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마비노기2, 넥슨 게임 기획전서 `캐릭터 영상` 공개

/ 4


▲ `마비노기 2` 컨셉 아트를 비롯 캐릭터 영상이 최초 공개된다!


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넘나드는 신선한 시도를 담은 넥슨 게임 아티스트들의 기획전 ‘BORDERLESS; inspired by NEXON’ 이 오는 20일(금)부터 31일까지 서울시 강남구 신사동 소재 갤러리 ‘313 아트 프로젝트’ 에서 개최된다.

이번 기획전에는 ‘보더리스(BORDERLESS)’ 를 테마로 넥슨의 인기 게임 ‘마비노기’ 시리즈를 모티브로 한 다양한 장르의 작품 10여 편이 전시되며, ‘마비노기 영웅전’의 전 총괄 디렉터인 이은석 실장을 비롯해 김호용, 한아름, 이진훈, 김범, 이근우 등 넥슨의 게임 아티스트 6인이 참여했다.

본 프로젝트의 리더인 이은석 작가는 ‘Avatar Mirror’ 라는 작품명으로 ‘현실의 관람자’ 가 ‘가상의 거울’을 통해 아바타로 재구현되는 인터렉티브 설치 예술 작품을 선보이며, 김호용 작가는 넥슨의 미공개 신작 게임 ‘마비노기2’ 에 등장하는 신화 속 인물 ‘누아자 아케트라브’ 를 조각상으로 형상화해 게임 속의 신을 현실 세계로 끌어냈다.

한아름 작가는 기존에 컴퓨터로 작업했던 ‘마비노기2’ 의 컨셉 아트를 대형 캔버스에 담는 한편 이진훈 작가와의 공동 작업을 통해 디지털 기술과 아날로그적 감성이 결합된 색다른 작품들을 완성했다.

또한 이진훈 작가는 단독 작품을 통해 `마비노기` 시리즈에서 공통적으로 공유하는 주요 콘텐츠인 ‘캠프파이어’ 가 갖는 상징적 의미, 서로 다른 공간에 존재하는 의식들의 소통 등을 설치 예술 작품으로 표현하였다. 특히 이 작품을 통해 미공개 신작으로 많은 게이머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는 ‘마비노기2’ 의 캐릭터 영상이 최초로 공개된다.

김범 작가는 ‘캠프파이어’ 콘텐츠가 대변하는 디지털 세계 안에서 이뤄지는 ‘따뜻한 교감’ 을 유화로 표현하였으며, 이 외 중세를 배경으로 한 게임 캐릭터들에게 현대적 아이템을 적용한 위트 있는 작품들도 선보인다.

마지막으로 이근우 작가는 컴퓨터 부품을 활용해 `마비노기` 의 주요 캐릭터들을 픽셀아트로 표현한 팬시 아이템으로 관객들과 만난다.

이번 기획전은 넥슨의 실험 프로젝트 ‘NX Art Lab(엔엑스 아트 랩)’과 313 ART PROJECT가 공동 기획하고 엔엑스씨가 후원한다. 관람시간은 월요일 오후2시~6시, 화요일~토요일 오전11시~오후6시(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 넥슨의 게임 아티스트 6인방
(왼쪽부터) 이진훈, 김범, 한아름, 이은석, 김호용, 이근우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데브캣스튜디오
게임소개
'마비노기 2: 아레나'는 '마비노기'의 후속작으로, 플레이어와 게임을 시청하는 관객이 게임 내에서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고 받으며 함께 즐기는 'MMO-ARENA'라는 장르를 채택했다. '마비노기 2: 아레나'는... 자세히
임진모 기자 기사 제보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