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온라인

프로야구, 이제 `마구마구` 트위터로 즐겨라

/ 4

프로야구, 이제부터는 트위터로 즐겨라!

넷마블에서 서비스하고 애니파크가 개발한 `마구마구`가 트위터를 통해 2010 CJ 마구마구 프로야구 포스트시즌 전 경기를 중계한다.

`마구마구`는 29일부터 시작되는 준플레이오프 1차전 롯데와 두산의 경기부터 포스트시즌 전 경기를 `마구마구`가 운영하는 트위터 마구불펜(@ma9bullpen)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한다.

트위터를 통해 경기 소식뿐 아니라 ‘숨어있는 1인치’ 등 생생한 현장 사진 및 경기 하이라이트 사진을 실시간으로 전달하여 기존 문자중계와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마구불펜 트위터는 프로야구 및 마구마구의 주요 소식과 이벤트 등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고 양준혁 은퇴 경기 중계 및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해 인기를 얻었으며, 양준혁 선수 등 프로야구 선수들이 팔로어로 참여하여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한편, `마구마구`는 2010 프로야구 포스트시즌을 맞아 엘리트카드 이벤트 ‘퀴즈 풀고 엘리트카드 받자’를 진행한다.

엘리트카드 이벤트는 포스트시즌 매 경기가 시작되기 전 제출되는 퀴즈에 대한 정답을 미리 예측하고 누적 점수 1등에게 엘리트카드 등 최고의 선물을 증정한다. 퀴즈는 승리투수, 결승타, 첫 도루, 첫 홈런 등 랜덤하게 결정되어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CJ인터넷 하세정 팀장은 “트위터의 장점을 활용하여 이번 포스트시즌의 재미와 감동을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중계를 준비했다”며, “기존 문자중계와 차별화된 실제 경기의 생생한 모습과 정보를 제공해 보다 많은 야구팬들이 뜨거운 야구장 열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구마구`는 ‘2010 CJ 마구마구 프로야구’ 시즌을 맞아 ‘스태프카드’ 도입 등 더욱 현실성과 박진감이 넘치는 시즌3로 인기를 끌고 있으며, 한국야구위원회, CJ나눔재단과 함께 프로야구 사회공헌 캠페인 ‘CJ 도너스캠프와 함께 하는 나눔10번타자’를 진행하고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온라인
장르
스포츠
제작사
넷마블앤파크
게임소개
'마구마구'는 한국야구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발된 작품으로 사실성을 강조하기 보다는 귀여운 2등신 캐릭터와 과장되고 코믹한 연출을 통해 유저 친화적인 면을 강조했다. 과거에 활약했던 선수전원과 각 구단의 로그 ...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4
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