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경마공원에서 열린 ‘더비임팩트 게임페스티벌’ 성황리 마쳐

/ 1

▲ '더비임팩트 게임페스티벌'을 찾은 경마팬들의 모습 (사진제공: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5일 한국마사회 렛츠런파크부산경남(옛 부산경남경마공원)과 함께 진행한 ‘더비임팩트 게임페스티벌’에 약 1만여 명이 참가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부산경남경마공원 더비랜드 일원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게임을 통한 건전한 경마문화 전파는 물론 경마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과 인지도 향상을 목적으로 개최됐다. 행사는 1~4차 경기까지 치러진 ‘더비임팩트’  경기와 초청가수 공연, 레크리에이션, 겨울왕국 캐릭터 퍼포먼스 등의 식순으로 진행됐다.

이 날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더비임팩트 경주게임’은 즉석에서 스마트폰으로 3D 리얼 경주마 육성게임 ‘더비임팩트’를 다운받고 부산경남경마공원대회에 접속한 이용자들이 레이스를 펼쳐 순위를 가리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4차까지 이뤄진 각 경기의 1위에게는 말 캐릭터 인형이 제공되었으며, 경기 참가자 전원에게는 미니 기념품이 지급됐다. 또 ‘더비임팩트’ 게임 설치 고객 중 현장에서 추첨을 통해 ‘순금(5돈) 말’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렸다.
 
렛츠런파크부산경남 강현수 마케팅팀장은 “최근 많은 인식의 개선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경마라는 스포츠가 대중적 인지도가 부족한 것이 사실”이라며 “‘더비임팩트’와 같이 친숙한 게임 콘텐츠를 통해 건전한 경마문화 전파에 기여하고자 이번 페스티벌을 기획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NHN엔터테인먼트 최민수 캠프장은 “한국 최초의 풀 3D 경주마 시뮬레이션 게임인 ‘더비임팩트’는 올해 2월 출시하자마자 많은 경마 마니아들로부터 호평을 받은 작품”이라며 “앞으로도 이번 ‘더비임팩트 게임페스티벌’과 같은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보다 많은 이용자층을 확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경주마 육성 시뮬레이션 게임 ‘더비임팩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바로가기)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