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비디오

닌텐도, 유사상표 대책? ‘Bii’, ‘Cii’, ‘Oii’, ‘Yii’ 상표 등록

유명 게임 업체인 닌텐도가 일본 상표 관련 기관에 ‘Zii’를 비롯한 ‘Bii’, ’Cii’, ’Oii’, ’Yii’ 등의 상표를 일괄 등록 한 것이 밝혀졌다.

15일, 닌텐도가 ‘Zii’라는 상표를 등록한 것이 확인돼 `Wii`의 차기 콘솔이 아닌가 하는 분석이 나왔으나 이를 조사하는 과정에서, 일본 상표 관련 기관 데이터베이스에서 ‘Bii’, ‘Cii’, ‘Oii’, ‘Yii’ 등의 상표가 이미 닌텐도의 트레이드 마크로 등록되어 있다는 것이 확인됐다.

일각에서는 ‘Zii’ 등의 상표 등록이 신제품 발표 보다는, 그 동안 ‘Mii’, ‘MiWii2’ 등의 중국 짝퉁 제품에 골머리를 앓던 닌텐도가 자사의 상표인 ‘Wii’와 유사한 명칭의 사용을 미리 막는 것이 아닌가 보고 있다. ‘Wii’의 짝퉁제품은 나날이 늘어나 얼마 전에는 국내 홈쇼핑에서 8만 9천원이라는 만만치 않은 가격에 정식으로 판매되는 웃지 못할 사건이 벌어진 적도 있다.

한편, 이러한 `Wii` 짝퉁 게임기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선물로 판매되어 소비자들에게 피해를 줄 가능성이 있다. 특히 짝퉁 제품을 파는 판매처는 대부분 `제품 개봉시 반품 불가`를 조건으로 내세우고 있기 때문에, 게임기 본체와 컨트롤러의 디자인이 거의 유사한 짝퉁 게임기를 `Wii`로 속아서 구입하지 않도록 소비자의 주의가 필요하다.

관련기사: 닌텐도 `Zii`상표 등록! 신형 콘솔 등장 예고?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5년 3월호
2005년 2월호
2004년 12월호
2004년 11월호
2004년 10월호
게임일정
202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