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10년의 기다림, 이카루스 온게임넷 '5월의 게임'으로 선정

/ 4

▲ '이달의 G-Rank' 시상식 현장 (사진제공: 온게임넷)

위메이드의 '이카루스가' 온게임넷 '이달의 G-Rank'에서 이달의 게임으로 선정됐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이 5월, 상암동 CJ E&M센터에서 개최됐다. '이카루스'는 '블레이드 포 카카오', '쿠키런 포 카카오', '사이퍼즈', '피파 온라인 3', '서든어택' 등 5개 게임과 경합을 펼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단은 신규 런칭 이후 끊임없는 업데이트와 홍보를 통해 확보한 화제성과 복합적으로 잘 구현된 시스템을 보여주며 정통 MMORPG의 묘미를 살려낸 작품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매겼다. 
 
최근 대작 게임의 가뭄 속에 등장한 위메이드의 역작이기에 신작에 대한 기대효과가 다소 많이 반영되었다고 보며, 이를 계속 이어갈 순발력 있는 업데이트가 필요할 것이라는 게 심사위원단의 공통된 설명이다.
 
현재 '이카루스'는 PC방 이용 순위에서도 상위에 랭크하며 유저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매월 진행되는 '이달의 G-Rank'는 화제성과 작품성, 대중성, 독창성 부문을 점수로 매겨 이슈작을 선정한다. 10인의 심사위원단으로는 세종대학교 김동현 박사, 스포츠서울 김진욱 기자, 스포츠조선 남정석 기자, 스포츠경향 조진호 기자, 일간스포츠 권오용 기자, 게임동아 정동범 편집장, 게임해설가 엄재경 위원, 평론가 김상우, 온게임넷 제작팀 남윤승 팀장, 박지호 PD 등이 참여한다. 
 
'이달의 G-Rank' 시상식은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방송되는 온게임넷 정보프로그램 '게임 플러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이카루스 2014. 04.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위메이드
게임소개
'이카루스'는 중세 유럽 스타일로 사실감 있게 표현된 판타지 세계에서 활약하는 용맹한 영웅들의 이야기를 그린 MMORPG다. 기존 '네드'라는 이름으로 개발 중이었던 '이카루스'는 화려하고 정교한 전투, 각종 비...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