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테마 > e스포츠

[스타2/GSL] 이형섭, 결승전에서 저그와 붙고 싶다!

/ 2
12월 3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형섭과 정종현의 16강 경기에서 이형섭이 2:0스코어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오늘 1세트 경기에서 이형섭은 공허 포격기를 이용해 정종현의 허를 찌르며 GG를 받아냈고, 이어지는 2세트에서 관문 유닛에 올인하며 추적자와 광전사 조합으로 정종현의 해병 불곰에 대항해 GG를 받아냈다.

12월 3일 목동 곰티비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이형섭과 정종현의 16강 경기에서 이형섭이 2:0스코어로 8강 진출에 성공했다.

오늘 1세트에서 이형섭은 공허 포격기를 이용해 정종현의 허를 찌르며 GG를 받아냈다. 이어지는 2세트에서 관문 유닛에 올인하며 추적자와 광전사, 거신 조합으로 정종현의 해병/불곰을 압도하며 GG를 받아냈다.

Q: 부스 안에서 너무 좋아하던데 승리를 거둔 소감이 어떤가?

이형섭: 너무 표정이 좋더라고 중계진이 알려줬다. 너무도 강한 상대들을 이기며 8강에 진출해 너무 기쁘다. 이미 코드S를 확보했지만, 8강에 진출해 자력으로도 코드S를 확보한 점이 자랑스럽게 다가온다.

Q: 상대가 래더1위인 정종현이었는데 부담되진 않았가?

이형섭: 방송에서 테란을 이긴 적이 없었기 때문에 그 점이 가장 걱정이 되었다.

Q: 경기 전에 항상 뭔가 주문을 외우는 것 같던데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있을까?

이형섭: 1세트는 맵에서의 본진 위치가 걱정되서 `가까운 거리 걸리지 마라x100`라고 주문을 외웠고, 다른 경기 전엔 `잘할 수 있다. 하던대로 하면 돼.` 라며 자기 최면을 걸었다.

Q: 2:0으로 승리했는데, 경기는 어땠나?

이형섭: 1세트의 경우, 평소 정종현과 연습할 때도 그 위치에 본진이 나오면 공허 포격기로 자주 공격하곤 했다. 그래서 정종현이 `경기에는 쓰지 않을 것이다.` 라는 생각을 할 것 같아 이 점을 찔러 공허 포격기로 GG를 받아냈다. 

2세트는 치고 들어올 타이밍이 있었는데, 그 때 에 들어오지 않고 나에게 시간을 줬기 때문에 병력을 모아 유령이 생산되기 전에 거신과 함께 정종현의 병력을 정리할 수 있었다.

Q: 8강에 프로토스가 세 명이나 진출했는데, 선수마다 프로토스 종족에 대한 평가가 다르다. 본인은 어떻게 생각하는가?

이형섭: 잘만 다루면 프로토스는 정말 강력한 종족이다. 내가 징징대는 이유는 아직 잘 못하기 때문이다.

Q: 이제 팀에서 마지막 남은 선수인데, 탈락한 두 선수에게 전하고 싶은 메세지가 있나?

이형섭: 찬민이는 어거지로 흥했다가 어거지로 망한 케이스다. 동녕이는 1세트에서 진데다 3세트 밀림 분지에서 맵 유불리에 의해 패배한 것 같아서 더 이상 해줄 말은 없다. 다음 시즌에 열심히 하라고 다독여 주고 싶다.

Q: 코드 S를 확보했는데, 앞으로의 계획이 어떻게 되나?

이형섭: 이번 시즌은 2011년을 위한 전초전이라고 다짐했었다. 하지만 이번에 얼마나 올라가느냐에 따라 내년의 내 인생이 달라질 것 같다.

Q: 다음 상대가 조나단 선수인데, 각오가 어떤가?

이형섭: 조나단이 인터뷰에서 정종현보다 내가 수월하다고 말한 것으로 알고 있다. 하지만, 내가 그를 꺾었으니 그 생각을 수정해줬으면 좋겠다. 무조건 이겨서 4강에 진출하겠다.

Q: 결승전에 진출한다면 누구와 상대하고 싶은지?

이형섭: 원기형이나 재덕이 형과 상대하고 싶다. 개인적으로 프로토스는 좀 꺼려진다. 빌드에 의해 호불호가 갈려 심리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보는 재미가 없다.

Q: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이형섭: 연습 도와준 이대진, 최원석, 고병재, 한병운, 최도준 선수에게 감사드 린다. (곽)선영 누나가 8강에 올라가면 팬까페를 만들어준다고 했는데 잠시 보류한 뒤, 내가 만족하는 성적을 낸 후 하고 싶다.

그리고 이름을 밝힐 수 없는 친구와 한 약속이 있는데, 내가 8강에 진출했으니 그 약속을 지켜줬으면 좋겠다.

※`스타2`와 `GSL`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스타2게임메카(sc2.gamemeca.com)에서 얻을 수 있다.

이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공유해 주세요
플랫폼
PC
장르
RTS
제작사
블리자드
게임소개
'스타크래프트 2: 자유의 날개'는 실시간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의 정식 후속작으로, 게임에 등장하는 세 종족 중 '테란'의 이야기를 담은 패키지다.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 이후 이야기를 담았... 자세히
게임잡지
2006년 8월호
2006년 7월호
2005년 8월호
2004년 10월호
2004년 4월호
게임일정
2025
12