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UP&DOWN] 각 리그 득점왕과 야누자이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변화 예상

/ 1

피파온라인3의 로스터 업데이트 날짜가 11월 말로 정해졌다. 이에 따라 피파온라인3에 등장하는 선수 능력치 변화에는 12-13 시즌 후반 성적은 물론, 13-14 시즌 초반 성적까지 영향을 줄 전망이다. 따라서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이번 시즌, 세리에 A와 분데스리가에서 득점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는 선수들의 능력치 변화를 조사했다. 이와 함께 지난 6일, 맨유와 선덜랜드와의 경기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축구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는 야누자이가 피파온라인3에 어떻게 구현될지 계산해 보았다.


세리에 A의 상위권 상황


▲ 세리에 A의 구단 순위, AC 밀란은 10위권 밖으로 밀려났다

프리미어리그에서 맨유가 하락세를 맞이했다면 세리에 A에는 AC 밀란이 있다. AC 밀란은 이번 시즌, 2승 2무 3패로 역대 최악에 가까운 초반 성적을 거두고 있다. 7라운드까지 진행된 지금은 리그 12위에 머물러 있으며,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가능한 리그 3위와는 승점 차이가 11점으로 벌어졌다.  

AC 밀란의 부진은 핵심 선수들의 공백 탓이 크다. 파찌니와 엘 샤라위가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한 데 이어, 데 치글리오, 보네라, 실베스트레 등의 수비수들까지 그라운드를 떠났다. 엎친 데 덮친 격으로 멕세는 주먹으로 키엘리니의 머리를 때리면서 4경기 출전 정지 처분까지 받았다. 이렇게 핵심 선수들이 부상과 불필요한 행동으로 경기에 불참하면서 AC 밀란의 상위권 탈환은 점점 멀어지고 있다. 

그 외에 주목할만한 점은 AS 로마의 7연승이다. AS 로마는 강력한 수비와 다양한 득점 루트를 바탕으로 개막전부터 7연승을 기록했다. 팬들은 A 매치 주간이 끝난 뒤 벌어질 나폴리와의 리그 경기에서도 AS 로마가 연승을 이어갈지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UP] 이탈리아 대표팀의 윙어 ‘알레시오 체르치’


▲ 토리노의 핵심 선수 '알렉시오 체르치'

'알렉시오 체르치(이하 체르치)'는 이탈리아 국가대표에도 뽑힌 바 있는 윙어로써, 빠른 발을 바탕으로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선수다. 현재까지의 성적은 7경기 6득점으로 리그 득점 순위 1위를 달리고 있다. 

팀 득점의 50% 이상을 혼자 책임진 결과, 체르치는 피파 14에서 긍정적인 능력치 변화를 맞이했다. 우선 평균 능력치가 5나 증가했다. 특히 골 결정력 수치가 17이나 상승하면 공격력이 대폭 상향되었다. 이 외에도 패널티 킥, 프리킥 능력치가 10씩 상승했으며, 속력과 가속력도 7씩 증가해 빠른 돌파가 가능해졌다. 


▲ 피파 13과 피파 14 Weekly의 능력치 비교, 공격력이 대폭 상승했다


▲ 10월 10일 오후 1시 기준, 알렉시오 체르치의 피파온라인3 이적시장 시세


분데스리가의 상위권 상황


▲ 분데스리가의 구단 순위, 

분데스리가 순위는 지난 시즌과 크게 다를 바 없다. 우승팀 바이에른 뮌헨이 여전히 1위를 달리고 있으며, 그 뒤를 도르트문트가 바짝 뒤쫓고 있다. 손흥민이 이적한 레버쿠젠은 도르트문트와 승률은 같으나, 골 득실차에서 밀려 리그 3위에 머물러 있다. 


[UP] 이번 시즌은 도르트문트에 모든 걸 바치겠다! ‘레반도프스키’


▲ 분데스리가에서 득점 경쟁 1위를 달리고 있는 레반도프스키


▲ 위와 같은 피파 14 홍보 영상을 찍은 적도 있다

현재 분데스리가 득점 경쟁은 치열하다. 무려 5명이 공동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이 뒤를 이어 6명이 공동 6위에 머물렀다. 그 중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선수는 레반도프스키다. 레반도프스키는 지난 11-12 시즌부터 꾸준히 득점 순위 상위권에 올랐던 선수로, 이번 시즌에도 8경기 6골로 1위를 달리고 있다. 

