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전체

라그나로크, 리뉴얼시스템 및 3차 직업군 업데이트 발표

/ 4

지난 3월 8일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 약 60여명이 모인 가운데 ‘라그나로크 온라인 유저 간담회’가 진행됐다. 이날 간담회에는 그라비티 홍상길 개발 본부장과 최희준 라그나로크 사업부장의 개회사로 시작됐다.

이후 본격적으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양훈택 기획 팀장이 현재 개발 진행 상황 및 새롭게 리뉴얼 되는 ‘시스템’, ‘3차 직업군’ 등에 대한 발표를 시작했고 유저들이 건의 사항과 질문에 대해 발언할 수 있는 Q&A 시간으로 이어졌다. 특히 기존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게임 내 밸런스 조정 및 3차 직업군 개발 등 핵심 업데이트에 대한 질문에는 기획팀장과 개발 PM(프로젝트 매니저), 운영 팀장 등의 실무진이 직접 나서서 답변했다.     

약 4시간의 일정으로 진행된 유저 간담회를 통해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향후 개발 방향 및 일정이 간담회에 참석한 모든 유저들에게 전달됐으며 이날 유저들이 건의한 다양한 의견은 내부 검토를 거쳐 최대한 게임 업데이트에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이날 간담회에 참석하지 못한 유저들을 위해 라그나로크온라인 공식 홈페이지(http://www.ragnarok.co.kr)에 등록되는 유저들의 건의 사항에 대해서도 적극 수렴한다는 방침이다.

최희준 라그나로크 스튜디오 부서장은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유저 간담회’를 통해 실제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의 입장과 개발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면서 “이번 유저 간담회를 통해 취합한 유저들의 의견과 건의 게시판을 통해 접수되고 있는 유저들의 의견을 향후 라그나로크 온라인을 개발하는데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그라비티
게임소개
'라그나로크'는 '어쩐지 좋은 일이 생길 것 같은 저녁'으로 유명한 작가 이명진이 자신의 판타지 만화 '라그나로크'를 구현하기 위해 만들어놓은 방대한 구조의 배경과 설정을 이용하여 제작된 MMORPG이다. 다른 ... 자세히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