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성인 남녀 55%가 미드로 영어 회화 공부한다

/ 1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영어 회화 학습자 중 55%가 ‘미드’를 보며 영어 회화를 공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드리머스에듀테인먼트가 `오디션 잉글리시`의 포커스 그룹 테스트에 참여한 남녀180명(만 19세~34세)을 대상으로 심층조사를 실시한 결과, 최근 1년 이내 이용 경험이 있는 영어 회화 교육 방법으로 55.4%가 ‘미국 드라마 시청’, 25.8%가 ‘영어 학원 수강’, 24%가 ‘e러닝 학습’이라고 대답했다.

이 중 학원 수강 경험자의73.6%와 e러닝 학습 경험자의58.8%가 학습 방법에 대한 만족도 질문에 ‘보통이다’ 또는 ‘불만족스럽다’고 대답했으며 그 이유로는 학원 수강의 경우 강의 시간을 맞춰야 하는 부담감(21.4%)과 e러닝 학습의 경우 직접 대화를 할 수 없어 지루한 점(32.4%)을 꼽았다. 그렇기 때문에 학원 수강과 e러닝 수강 경험자들은 보다 다양한 회화 교육 방법을 이용하고 있으며, 특히 부담 없이 즐기면서 학습 효과를 누릴 수 있는 드라마 및 영화 시청을 선택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런 가운데 `오디션 잉글리시`가 지난 3일부터 서비스를 실시, ‘재미있는 트레이닝’과 ‘실력 향상’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신개념 영어 말하기 학습법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오디션 잉글리시`는 한빛소프트이 서비스하고 드리머스에듀테인먼트(대표 한진)가 개발하는 영어 말하기 트레이닝 프로그램으로써, 온라인 기능성 게임이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대한 부담이 없으며, 직접 말하면 바로 반응해주는 ‘다이렉트 피드백 시스템’을 통해 실력 향상을 체감할 수 있다. 또한, TV 시트콤처럼 코믹하게 제작된3D애니메이션의 주인공이 되어 일상 생활에서 사용하는 다양한 회화체를 구사하면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다.

한빛소프트 김유라 이사는 “오디션 잉글리시는 학원 수강과 e러닝 학습의 장점은 살리고, 단점을 보완해 기존 학습법과 병행하면 더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모든 말하기 트레이닝은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미국 드라마를 시청하며 따라 하듯 부담 없이 즐기는 것만으로도 도움이 될 것이다.”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디션 잉글리시`의 무료 체험 서비스는 오는 9일까지 진행하며, 노트북과 전자사전, 헤드셋 등을 선물하는 다양한 이벤트도 펼친다. ‘ON 국민 영어 말하기 프로젝트 - 오디션 잉글리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www.auditionenglish.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기능성게임
제작사
T3엔터테인먼트
게임소개
'오디션 잉글리시'는 리듬 액션 게임 '오디션'의 캐릭터를 이용하여 개발된 게임이다. 온라인으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TV 시트콤을 보는 듯한 코믹한 에피소드를 보고 듣고 따라하는 방식으로 누구나 자연스럽게...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