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모바일 슈팅 `서든어택 포켓2` 테스트 결과 긍정적

/ 1

넷마블을 서비스하는 CJ인터넷이 슈팅 게임 ‘서든어택’의 모바일버전 2탄인 `서든어택 포켓2`의 테스트를 진행, 업그레이드 된 게임성과 커뮤니티 기능 강화로 이용자들의 긍정적인 평가를 얻었다.

“기존 모바일 버전에서 더욱 발전됐다”며, “특히 네트워크의 확연한 차이를 느낄 수 있으며, 클랜 등 커뮤니티 기능은 상상 이상이다”, “블로그에 미니홈피처럼 방명록도 남길 수 있고, 네트워크 게임 중에는 대화도 가능해 커뮤니티성이 크게 강화된 것 같다” 등의 긍정적 이용자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또한, “온라인게임과는 다른 2D 게임이지만 그렇다고 게임성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오히려 시나리오에 따른 플레이 방식으로 묘미가 있다”의 반응 등 게임 전반에 대한 이용자들의 만족도와 기대감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엠앤엔게임즈가 개발한 `서든어택 포켓2`는 플랫폼 방식을 변경해 게임 플레이 속도를 크게 높였으며, 방명록 기능에만 국한했던 1탄과 달리 게시판과 클랜, 블로그 등 커뮤니티 기능을 확대했다.

게임 플레이는 시나리오에 따라 전개, 시나리오를 완료하면 계급이 올라가는 방식이다. 시나리오를 완료하면 메달이 지급, 이 메달을 통해 총기류를 구입할 수 있다.    

네트워크는 방과 방을 이동하는 방식의 ‘지하연구실’과 한 맵에서 전투하는 방식의 ‘크로스파이어’ 두 개의 맵이 존재하고, 게임 중에 대화도 가능하다.

CJ인터넷 모바일게임을 총괄하고 있는 한상욱 이사는 “조작이 용이하다는 테스터들의 평가처럼, 조작이 간편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며 “정식 오픈 후 더 많은 이용자들이 즐기게 되고, 맵 추가 등 업데이트가 이뤄지면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해 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CJ인터넷은 시장 출시 전 더욱 다양한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서든어택 포켓2` 유저 간담회를 15일 저녁 7시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CJ인터넷 본사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