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듀얼 포지션` 시스템 도입, 마구마구 시즌5 업데이트

/ 4

28geo_meca10_201203.jpg
▲ 신규 시스템을 선보이는 마구마구 시즌5 업데이트


CJ E&M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애니파크가 개발한 국내 최고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가 혁신적 콘텐츠를 담은 시즌 5 업데이트를 28일 단행한다고 밝혔다. 

시즌 5 업데이트는 듀얼포지션 시스템 도입, 구종시스템 변화, 커트시스템 구현, 해설 사운드 추가 등이 포함 돼 있다. 특히 국내 최초로 한 선수가 두 개의 포지션을 수행해낼 수 있는 듀얼포지션 도입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넷마블은 "듀얼 포지션은 실제 기록을 바탕으로 다양한 포지션을 소화했던 선수들에게 서브 포지션 개념을 부여해 활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이용자들이 선발라인업을 구성할 때 보다 폭넓게 선수카드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500여장의 선수카드가 듀얼 포지션이 가능하게 변경될 예정이며, 넷마블은 향후 추가 업데이트로 그 폭을 더욱 넓혀갈 계획이다. 

각 투수 별로 구사할 수 있는 특화된 구종을 새롭게 추가하는 등 투수 구종 시스템도 대폭 변화가 일어났다. 특히 같은 슬라이더 구종이라도 김광현, 윤석민 등 선수에 따라 공의 궤적도 달라지게 된다.

이용자들은 이번 구종 시스템 변경을 통해 최동원의 커브, 류현진의 체인지업 등 기존 투수의 대표적인 구종들도 게임 속에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야구팬들 사이에서 ‘이용규 놀이’라고 불렸던 `커트 시스템`도 본격적으로 게임에 도입 돼 컨택트 중심 세트덱 이용자들의 기대치도 높아졌다.

이외 시즌5 업데이트에서 한명재 해설위원과 이효봉 해설위원이 새롭게 궁합을 맞춘 맛깔 나는 해설도 들을 수 있게 됐다. 

넷마블 지종민 본부장은 "올해 6월로 서비스 6주년을 맞이하는 마구마구는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업데이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해가며 최선을 다해 서비스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번 시즌5 업데이트를 기념해 무한 레볼루션 출석 이벤트와 시즌개막 지원 프로젝트 등 2개의 이벤트를 내달 25일까지 동시 진행할 예정이다. 

무한 레볼루션 출석 이벤트는 내달 25일까지 새롭게 업데이트 된 시즌5를 경험하고 출석체크만 하면 선수카드, 거니(게임 머니) 등을 지급한다. 시즌 개막 지원 이벤트의 일환으로 마련한 ‘시즌 개막 지원 프로젝트’는 컴백회원,신규회원,기존회원 등 대상별로 푸짐한 혜택을 마련했다.

컴백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25일 까지 계급별로 최대 300만거니와 랜덤 엘리트카드(7일) 그리고 포지션 훈련권1개를 지급하고, 기존 이용자들에게는 최대 100만거니와 랜덤엘리트 카드 및 포지션 훈련권1개를 증정할 계획이다.

특히, 31일까지 신규로 팀을 생성하는 이용자들에게는 11년 KBO세트덱과 아마C 계급까지 달성시 10만거니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마구마구의 공식 홈페이지(http://ma9.netmarble.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마구'는 한국야구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작품으로 사실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과장되고 코믹한 연출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면을 강조했다. 과거에 활약했던 선수전원과 각 구단의 로그 ... 자세히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