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RF온라인 ‘18세 이용가’ 판정, 족장 월급제는 아직

/ 3

CCR이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SF MMORPG ‘RF온라인’이 9월 2일 게임물등급위원회(이하 게임위)로부터 ‘18세 이용가’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CCR은 ‘RF온라인:로드마스터의 출현’ 확장팩 업데이트에 앞서 7월 31일 기존 청소년 게임에서 만 18세 이용가로 재심의를 요청하였고, 게임위측은 8월 19일 “월 이용한도 과다, 사행심을 유발할 우려가 있다”는 이유로 등급분류 거부판정을 내렸다.

이에 CCR측은 게임내 이용한도 금액을 50만원에서 30만원으로 하향조정, 8월 21일 소명신청을 하였다. 이에 게임위측은 청소년이용불가 게임으로 등급 결정을 하였다.  

CCR은 ‘RF온라인’이 18세 이용가 판정을 받으면서 본격적인 성인 콘텐츠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RF온라인’의 게임 특성인 전투를 강화, 동접자가 증가할 것으로 CCR은 기대하고 있다.

CCR의 한 관계자는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족장 월급제’ 이벤트 또한 신고해야 하는 관문이 남아 있지만 RF온라인 이용등급이 만 18세 이용가로 결과를 받아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 성인게이머들만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많이 추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족장 월급제’란 3개의 종족인 벨라토, 코라, 아크레시아의 대립을 컨셉으로 개발된 RF온라인의 게임성을 극대화하는 시스템으로써 각 종족을 이끄는 족장들에게 주어지는 활동비를 말한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MMORPG
제작사
CCR
게임소개
'RF 온라인'은 검과 마법, 최첨단 기계문명이 한 자리에 등장하는 SF MMORPG다. '코라'와 '벨라토 연방', '아크레시아 제국' 등 세 가지 종족이 게임에 등장하며, 각각 다른 문화와 기술을 사용하여 차...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