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모바일

구글, 모바일게임 축제 한국에서도 연다

/ 4

▲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대표 이미지 (사진제공: 구글코리아)

구글이 2주 동안 한국에서 모바일게임 프로모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를 연다. 23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온, 오프라인을 포괄하는 대형 축제다.

구글코리아는 7월 23일, 한국 모바일게임 개발사 및 유튜브 크리에이터와 함께 온, 오프라인 게임 프로모션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넥슨, 넷마블, 와이디온라인, 컴투스와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채널 도티, 액시스마이콜, 잠뜰, 태경이 참여한다. 

23일부터 8월 7일까지 약 2주 간 진행되는 온라인 캠페인(https://goo.gl/TyTE8u)을 통해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들이 동영상 콘텐츠를 통해 게임 위크 참여사들의 게임을 매주 소개하고, 유저들과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갓 오브 하이스쿨(와이디온라인) △광개토태왕(넥슨) △다함께 차차차2(넷마블) △컴투스프로야구2015(컴투스)를 플레이하며 실력을 겨루는 ‘이색 매치’ 영상을 유튜브 채널에 공개되며,  각 게임별로 2종씩, 총 8종의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이어서 오는 8월 8일부터 9일까지 이틀 동안 오전 11시부터 저녁 6시까지 논현동 플래툰 쿤스트할레에서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 오프라인 행사가 열린다. 개발사 별 세션,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팬 미팅, 크리에이터, 프로게이머 및 연예인과의 게임 대결 등이 진행된다. 

또한 개발사 부스에서는 개발자와의 질의응답이 진행되며, 구글플레이 부스에서는 크리에이터 영상 감상, 인디게임 추천, 넥서스플레이어 게임 체험 등이 진행된다. 

오프라인 행사는 해당 링크(https://goo.gl/05X1vZ)에서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사전 신청자에 한하여 현장에서 특별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아태지역 디바이스/콘텐츠/리테일 마케팅을 이끄는 김경환 총괄은 “국내 게임 이용자 10명 중 9명은 이제 모바일로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과거 PC게임을 기반으로 성장했던 e스포츠도 모바일 게임 분야로 확대되고 있다”며 “게임을 사랑하는 국내 사용자들이 개발사, 유튜브 게임 콘텐츠 크리에이터와 직접 소통하고, 좀 더 다양한 방식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를 준비했다”고 행사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유튜브 게임 크리에이터 MCN 샌드박스네트워크 CCO 나희선씨(도티)는 “게임팬들에게는 게임을 하는 것뿐 아니라 게임 관련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며,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의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게임팬들과 직접 만나 소통하고 한국 게임과 게임 콘텐츠를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넷마블 백영훈 사업총괄 부사장은 "게임 개발사와 유튜브 크리에이터가 함께 어우러지는 구글플레이 게임 위크에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게임 위크 기간에 다함께 차차차2 팬들을 위한 대전, 쇼케이스, 한정판 아이템 획득 기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5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