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비주류 장르도 잘 만들면 1위 ‘도쿠로’ 구글 유료 정상 등극

/ 1


▲ '도쿠로' 게임 플레이 이미지 (사진제공: 네오싸이언)


겅호 온라인 엔터테인먼트(이하 겅호)에서 개발한 모바일 트릭 액션게임 ‘도쿠로’가 구글 플레이 최신 유료게임과 전체 유료게임 1위를 차지하며 승승장구하고 있다.


겅호는 PS비타 전용으로 출시된 ‘도쿠로’를 모바일로 재구성해 지난 5일 전 세계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최신 유료게임과 전체 유료게임 순위에서 1위를 기록했으며, 현재까지도 순위 변화 없이 꾸준히 1위를 유지하는 등 지속적인 인기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도쿠로’는 스테이지 곳곳에 설치된 다양한 트릭을 풀어 나가며 마왕성에 갇힌 공주를 구해내는 트릭 액션게임으로 손쉬운 플레이, 차별화된 게임성, 전략적인 재미가 더해져 장기 흥행이 예상되고 있다. 


특히 ‘도쿠로’는 PS비타에서 즐겼던 콘텐츠를 그대로 담아내는 한편 난이도나 스테이지 구성, UI 등은 스마트폰에 최적화해 모바일에서도 콘솔용 게임기와 같은 재미를 구현해낸 것을 인기 요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게임을 접한 유저들은 ‘부담 없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어 좋다’, ‘게임 퀄리티와 디자인이 뛰어나다’, ‘단순하지 않고 머리를 써가며 플레이 하는 것이 재미있다’, ‘앞으로도 이런 게임들이 많이 나오길 바란다’라는 등의 긍정적인 평가를 보이고 있다. 


네오싸이언 기타무라 요시노리 대표는 “’도쿠로’의 차별화된 콘텐츠와 완성도 높은 게임성에 많은 유저들이 만족도를 보여줘서 감사하다”며, “유저들이 게임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안정적인 서비스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도쿠로‘의 iOS 및 안드로이드 버전 출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도쿠로’ 공식 홈페이지(http://dokuro.gungho.jp/sp)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