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한국 시각으로 12일(토) 새벽 3시 45분, 크로아티아와 벨기에의 2014 브라질 월드컵 유럽 A조 예선 경기가 진행된다. 피파 랭킹 10위(크로아티아)와 6위(벨기에)의 맞대결에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 만주키치를 비롯해 국가대표 주전들의 소집을 끝마친 크로아티아
현재 상황은 벨기에가 매우 유리하다. 벨기에는 이번 경기에서 패하더라도, 다음 경기에서 승리하면 무난하게 조 1위로 본선 진출이 가능하다. 하지만, 크로아티아가 조 1위로 본선에 진출하려면, 이번 경기와 다음 스코틀랜드전을 반드시 승리해야 하며, 벨기에가 웨일즈를 상대로 패배하길 기도해야 한다.
만약 벨기에가 웨일즈에게 승리를 거둔다면 크로아티아는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조 2위로 떨어지고, 본선 진출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한다. 따라서 크로아티아는 이번 경기에 사력을 다할 전망이며, 만주키치와 모드리치 등 대표팀 주전 선수들을 소집해 만반의 준비를 갖췄다.
.jpg)
▲ 세대교체를 완벽히 성공한 벨기에 국가대표
벨기에도 이에 질세라 펠라이니를 비롯한 주전 선수들을 소집했다. 특히 펠라이니는 손목 인대 부상에도 불구하고 대표팀 소집에 응해 자국 팬들로부터 큰 환호를 받았다. 이 외에도 에당 아자르, 벤테케 등이 출전할 것으로 예상되며, 뱅상 콤파니는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전망이다.
최근 벨기에는 세대교체에 성공하면서 폭발적인 성장을 이뤄냈다. 현재 국가대표에 차출된 선수 중 18명이 85년생 이후 출생자들이다. 심지어 이 중 6명은 90년 이후 출생 선수들로 다른 국가대표팀에 비해 평균 연령이 낮은 편이다. 대다수 유럽 팀들이 세대교체에 어려움을 느끼는 것에 비하면 벨기에의 상황은 매우 이례적인 결과다.
이에 현지 언론들과 축구 평론가들은 벨기에를 다크호스로 지목하고 있다. 벨기에는 현재 6승 1무로 무패 행진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자력으로 본선 진출을 확정 짓게 된다.
<경기 정보>
일시(한국 시각): 2013년 10월 12일(토) 새벽 3시 45분
장소: 크로아티아 자그레브, 막시미르 스타디움
<10월 11일 기준 양 팀 피파랭킹>
크로아티아: 10위
벨기에: 6위
벨기에 국가대표의 기둥, 펠라이니의 피파온라인3 능력치

▲ 피파온라인3에 구현된 펠라이니의 1레벨 1강화 능력치
피파온라인3 로스터 패치 후 펠라이니는 패스 능력이 감소했다. 하지만, 골 결정력이 무려 8이나 상승해 2선에서의 공격력이 강화되었고, 선호 포지션에 CAM이 추가되는 등 그동안 부족했던 공격 능력이 크게 보완되었다. 여기에 강력한 몸싸움 능력을 바탕으로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피파온라인3의 만능 미드필더로 구현되어 있다.
글: 게임메카 노지웅 기자(올로레, abyss220@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 플랫폼
- 온라인
- 장르
- 스포츠
- 제작사
- EA코리아 스튜디오
- 게임소개
- '피파 온라인 3'는 차세대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향상된 전략플레이와 생생한 그래픽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한층 사실적이고 생동감 넘치는 게임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세계 40개 국가 대표팀과 30개 ... 자세히

게임메카 커뮤니티팀의 활력소.
자신을 희생해 남을 웃길 줄 아는 이 시대의 진정한 희극인abyss220@gamemeca.com
- '인디게임계의 GTA' 실크송 피해 대거 출시 연기
- 팀 스위니 에픽 대표 “에피드게임즈에 소송 의사 없다”
- 생동감 넘치는 거리, 인조이 첫 DLC 스팀서 '매긍' 호평
- 8년간의 베타 끝, 타르코프 11월 15일 정식 출시
-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의 달라진 게임성, 직접 해봤습니다
- 포켓몬 레전드 Z-A, 실시간 전투의 효과는 굉장했다
- [오늘의 스팀] 실크송 대비, 할로우 나이트 역대 최대 동접
- ‘세키로’ 애니 제작사, 생성형 AI 의혹 전면 부정
- 별도 족보 포함, 별의 커비 ‘화투’ 출시된다
- 기다림 끝! 할로우 나이트: 실크송 9월 4일 출시
게임일정
2025년
08월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