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기사 >

[디아블로3 온 에어] 고행 난이도 진입을 위한 부두술사 추천 스킬

/ 1

 

BJ '꿀땅콩'은 유저들의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디아블로3의 모든 것'이란 주제의 방송을 진행한다. 최근에는 부두술사를 주로 플레이하며 다양한 스킬 및 아이템 셋팅 정보를 전달하고 있다. 디아블로3 게임메카 '온 에어' 코너를 통해 소환수 중심으로 사냥하는 '소환부두', 강력한 한방 화력이 강점인 '도트부두' 셋팅을 소개한 바 있다.

 

▶ 소환수만으로 고행 6단계를 지배하는 '소환부두' 공략 보기

▶ 한방 피해량 4억 이상! '도트부두' 셋팅 방법 보기

 

BJ 꿀땅콩은 고행 난이도 진입을 위한 추천 스킬 조합을 공개해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자세한 정보를 본 기사에서 확인해 보자.

 

 



 

▲ BJ 꿀땅콩의 방송 하이라이트 영상

 

 

고행 난이도 진입을 위한 첫 번재 과제 '마나를 수급하라'

 

셋팅이 완성되지 않은 부두술사 입문 유저들은 마나 부족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장비가 좋지 않은 상태에서 마나 수급마저 원활하지 않다면 사냥 효율이 떨어진다. 따라서 BJ 꿀땅콩이 추천한 추천 스킬 조합은 마나 효율에 초점을 맞춘다.

 

마나 수급에 유용한 추천 스킬은 '혼령 출몰'과 지속 효과 '정수 쇄도'다. 정수 쇄도는 혼령 출몰을 비롯한 '혼령계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마나가 10초에 걸쳐 100만큼 회복하는 효과가 있다. 따라서 혼령 출몰을 다수의 적에게 끊임없이 사용하면 충분한 마나를 수급할 수 있다. '혼령 걸음 - 귀빈'도 마나 수급과 위기 탈출 목적을 모두 만족하는 고효율 스킬이다.

 

추천 공격 스킬은 '피라냐 - 피라냐 회오리'와 '돌진 좀비 - 좀비 곰'이다. 피라냐 회오리는 스킬 유효 범위 중앙으로 주변의 적을 끌어당기는 효과가 있다. 피라냐 회오리로 적을 한 지점에 모아 광역 스킬 좀비 곰을 연속 사용하면 순식간에 적들을 처치할 수 있다. 적의 공격을 분산시켜 부두술사의 생존력을 높이는 '좀비 들개 소환', 아군 전체의 공격 및 이동 속도를 증가시키는 '대재앙의 부두술'도 유용하다.

 

지속 효과로는 앞서 언급한 정수 쇄도 외에도 좀비 들개의 효율을 상승시키는 '깊은 밤의 향연', 주요 기술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단축되는 '불공정 거래'와 '혼령 그릇' 등을 조합하면 효과적이다.

 

▲ BJ 꿀땅콩이 추천하는 부두술사 스킬 조합 

혼령 출몰, 좀비 들개 소환, 대재앙의 부두술 룬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자

 

▲ 지속 효과 역시 마나 효율에 초점을 맞춘다

 

 

독 속성 피해 증가,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옵션이 중요 

 

마나 수급이 원활하지 않은 초반 파밍 단계에는 공격 속도 옵션의 효율이 떨어진다. 스킬 사용 속도가 빠를수록 마나 소모량도 많아지므로 공격 속도만 빠르다고 화력이 상승하지 않기 때문이다. 따라서 BJ 꿀땅콩은 초반 파밍 단계에서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량 증가 옵션을 중심으로 셋팅하길 권했다. 또한, 독 속성 피해량 증가 옵션을 셋팅하면 피라냐와 좀비 곰의 위력도 대폭 상승한다.

 

위의 세 가지 주요 옵션은 특정 부위의 장비만 지닐 수 있다. 효율적인 셋팅을 위해 자세히 알아보자.

 

옵션 종류

옵션을 지니는 장비

돌진 좀비(좀비 곰) 피해량 15~30% 증가

투구, 장화, 액막이에 무작위 부여

피라냐 피해량 5~15% 증가

 어깨, 가슴 방어구에 무작위 부여

독 속성 피해량 10~15% 증가

전설 다리 방어구 '늪지대 바지'에 고정 부여

 무작위 속성 기술 피해량 10~15% 증가

전설 방패 '각성의 벽'에 고정 부여 

무작위 속성 기술 피해량 5~15% 증가

전설 투구 '안다리엘의 두개골'에 고정 부여

(무작위로 1개 속성 피해량 증가 옵션이 부여됨)

전설 반지 '요르단의 반지'에 고정 부여

(무작위로 1개 속성 피해량 증가 옵션이 부여됨)

무작위 속성 기술 피해량 5~15% 증가

희귀 등급 목걸이, 손목 방어구에 무작위 부여

무작위 속성 기술 피해량 10~20% 증가

전설 등급 목걸이, 손목 방어구

 

좀비 곰은 사정 거리가 짧기 때문에 위의 셋팅으로 사냥을 진행하면 접근전 상황이 자주 벌어진다. 그만큼 적에게 공격받을 위험도 많기 때문에 초반 파밍 단계의 부두술사는 '좀비 들개 소환'으로 적의 공격을 분산시켜야 한다.

 

특히, 전설 액막이 '우카프의 뱀'을 장비하면 부두술사가 받는 피해량의 25~30%가 좀비 들개에게 이전된다. 장비 하나로 캐릭터의 강인함이 25~30%까지 증가하는 셈이다. 전체적인 장비의 등급이 좋지 않아도 위의 셋팅만 갖추면 고행 3~4단계에서 무난하게 사냥할 수 있다.

 

 

▲ 전설 액막이 '우카프의 뱀' 하나면 충분한 생존력을 갖출 수 있다

 

 

글: 게임메카 김상진 기자 (에레하임, wzcs0044@gamemeca.com)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비디오
장르
액션 RPG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디아블로 3'는 전작 '디아블로'와 '디아블로 2'의 스토리라인을 계승한 작품이다. 야만용사, 부두술사, 마법사, 수도사, 악마사냥꾼 등 5가지 직업을 지원한다. 무시무시한 악마 및 강력한 보스들과의 전투와 캐...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