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워해머40k: 던오브워2, 소울스톰 구입자 대상 베타테스트 개시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대전 모드가 마침내 그 모습을 드러낸다.

THQ코리아는, PC용 3차원 RTS 게임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온라인 멀티플레이 대전을 체험할 수 있는 베타테스트를 21일 개시했다.

작년 2월 국내 발매된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소울 스톰`을 구입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독점 진행되는 이번 베타 테스트는, 1월 21일 오전 9시를 시작으로 2월말까지 美밸브소프트웨어社의 인터넷 게임 배급 플랫폼인 ‘스팀(http://www.steampowered.com)’을 통해 진행된다.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소울 스톰` 정품을 보유 중인 소비자가 베타 테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절차를 거쳐야 한다.

1.      STEAM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다운로드 및 설치

2.      STEAM Login에서 Account Name과 Password 입력 후 STEAM 접속

3.      STEAM 접속 후,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의 좌측 상단에 있는 My games 선택 -> 프로그램 좌측 하단에 위치한 Activate a product on Steam… 선택 후,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소울 스톰`의 CD-Key를 입력.

4.      CD-Key 인증 완료 후, STEAM을 통해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2 멀티플레이어 모드 베타 테스트용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및 설치.

5.      설치가 완료된 후 게임 실행

참고로, 오는 1월 28일부터는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소울 스톰`을 구입하지 않은 일반 유저들도 오픈 베타 테스트에 자유롭게 참여, 2월말까지 게임의 재미를 자유롭게 만끽하는 것이 가능하다. 참가 절차는 상기 내용과 동일하며, ‘스팀’ 전용 무료 계정과 ‘스팀’ 서버 접속용 클라이언트만 설치하면 별도의 CD-Key를 입력할 필요 없이 무료로 베타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 오픈 베타테스트 클라이언트는 ‘제국’과 ‘오크’ 및 ‘엘다’ 그리고 ‘타이라니즈’ 등 4개 종족과 멀티플레이어 전용 맵 5종을 탑재하고 있다.  베타 테스트 참여간의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매치는 美마이크로소프트社의 게임즈 포 윈도우즈 ? 라이브 트루스킬 매치메이킹을 통해 구현된다.

박상근, THQ코리아 지사장은 “PC게임으로서는 사상 유례없는 오픈 베타 테스트 이벤트를 준비 중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에 대한 국내 RTS 게임 마니아들의 관심과 애정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특징이자 강점 중 하나인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의 참 맛을 미리 느끼고자 한다면 21일 그리고 28일 열릴 베타 테스트에 반드시 참가해보실 것을 권한다.”고 말했다.

한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는 지난 30여년간 글로벌 미니어처 보드 게임 전문 개발사로 명성을 떨치고 있는 英게임스워크샵(Games Workshop)社에서 선보인 동명 미니어처 보드 게임을 기반한 공식 PC 게임.  ‘워해머 40,000’ 미니어처 보드 게임은 ‘스타 크래프트’ 및 ‘워크래프트’와 같은 RTS 게임의 시초로 국내외 잘 알려져 있다.  게임의 개발은 국내를 비롯한 전 세계 시장에서 ‘스타 크래프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렸던 ‘홈월드(Homeworld)’와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Company of Heroes)’ 등, 주옥 같은 RTS 게임을 선보였던 THQ 산하 개발사인 렐릭엔터테인먼트(Relic Entertainment)가 맡고 있다.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1백만장 이상의 판매기록을 세우면서 명실상부한 RTS 게임계의 지존으로 우뚝 선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의 속편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에서 플레이어는, 전작과 마찬가지로 인간으로 구성된 제국을 이끄는 황제에 충성하는 병사들로 구성된 최정예 부대 ‘블러드 레이븐’을 이끌고 은하계 저편에 위치한 아우렐리아 섹터에서 ‘오크’와 ‘엘다’ 그리고 ‘타이라니즈’ 등 3개 외계 종족에 맞서 싸우게 된다.

전작 그리고 여타 RTS 게임의 기본 뼈대라 할 수 있는, 자원 채취를 통해 기지를 구축하고 병력 및 각종 병기를 생산하는 방식을 과감히 버리고 제국을 대표하는 병사인  ‘스페이스 마린’으로 구성된 독립 부대 ‘블러드 레이븐’을 고정 배역으로 내세운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는, 그간 롤플레잉 게임(Role Playing Game, 이하 RPG)의 고유 영역으로만 치부됐던 캐릭터 성장과 장비 선택과 같은 커스터마이제이션(Customization) 기능을 전격 도입, 새로운 타입의 RTS 게임으로의 진화를 시도한다.

英게임스워크샵社의 감수 하에 개발이 진행 중인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는, 원작 미니어처 보드 게임 세계관을 준수해 4개 종족간의 박력 넘치는 백병전 또는 총격전을 ‘컴퍼니 오브 히어로즈’의 개발에 쓰였던 차세대 RTS 게임 개발 엔진 ‘에센스 엔진 1.0’의 개선판인 ‘에센스 엔진 2.0’ 기술을 이용해 생동감 넘치게 그려냈다.  아울러, 4개 종족간의 암투가 그려진 흥미진진한 이야기가 담긴 싱글 플레이어 모드 그리고 인터넷을 통해 전 세계 플레이어와 서로 협동하거나 경쟁하면서 실시간으로 게임 실력을 겨루는 온라인 멀티플레이어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특징은 뭐니뭐니해도 ‘블러드 레이븐’을 플레이어의 취향에 맞게 성장시키고 전투를 통해 습득한 다양한 전리품으로 무장시킴이 가능함에 있다. 플레이어는 아우렐리아 섹터를 비행하는 ‘스페이스 마린’ 종족의 우주 함선 ‘스트라이크 크루저’를 본부로 전투를 통해 습득한 경험치로 ‘블러드 레이븐’ 소속 최정예 병사들을 각종 특성을 성장시키고 전장에서 습득한 다양한 종류의 공격/방어/부가 아이템을 이용해 무장시킬 수 있다.  이는 자원을 채취해 플레이어가 원하는 병사 또는 병기를 생산하는 형태를 대체, 플레이어게 새로운 차원의 RTS 게임만의 재미와 권한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영문판으로 국내 발매될 ’워해머 40,000: 던 오브 워 II’의 국내 발매일 및 소비자 가격은 현재 미정이다. 게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www.thq.co.kr)를 참조하면 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전략시뮬
제작사
렐릭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캠페인에서 플레이어가 조작할 부대는 스페이스 마린의 블러드 레이븐으로, 영웅 유닛 포스 커멘더 외 5개의 분대로 구성되어있다. 전투에 참여가 가능한 부대는 포스 커멘더가 기본적으로 포함된 4개 분대로, 미션에 참... 자세히
만평동산
2018~2020
2015~2017
2011~2014
2006~2010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