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마구마구, 디지털콘텐츠 대상 수상

/ 4

CJ인터넷은 `마구마구`가 정보통신부가 주관한 2007년 3/4분기 디지털콘텐츠 온라인게임 부문에서 대상(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마구마구는 CJ인터넷의 자회사인 애니파크에서 개발한 온라인 스포츠 야구 게임으로 게임의 완성도와 차별성, 국내 및 해외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기술력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마구마구는 KBO와의 라이센스를 통해 박철순부터 류현진까지 선수와 구단의 사실적인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하고 있다. ‘다:다(多對多)모드’ 등 기존 온라인 야구 게임과 차별화된 요소를 다양하게 도입해 게이머들에게 더욱 친숙하고 사실적인 야구 게임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밖에,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이펙트 효과 등도 마구마구 인기비결의 주요 요인이며, 이런 인기에 힘입어 지난 2분기부터는 본격적인 성장세에 돌입, 월 매출 20억을 돌파하는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마구마구는 올 3월, 대만 카이엔테크에 수출, 2만 여명에 이르는 동시접속자수를 기록하는 등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으며, 대만프로야구연맹과 선수들 DB에 대한 라이센스 계약을 맺어 대만 프로야구 38개 팀에 소속된 1,200여 명의 전?현진 선수를 확보해 실제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애니파크 김홍규 대표이사는 “완성도 높은 게임성과 야구 시즌에 맞춘 업데이트, 온?오프라인의 연계 이벤트와 프로야구의 인기 부활 등이 마구마구의 성장에 큰 역할을 했다”며 “무엇보다 이번 상은 마구마구를 꾸준히 사랑해 준 게이머들이 있기에 가능한 것으로 감사하며 앞으로도 새롭고 우수한 콘텐츠 개발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디지털콘텐츠대상’은 2000년 국내 기업의 우수 디지털콘텐츠 상품을 선정해 수상작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으며, 매년 분기별로 온라인게임, 웹정보, 교육용, 모바일, 차세대 콘텐츠 등 7개 분야별로 수상작을 발표해 시상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마구'는 한국야구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작품으로 사실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과장되고 코믹한 연출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면을 강조했다. 과거에 활약했던 선수전원과 각 구단의 로그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