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산업

[ICON 2010] MS ‘키넥트는 홈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 2
‘지스타 2010’ 과 동시에 부산 벡스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0 국제콘텐츠개발자컨퍼런스(ICON 2010)’ 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Xbox 사업담당 이사 마크 워버튼이 ‘Xbox360 키넥트와 홈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라는 주제로 오픈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fs101118_SANY0038.JPG

‘지스타 2010’ 과 동시에 부산 벡스코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0 국제콘텐츠개발자컨퍼런스(ICON 2010)’ 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아시아 태평양 지역 Xbox 사업담당 이사 마크 워버튼이 ‘Xbox360 키넥트와 홈 엔터테인먼트의 미래’ 라는 주제로 오픈 기조강연을 진행했다.

마크 워버튼은 강연을 통해 ‘키넥트’ 의 편리하고 광범위한 홈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마법’ 이라고 표현하며 극찬했다. 그는 현재 콘텐츠 개발 시장 현황에 대해 “현대인들은 생활 속에서 휴대폰, 컴퓨터, TV 등 많은 ‘스크린’ 을 접한다. 최근 콘텐츠 개발 트렌드는 각각의 ‘멀티 스크린’ 에 분리되어 있는 콘텐츠를 어떤 기기에서건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하여 하나로 통합된 경험을 제공하는 이른바 ‘융합’ 이다.” 라고 평했다.

그는 이어서 ‘키넥트’ 가 콘텐츠 개발 트렌드를 진화시켰다고 말했다. 마크 워버튼은 “오늘(18일) 한국 MS를 통해 정식 발매된 ‘키넥트’ 는 Xbox360의 동작인식컨트롤러면서, 게임, 영화, TV 등 각종 홈 엔터테인먼트 기능을 조작할 수 있는 ‘멀티 스크린 융합 기기’ 이다. ‘키넥트’ 는 간단한 몸짓만으로 거실에서 각종 기능을 다룰 수 있기 때문에 누구든지 쉽게 게임이나 TV, 영화, 스포츠 등을 즐길 수 있다.” 라며 콘텐츠 융합의 중심에 ‘키넥트’ 가 위치하고 있다고 말했다.

MS의 ‘키넥트’를 통한 콘텐츠 융합은 현재진행형이다. 마크 워버튼은 “호주의 경우, 지난 주 FOXTEL 사와 제휴를 맺어 Xbox 라이브를 이용한 TV 프로그램과 스포츠 경기, 영화 콘텐츠 등을 편리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게 되었다. 거기에 ‘키넥트’를 이용하면 재생, 되감기, 빨리감기, 일시정지 같은 기능을 음성인식만으로 다룰 수 있다. MS의 목표는 한국을 비롯한 다양한 국가에 이와 같은 서비스를 실시하는 것이다.” 라고 밝혀 ‘키넥트’ 의 한국어 음성인식 기술 지원을 시사했다.

마지막으로, 마크 워버튼은 ‘키넥트‘ 가 만들 가까운 미래의 홈 엔터테인먼트 산업을 언급했다. 그는 “’키넥트‘ 를 이용해 몸짓과 보이스 컨트롤만으로 영화, TV 등을 손쉽게 볼 수 있는 소셜 TV가 아주 가까운 미래에 등장할 것이다. 이러한 기술은 거실에만 머물지 않는다. 어쩌면 PC/키넥트 게임방이 등장할 수도 있고, 학교에서는 비 오는 날의 체육 수업 대안으로 키넥트를 사용한 수업을 할 것이다. 이 밖에 여러분들도 여러가지 새로운 마법같은 경험을 얼마든지 만들어낼 수 있다.” 며 창조적 콘텐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게임잡지
2000년 12월호
2000년 11월호
2000년 10월호
2000년 9월호 부록
2000년 9월호
게임일정
2026
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