
'나니의 고급 사포 이후 힐촙 연계' - Royalkir
▲ 백 숏으로 두명을 돌파했다
다음은 게임메카 Royalkir의 '나니 고급사포 이후 힐촙(이하 백숏)' 연계 영상이다. 측면에서 고급 사포를 이용해 중앙으로 파고든 나니가 사포 이후 떨어진 공을 바로 힐촙으로 연계해 수비 두 명 사이를 돌파했다.
실제 축구에서 사포는 실전성이 떨어지기 때문에 사용 빈도가 높지 않지만, 피파온라인3에서는 측면에서 중앙으로 파고들어 슛 각을 만들때 자주 사용된다. 이어 연계한 백숏은 발동 속도가 빠르고 신속하게 드리블 방향을 전환할 수 있어 수비의 틈으로 파고들 때 자주 사용하는 개인기다.
골 마지막 영상은 게임메카 Mok8의 '롱 드로잉 특성을 이용한 슛' 영상이다. 드로잉 찬스 상황에서 호세 엔리케가 특수능력인 'Long Throw(드로잉으로 먼 거리까지 공을 던질 수 있다. 약 35m의 거리까지 날아간다)'를 이용, 중앙 페널티 에어리어까지 공을 던져 찬스를 만들었다. 쿠티뉴가 그 공을 머리로 전방에 떨궈줬고, 최전방에 있던 호날두가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선수들에게는 능력치와 별개인 특수능력이 존재한다. 'Early Crosser(얼리 크로스 정확도가 상승한다)', 'Finesse Shot(정확한 슛을 시도한다)' 등 경기에 직접적인 영항을 끼치는 특수능력은 많은 유저들의 화젯거리다.
이번 주 '금주의 도전과제' 당첨자는 'eldkf4006'이다. 선정 이유는 실제 축구와 비슷한 위치에서 프리킥을 했고, 동일 선수인 루니의 감아차기로 득점에 성공했기 때문이다.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여러분께 드리는 선물
게임메카 금주의 골로 선정되신 분들께는 문화상품권 1만원권을 선물로 드립니다. 이번 주 당첨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두 축하드립니다!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아래의 '당첨자 공지'를 참조하시어, 상품 수령에 착오없으시기 바랍니다.
<당첨자 닉네임 명단>
금주의 골
- 게임메카 닉네임 'Royalkir' 님
- 게임메카 닉네임 'Mok8' 님
금주의 도전 과제
- 게임메카 닉네임 'eldkf4006' 님
금주의 하이라이트 영상
- 게임메카 닉네임 'Royalkir' 님
- 게임메카 닉네임 '손재간' 님
<당첨자 공지>
당첨자 여러분께서는 2013년 10월 15일(화)까지 게임메카 이메일(fifa3@gamemeca.com)로 본인의 게임메카 ID와 생년월일, 성별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본인 확인을 위해 필요한 과정으로, 기한 내에 확인되지 않는 ID는 당첨이 취소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화상품권은 온라인 코드번호 형태로 제공되며 10월 18일(금)에 당첨확인 메일을 보내주신 주소로 일괄 발송됩니다.
당첨되신 세 분께 다시 한 번 감사와 축하의 뜻을 전합니다. 금주의 골 이벤트는 앞으로도 계속되니 여러분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