그의 장점은 184cm, 78kg의 뛰어난 체격 조건이다. 그는 피지컬을 앞세워 크로스를 그대로 골로 연결하는 등 타겟맨으로써의 활약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또한 최전방에서의 2:1 패스를 아주 부드럽게 받아넘기는 선수로도 유명하다. 

이런 그가 피파 14로 넘어오면서 더욱 강력해졌다. 우선 최전방 스트라이커라는 포지션에 어울리게 골 결정력, 발리 슛, 몸싸움 능력치가 대폭 증가했다. 이와 더불어 반응 속도나 짧은 패스, 발리 슛 능력치 등이 상승하면서 더욱 부드러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Clinical Finisher' 특수 능력의 추가다. 이 능력을 갖춘 선수는 페널티 에어리어 근처에서 슈팅을 할 경우, 유효 슈팅으로 기록될 확률이 높아진다. 즉 골 결정력에 영향을 주는 특수 능력으로 스트라이커에게 중요한 특수 능력으로 손꼽힌다. 


▲ 피파 13과 피파 14 Weekly의 능력치 비교, 평균 능력치가 3이나 올라갔다


▲ 10월 10일 오후 1시 기준, 레반도프스키의 피파온라인3 이적시장 시세


[NEW] 맨유의 신성 야누자이


▲ 선덜랜드전으로 일약 스타에 오른 야누자이


▲ 세계 팬들을 놀라게 만든 야누자이의 발리 슛

지난 6일, 선덜랜드와 맨유의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 경기에서 맨유는 경기 시작 5분 만에 선제골을 허용해, 리그 2연패의 수렁에 빠질 뻔했다. 하지만 만 18세의 어린 선수 ‘아드낭 야누자이’의 활약이 맨유를 구원했다. 맨유 팬들은 이날 데뷔골을 비롯해 역전 결승골까지 기록한 야누자이의 활약에 크게 환호했다. 특히 역전 결승골을 장식한 야누자이의 발리 슛은 세계 축구 팬들을 놀라게 했다. 

야누자이는 유스 시절부터 주목받던 유망주로, 주로 처진 스트라이커 위치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다. 하지만 맨유에서는 긱스의 포지션인 왼쪽 윙어로 그라운드를 누빌 전망이다. 

현재 야누자이에 대한 팬들의 관심사는 2가지로 나뉜다. 그 중 첫 번째는 계약 문제다. 맨유와 야누자이의 계약은 이번 시즌을 마지막으로 종료된다. 이에 맨유는 재계약 제안을 해둔 상황이다. 하지만 지난 경기에서 보여준 야누자이의 활약에 빅 클럽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다. 특히 맨유의 라이벌인 맨체스터 시티가 그를 호시탐탐 노리고 있다는 소문에 팬들이 이목을 집중하고 있다. 

두 번째 관심사는 야누자이의 국가대표 선택이다. 아직 A매치 출전 경험이 없는 야누자이는 규정에 따라 원하는 국적을 선택할 수 있다. 이에 로지 호지슨 감독은 야누자이의 잉글랜드 대표팀 발탁을 거론하고 나섰다. 현재 야누자이가 선택할 수 있는 국가는 총 5개이며, 앞으로 3년간 잉글랜드에 체류할 경우 잉글랜드 대표팀으로의 발탁이 가능해진다. 


▲ 야누자이가 선택 가능한 국가 리스트

한편 야누자이는 다음 달에 있을 로스터 업데이트를 통해 피파온라인3에 모습을 드러낼 전망이다. 이에 피파온라인3 게임메카에서는 야누자이의 피파 14 능력치를 기반으로 피파온라인3에 구현될 능력치를 예상해 보았다. 


▲ sofifa.com에서 확인할 수 있는 야누자이의 최신 능력치


▲ 피파온라인3에 적용하면 위와 같은 능력치가 나온다

‘SOFIFA.COM’에 표시된 능력치를 피파온라인3에 적용한 결과, 야누자이의 예상 능력치는 기대 이하였다. 이는 야누자이가 아직 유망주 티를 벗어내지 못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하지만 야누자이가 꾸준히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피파온라인3에 적용될 때는 더 높은 능력치로 구현될 전망이다. 실제로 야누자이는 피파 14 발매 이후 'Weekly player(금주의 선수)'에서 3번의 평균 능력치 상승을 기록한 바 있다.

: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EA코리아 스튜디오
게임소개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