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대난투 RPG 가디언헌터, 일본 앱스토어에 선출시

/ 1
▲ ‘대난투 RPG 가디언헌터’ 타이틀 이미지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국내 개발사 트롤게임즈가 개발한 3D 액션RPG ‘대난투 RPG 가디언헌터’를 일본 스마트폰 게임 전문회사 어플리봇을 통해 9일 일본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NHN엔터테인먼트는 ‘대난투 RPG 가디언헌터’를 iOS에서 먼저 공개 후, 5월내에 안드로이드를 통해서도 서비스 할 예정이며, 국내 시장에는 올 여름 경 선보일 예정이다. ‘대난투 RPG 가디언헌터’는 몬스터를 퇴치해 내 가디언으로 만들고 180종 이상의 가디언을  수집하고 육성해 궁극적으로 내 캐릭터를 최강의 ‘가디언헌터’로 만드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일본 서비스를 맡은 어플리봇은 일본 게임 개발 및 서비스 회사로 ‘불량도-갱로드’와 ‘레전드 시리즈’ 등 여러 국가의 앱스토어 랭킹에서 상위권에 랭크된 다수의 게임을 보유하고 있다. 이중 ‘불량도-갱로드’는 NHN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서비스 판권을 획득한 바 있으며, 올 여름 출시를 목표로 한창 현지화 작업에 총력을 가하고 있다.  
 
iOS 출시와 함께 추천인 등록 이벤트와 프리미엄 가디언 뽑기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추천인 등록 이벤트를 통해 추천 누적 수에 따라 게임 내 구매 수단인 크리스탈 등의 아이템을 지급하며, 프리미엄 가디언 뽑기를 처음 이용하는 이용자에게는 5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일일 게릴라 던전과 요일던전, 던전별 경험치/골드 추가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5월 안드로이드 출시에 앞서 안드로이드 이용자의 사전 등록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며, 사전 등록 이벤트 페이지 (http://hunter.applibot.co.jp/preregister/hunter)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사전 등록 참여자 전원에게는 레어 가디언 획득이 가능한 프리미엄 뽑기 티켓을 지급하며, 트위터 공유 이벤트에 참여하는 유저 1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튠즈 카드 10만 원권을 증정한다. 

NHN엔터테인먼트 유영욱 캠프장은 “이미 RPG장르가 포화된 국내 모바일 게임시장과 달리 국내 마켓 2배 규모의 일본에서는 3D RPG가 아직 블루오션으로 남아 있다”며 “카드RPG에만 집중하던 일본에서도 3D RPG의 선호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어 고품질 3D 그래픽을 자랑하는 액션 RPG ‘대난투 RPG 가디언헌터’로 일본 시장을 선점하는 것이 목표”라고 말했다. 


▲ ‘대난투 RPG 가디언헌터’ 게임 플레이 스크린샷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