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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그오브레전드 제라스 리메이크 사항 총정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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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일(13일) 진행한 롤점검으로 제라스 리메이크가 완료됐다. 제라스는 이번 리메이크로 물론 기술의 파티클 효과와 스킬 아이콘, 음성 대사, 애니매이션까지 전면 개편됐다. 제라스 리메이크는 게임 밸런스를 위해 진행한 개편은 아니고 제라스 챔피언의 컨셉을 좀 더 명확하게 부각시키려는 개발사의 의도가 담겨있다.

 

제라스는 긴 사정거리로 치명적인 공격을 하는 마법 저격수이다. 기존 스킬 구성은 마법 관통력과 연사력이 높아 가장 가까운 적 아무에게나 기술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번 제라스 리메이크를 통해 게임 중후반이 되면 긴 사정거리를 이용해 주요 적 목표를 확실하게 제거하는 '저격수' 이미지에 한층 더 걸맞은 플레이를 펼칠 수 있게 됐다.

 

▲ 제라스 리메이크 한글 설명 영상

(영상 출처: 'Ynouk'님)

 


스킬 변화 점 총정리

[패시브] 초월체 > 마나 쇄도
기존
제라스는 비전 마력을 흡수하여 물리적인 피해를 점점 잘 막아낼 수 있게 됩니다.
총 주문력의 15%가 방어력으로 전환됩니다.

변경 후
매 12초마다 기본 공격 시 30~195 마나를 회복합니다.
마나 회복량은 챔피언 레벨에 따라 달라집니다.
효과: 챔피언을 공격할 경우 마나 회복량이 두 배로 늘어납니다.


[Q] 비전 파동
기존
긴 사거리를 지닌 에너지 포를 쏘아 적중한 모든 적에게 75/115/155/195/235 (+0.6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7/6.5/6/5.5/5
마나 소모량: 65/70/75/80/85
사거리: 1025
 
변경 후
최초 시전 시: 제라스가 정신 집중을 시작하여 스킬 사거리가 700에서 1400으로 점차 증가하고, 이동 속도는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제라스는 정신 집중을 하는 동안 이동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시전 시: 제라스가 직선 상의 모든 적에게 80/120/160/200/240 (+0.7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9/8/7/6/5초
마나 소모량: 80/90/100/110/120
사거리: 정신 집중을 통해 1.5초 동안 700에서 1400까지 사거리가 증가합니다.
효과: 제라스는 비전 파동을 최대 사거리로 충전한 후 추가로 1.5초 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정신을 집중하는 동안 제라스의 이동 속도가 최대 50%까지 감소합니다.


[W] 힘의 근원 > 파멸의 눈
기존
제라스가 스스로를 마력의 근원에 고정합니다. 모든 스킬의 사거리가 상승하며 적에게 주는 마법 피해가 대상의 마법저항력의16/22/28/34/40%를 무시합니다. 8초간 지속되며 직접 효과를 취소할 수도 있습니다.
스킬 효과가 끝나면 제라스의 이동 속도가 2초간 35% 상승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20/16/12/8/4
마나 소모량: 없음
사거리: 1600
 
변경 후
범위 피해 및 둔화 효과: 지상을 겨냥해 에너지포를 소환하여 목표 지점의 모든 적에게 60/90/120/150/180 (+0.6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10%씩 둔화시킵니다.
타격 지점 중심: 폭발 반경 중심에 있는 적들은 90/135/180/225/270(+0.9 주문력)의 피해를 입고 60/65/70/75/80%씩 둔화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4/13/12/11/10초
마나 소모량: 70/80/90/100/110
사거리: 1000


[E] 마법사의 사슬 > 충격 구체
기존
대상에게 70/120/170/220/270 (+0.8AP)의 마법 피해를 주며 불안정한 마법 표식을 남깁니다.
불안정한 마법: 불안정한 마법에 걸린 대상은 제라스의 스킬에 피해를 입을 경우 1.5초간 기절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2/11/10/9/8
마나 소모량: 70/75/80/85/90
거리: 600/1000

변경 후
마법 에너지 공격: 태초의 힘을 간직한 마법 구체를 직선으로 발사합니다.
최초에 적중하는 적에게 80/110/140/170/200 (+0.45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0.75~2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기절 효과 지속 시간은 구체가 날아간 거리에 비례합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12.5/12/11.5/11초
마나 소모량: 60/65/70/75/80
사거리: 1000

[R] 비전 폭격 > 비전 의식
기존
비전 에너지 폭격을 가하여 목표 지역에 있는 모든 적에게 125/200/275 (+0.6AP)의 마법 피해를 줍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가기 전 12초 동안 최대 3번까지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80/70/60초
마나 소모량: 150/180/210
사거리: 900/1300
범위: 400

변경 후
궁극기: 제라스가 제 자리에 고정되며 비전 폭격을 3회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비전 폭격은 사거리가 매우 긴 마법 에너지포로 적중한 모든 적에게 190/245/300 (+0.43 주문력)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제라스는 이 효과를 일찍 취소할 수 있습니다. 비전 폭격을 사용하지 않으면 비전 의식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절반으로 줄어듭니다.
재사용 대기시간: 130/115/100초
마나 소모량: 레벨 관계 없이 100
사거리: 3200/4400/5600

한편,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는 지난 2월 12일(수) 공식 홈페이지에 신규 챔피언 벨코즈 관련 정보를 내놓아 화제가 됐다. 이에 유저들은 "벨코즈가 이번 롤점검으로 등장하는게 아닌가?", "북미에도 벨코즈 아직 안 나왔는데 한국에 나올리가...", "벨코즈 빨리 플레이해보고 싶네요"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하지만 벨코즈는 PBE(Public Beta Environment) 서버에만 공개됐으며 아직 북미 클라이언트에도 적용되지 않아 이번 패치로 한국 서버에는 나올 확률은 극히 낮다.


 
글: 게임메카 남윤서 기자(nell@gamemec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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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랫폼
온라인
장르
AOS
제작사
라이엇 게임즈
게임소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실시간 전투와 협동을 통한 팀플레이를 주요 콘텐츠로 내세운 AOS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100명이 넘는 챔피언 중 한 명을 골라서 다른 유저와 팀을 이루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전투 전에... 자세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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